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시작이 있다면 (창 01:1)

첨부 1


1.모든 것엔 시작이 있다

:(1)노인=어미의 두 무릎 사이에서 받아내면서 (2)공장 =지금 힘차게 돌아가고 있는 (3)자동차 (4)여러분 모두에겐 생일이 (5)모든 민족,나라엔 시작이 여러분 눈에 보이는 것 중에 시작 없이 존재하는 것이 있겠는가

하나님이 인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씀이 이렇게 많은데,긴 연애편지, 그 첫 음성이 "태초에--"=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다 라는 말씀.

하늘과 땅이,그 속에 가득한 만물과 인간이 모두 하나님의 창조로 시작 되었다는 것.

 모든 인간이 꼭 귀담아 들어야 하는 하나님의 말씀 그 첫번째가 모든 것엔 시작이 있다라는 지식이다.

 2.시작이 있다면 끝이 있다:(1)달력=어제 넘기기 시작 했는데 (2)군대 날 지우기--어느날 드디어 개구리 복을 입고 (3)또 하루의 일이 시작 되었구나=신속히 날아간다.

(4)또 수요일 예배=사실 예배가 아니다/중심을 보시고 만지시고 느끼시는 하나님에게 믿음 없이는 예배가 아니라,오히려 불경죄 더하는 것/그러나 이 시간은 하나님이 아직 하나님을 믿지 않는 여러분을 위해 매주일 준비한 잔치,기회. 앞으로 8번 다른 주제를 갖고 증거할 것 오늘 시작복된 새해가 되시길 하면서 끝날 것.

 만물과 모두에게는 시작이 있고 끝이 있다는 사실을 가슴에 심어주고 싶어서 억지로라도 듣게 하시는 것.

 3.그러므로 책임있게 살아라.

모든 것에 끝이 있다는 말은 그 시작과 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사실을 말해 준다.

:민혜경=내 인생은 나의 것=정말 우리 마음대로 살 수 있읍니까 시작도 내 마음대로 한 것 아니고,원치 않지만 끝을 봐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인생은 자기의 시작과 끝을 주관하시는 절대자 하나님 앞에서 책임 있게 살아야만 한다는 것이 바로 이 성경의 외침이다.

:(1)어떤 부자가 있었다/창고에 가득,먹고 즐기고 쉬자.그 날 밤에 "어리석은 부자여 내가 너의 영혼을 오늘 밤에 취하면 그 많은 재물이 네게 무엇이 유익하겠느뇨" 하나님이 그 인생을 끝내셨다.

(2)야고보서/오늘 여기 가서,내일 저기가서 장사하고 이을 남기자 하는 자들아너희가 인생이니라,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 자기가 계획하지도 원하지도 않지만 모든 인생은 완전히 ,확실히 자기가 취해야 하는 자기만의 끝이 있다.

(3)노아의 홍수/각나라에 오랜 전설로,우리 나라에도 충청도 어느 지방의 전설로 내려온다.

/노아의 외침=하나님이 말씀 하시기를 이제 얼마 후에 큰 비와 물로 범죄하고 하나님을 거스리는 인생들을 심판 하신다고 그랬으니 그 마지막을 준비하여 내 말을 듣고 너희 구원을 예비하라...

시집가고 장가가고 집사고 밭 사고 장사하며그러나 노아의 경고가 언젠가는 끝이 나고 경고 되던 대로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임을 고의로 받아들이지 않고 믿으려 하지 않았다. 이것이 지금 여러분도 범하고 있는 실수요 죄 이다.

그 끝을 여기 있는 여러분은 누구나 여러번 들었을 것이다.

 4.성경의 경고는 지금 계속 되고 있다.

40여절 당 한번씩만물의 끝이,모든 인생엔 자기가 책임져야 하는 끝이 있다는 경고를 하고 있다.

 모든 것엔 시작이 있고 끝이 있다.

각자는 자기 마음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자신의 시작과 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앞에서 책임 있게 살아야 한다.

 성경은 만물엔 시작이 있다라는 말씀으로 시작 한다.

그것은 하나님 앞에 합당치 않는 것들을 불사를 마지막 심판이 있으리라는 것을 애기 한다.

그러므로 그 마지막을 미리 준비하여 겨울을 준비할줄아는 개미 처럼 지혜롭게 살아라. 이것이 하나님이 오늘도 여러분 모두에게 즐려주고 싶은 말씀.

 2.사람이라면

3.일을 할려면

4.사랑할려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