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행복한 가정-아내의 도리 (창 01:27-28)

첨부 1


부부는 인류의 시초요, 가정의 행복에 있어 그 원천이 되므 로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 남자와 여자를 만드시고 둘 이 하나가 되게 하심으로 그들에게 복을 주신다(창1:27,28).

이 가정 행복의 원천인 부부의 관계가 깨지면 그 가정은 불 행의 늪으로 빠져든다. 행복한 부부는 서로 마땅히 해야할 의 무를 먼저 실행할 줄 알고, 그리고 권리를 요구하는 부부이다.

그 중에서 아내의 남편에게 마땅한 의무가 있으니

1. 남편에게 복종하는 아내이다(22).

 (1) 이 말씀은 남편에 대한 아내의 참된 도리이며, 최선의 덕이다. 그러나 이 말씀은 결코 부부의 평등됨을 파괴하는 말 씀이 아니다. 하나님은 한 가정의 행복한 질서를 위해 남편을 머리가 되게 하시고 아내가 그 다스림에 따르도록 창조하신 것 이니 이는 창조의 질서이다.

 (2) 현숙한 여인은 그 값이 진주보다 더한 아내로서(잠31:10) 남편에게 복종하여 덕을 세워 남편을 성공시킨다.

 2. 남편을 경외하는 아내이다(33절).

 "남편을 경외하라"는 말은 `자신을 위해서 그 남편을 경외하 라 혹은 두려워하라'는 뜻을 가진 말이다. 이는 곧 자신을 위 하여 남편의 인격을 높이고 존경하라는 말씀이다. 남편의 인격 을 존경치 않는 아내는 결코 현모양처가 될 수 없다. 베드로는 "아내된 자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복하라"(벧전3:1) 고 하면서 사라가 아브라함을 주라 칭하여 복종했음을 말했다.

이는 사라가 남편이 자신의 머리됨에서의 존경을 뜻하는 말이 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었던 거룩한 부인들도 자기 남편에게 순복함으로써 자기를 단장했다는 말씀은 의미가 깊다.

 3. 남편 내조를 잘하는 여인이다(창2:18).

 (1) 하나님은 아담을 돕는 배필로 하와를 창조하셨다. 이는 곧 현숙한 아내는 그 남편에게 있어 절대 필요의 돕는 자, 곧 내조자이다. 영국의 수상을 지낸 <디스델리>의 아내 매리앤은 남편보다 12세나 연상이었으나 남편을 존경하여 복종함으로써 훌륭한 내조를 하여 남편을 수상이 되게 했다. 위대한 남편의 뒤에는 항상 현숙한 아내의 정성된 내조가 있었다. 현숙한 여 인의 유덕한 내조! 이는 남편을 대성시키는 것이다. 영국의 대 정치가 <글래드스턴>은 `내 일생에 성취한 성공의 반은 나의 아내에게 돌려야 한다'라고 아내의 내조를 칭찬했다. 중국 주 나라 강태공은 `어진 아내는 남편을 귀하게 하고 악한 아내는 남편을 천하게 한다"고 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현숙한 아내 는 그 가정에 행복을 심고 가꾸어 축복의 열매를 거두는 복된 여인이다(잠31:28-30 참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