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장례식 예배 순서 (창 5-24)

첨부 1


1.하나님 부름 예배`

영혼과 육체가 불리 되는 것을 죽음이라고 하는데,이런 죽음을 성경에서는 <데려간다>라는 표현을 쓰고 있고,에녹이 하나님과 동 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 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 라(창5:24)나의 중년에 나를 <데려가지>마옵소서(시102:24)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마24:40,눅17:34),저희를 세상에서 <데려가기 를>위함이 아니요(요17:15) 그리고 엘리야를 데려가시는 하나님(왕 하2:11),바울이 선교의 사명을 다하기까지 붙들어 주신다고 약속 하시는 하나님(행23:11),달란트 비유(마25:14-30)와 청지기 비유 (눅16:1-8)등의 말씀과 성경의 배경을 볼 때 특별히 성도는 사명을 다하여야 하나님이 그를 <데려간다.불러간다>는 것을 인정하게 된 다.

이것은 성도의 구원을 위하여 부르신 하나님이(롬8:30,고전1:9, 히9:15) 온전케 하시기 위하여 불러 천국에 들어감으로 구원이 완 성되기 때문에 부름예배라고 하였다.

1)하나님께서 영혼을 불러 가시기 전에 할 일 A.하나님의 부름 받아 천국으로 가는 성도가 아직 의식이 있을 경우에는 그동안 아주 미약하지만 하나님의 말씀데로 살려고 힘쓸 때 하나님이 그를 어떻게 인도하여 주셨고,축복 하였는 가를 스스 로 간증하게 하면서 하나님이 지금도 변치 않고 천국까지 데려가신 다는 것을 믿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B.시편 23편 말씀 등으로 하나님께서 성도를 지켜주신다는 확신 을 가지게 한다.

"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내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 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 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 하심이 정령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리로 다." C.야곱이 죽음을 준비하면서 요셉을 불러 놓고 하였던 것과 같이 (창 47:27-31)목회자는 머리와 가슴에 손을 대고,가족들은 부름받 게 되는 성도의 엉덩이와 발밑에 손을 넣고,하나님 말씀 안에서 신 앙의 뒤를 따라 살 것을 헌신 하면서 자녀들이 먼저 기도하고,다음 은 부름 받는 성도가 회개와 구원의 감사와 자녀들과 교회를 위하 여 축복하고,마지막은 목회자가 부름 받는 성도의 구원의 역사와 자녀들의 신앙과 가족들의 위로와 주의 사명을 감당하는 가정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준다.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여 이필형 성도님의 가족을 붙들어 주시 옵소서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 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그러므로 이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 하였음이라,너 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고 약 속하시는 하나님 이필형 성도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약속대로 하늘 문 열고 주님 받아 주시니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세상에 남아 있 는 자녀들과 형제,일가친적들 붙들어 주소서 이필형 성도의 신앙을 가장 귀한 유업으로 인정하고 일생을 살도록 도와주시옵소서,두고 가는 교회도 머지 않아 이필형 성도님 처럼 천국 간다는 것을 망각 하지 않고,주님의 사명 따라 살게하여 주시옵소서 천국갈 준비하면 서 살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이필형 성도님을 천국에서 다시 만날 때 부끄러움 없게 도와 주시옵소서 이필형 성도를 구원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들립니다. 아멘 D.시편 23편 찬송을 함께 부른다.1)하나님은 나의목자시니 내게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나로하여금 푸른초장에 눕게하시며 잔잔한 물가로 인도하여 주시네 2)내영혼을 구원하시오니 내게감사함이 넘치나이다 나로하여금 모든고난을 참게하시며 하늘의 평안을 입게하여 주시네 3)하나님이 함께하시오니 내게두려움이 없으리로다 나로하여금 땅에살아도 진리안에서 이기고이기게 항상능력 주시네 E.축도로 하나님 부름 예배를 마친다.

이제는 죽음에서 부활하시어 우리를 구원하시는 주 예수 그리 스도의 은혜와 이필형 성도를 부르시고 우리에게 소망을 주시는 하 나님이 극진하신 사랑과 우리의 믿음을 지키도록 도와주시는 성령 님의 감화 감동,교통,위로,충만하심이 하나님의 부름을 기다리는 이필형 성도와 그의 가정에 이제로부터 영원토록 함께 있을지어다.

아멘

2) 성도가 부름 받고 난 후 해야 할 일 가족들을 모아 놓고 위로 예배와 장례절차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 고,확신을 가지고 온전한 기독교 장례식으로 하도록 인도한다.

A)다같이 묵도 함으로 고 이필형 성도의 하나님 부름 예배를 드 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속을 변치 않고 이루시는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약속대로 하 나님을 아버지라고 불렀던 고 이필형 성도를 자녀 삼아 주시더니 이제 천국으로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이 시간 하나님께서 우리의 사명을 다하면 우리도 부른다는 것을 기억 하면서 고 이필형 성도의 부름 감사 예배를 드리오니 받으시고,우 리를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수 있도록 성령 으로 함께 하여 주실 줄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합니 다. 아멘 B)찬송:221장(나 가난 복지 귀한 성에)을 부르겠습니다.

C)말씀 누가복음 16:19-31 (말씀 참조 1) D)<사명을 다하면 부르시는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듣겠 습니다.

E)찬송:541장(저 요단강 건너 편에) F)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문으로 기도 하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