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의 흔적을 가진자 (갈 06:11-18)

첨부 1


교회에는 끊임없이 비진리가 침투하여 복음을 혼잡하게 하는 일이 있습 니다. 갈라디아 교회에도 그릇된 가르침으로 성도를 미혹케하는 유대인 들이 들어와서 구원받는 것을 할례를 받아야 한다고 하면서 갈라디아 성 도들에게 할례를 받게 합니다. 할례가 신앙의 필수적인 요건처럼 강조하 는 유대인들을 향해서 사도바울은 로마서 2:28,29에 "육신의 할례가 할 례가 아니라 할례는 마-슴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 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바울의 전한 복음은 십자가에 복음입니다.

(갈 1:7,8) 때문에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누구든지 나를 괴롭게 말라 예수의 흔적은 무엇을 의미하여 예수 흔적을 가진자의 삶은 어떠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십시다.

 첫째, 예수의 흔적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흔적이란 말은 주인의 소유물로서 표시하는 낙인은 말하는데 짐승이나 포로로 잡아온 종들에게 행해졌다고 합니다.

바울은 믿음의 선한 싸움에 승리하기-위해서 많은 상처를 입었습니다.

예수 때문에 고난받은 흔적을 고후 11:23-27 에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 십에 하나 감하는 매를 다섯번이나 맞고 태장으로 맞고 돌로맞고 강도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목마르고 여러번 굶 고 춥고 헐벗었노라" 고 환난과 고난을 토하여 예수 흔적을 가진 나를무 슨말과 행동으로 괴롭게 할 수 있겠느냐는 것입니다. 그당시 유대인들이 믿고 할례를 받게 함으로 동족 유대인들로 핍박을 면해보자는 교묘한 속 셈이 있었던 것입니다. (고전 1:23) 타협은 하나님이-기뻐하지 않습니다.

사탄은 타협을 이용하여 믿는자를 걸고 넘어뜨릴려고 합니다. 신앙은 선 택입니다. (수 24:15 왕상 18:21) 하나님께 뜻을 두고 성경중심, 그리스 도중심, 십자가 중심에 굳게서서 최선의 삶을 사는 것이 바른 신앙입니 다. 예수의 흔적이란 예수의 고난에 동참한자로서 종이 주인을 위해 사 는 것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사는 것이라는 믿음의 확증인 것입니 다.

예수의 흔적의 또다른 의미는 새로 지음받은 흔적이라는 것입니다.

(고후5:17)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것이 밖으로 표현될-때 말이됩니다.그 것이 행동으로 옮겨지면 행위가 됩니다. 그 사람의 참모습은 말과 행위 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그 마음에 예수의 흔적이 있는 사람은 예수를 닮은 말과 행위가 나타나지만 그마음에 세상으로 가득한 사람은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세상의 자랑이 나올 것입니다.

율법적인 사람이 사랑의 사람이 되고 교만한 사람이 겸손한 사람이 된 것은 예수의 흔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도바울은 "내가 예수의 흔적을 가졌노라"고 선언하듯이 예수님을 가장 많이 닮은 사람이었습니다.(고전 11:1) 육체적인 할례를 강조했던 것은 아브라함이 할례를 받은 것을 자기들 의 외적인 흔적으로 나타내고자 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것 은 외적인 할례의 흔적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물과 성령으로 속사람이거 듭나야 합니다.

 둘째, 예수의 흔적을 가진자의 삶을 생각해 보십시다.

예수의 흔적을 가진 사람은 십자가를 자랑하는 삶이되어야 합니다. 십 자가를 사형틀입니다. 나의 옛 사람을 십자가에 못박고 자신을 십자가에 굴복시켜야 합니다. 막 8:34에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 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쫓을 것이니라"고 합니다. 내가 낮아지 면 예수님은 높아집니다. 예수님을 높이면 나는 예수님과 높아지게 될것 입니다. (시 91:14) 기도하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를 통하여 자아가 되어지는 것입니 다. 기도할때 하나님의 손길이 움직이고 기도하는 사람을 통하여 주님께 서 영광을 받으시게 됩니다. 골 3:1,2 에 "위엣것을 생각하고 찾으라"고 합니다.

십자가의 사랑을 전하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복음전도는 우리의 최대 의무입니다. 사도바울은 "내가 전하지 않으면 화가 미칠 것이라" 고 했으며 또한 전하지 않으면 그 죄값을 우리에게 찾는다(겔 3:18) 고 경고합니다.

사도바울은 십자가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다고 했습니다. 십자가에구 원의 유일한 것입니다. 십자가에 피흘린 예수가 증거될때 구원의 역사가 있습니다. 히9:22 에 "피 흘림이 없은 즉 사람이 없느니라"고 합니다.

천하에 구원받을 다른 이름을 주신이가 없습니다. (행4:12) 십자가는 하나님 사랑의 선포입니다. 하나님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게 내어주신 것은 위대하신 하나님의 사랑의 확증입니다.

(롬 5:6-8) 십자가는 구속의-완성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위에서 "다 이루었다"(요 19:30) 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죄와 저주와 질병과 사망에서 속량해 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자랑하면 죄사함의 기쁨이 있고 질병에서 치료함을 받으며 저주가 물러가고 형통의 복을 받고 영원한 천 국의 소망으로 가득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십자가를 통해야 위대 한 능력을 입어 세상의 유혹과 환난을 이기며 구원의 보증, 영생의 보증 천국의 보증을 믿는 믿음의 삶을 살게 되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