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이 실패하는 이유 (창 16:1-6)

첨부 1


우리는 종종 하나님의 말씀에 회의를 가질때가 있다.

-말씀을 들어도 그것이 한낮 지나가는 이야기로 들리고 마음에 와 닺거나 확신이 서지않습니다.그저 귀만 즐거울 뿐입니다.

-또 기도를 해도 신명이 나지 않습니다.열심히 기도하기는 하는데 응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그래서 중간에 기도를 그만 둘가 하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어떤 일이 생기면 하나님의 방법보다는 먼저 인간적인 방법을 모색해 봅니다.기도는 해도 좋고 안해도 무방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인간적인 것으로 해결할려고 동분서주 합니다.

오늘 주시는 말씀을 통하여 문제해결의 방법을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1.Ab과 아내 사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끝까지 믿지 아니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네 후손이 복을 받고 하늘의 별,바다의 모래와 같이 번성케 되리라고 여러번 약속하셨습니다.(창12:3,13:16,15:5) 그러나 약속을 받은지 10년이 다 된 지금도 바다의 모래는 고사하고 단 한명의 자식 도 얻지못했습니다.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자녀를 생산할수도 없는 늙은 몸이 됐습니 다.이제는 모든 것이 다 틀렸구나 생각한 것 같습니다.

2절에 "사래가 아브람에게 이르되 나의 생산을 허락지 아니하셨으니 원컨대 나의 여종과 동침하라" 이에 Ab도 동의했습니다.Ab도 역시 그동안 마음속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미심적어 하면서 불신하였습니다.

15장에 보면 Ab의 마음의 단면이 나타나있습니다. "주께서 내게 씨를 아니 주셨으 니 내 집에서 길리운 자가 나의 후사가 될 것이니이다" Ab은 자기집의 종 '엘리에셀'로 후사를 삼고자 했고, 아내 사라는 여종 하갈을 통하 여 후사를 얻고자했다. 어떻게 보면 그럴만도 합니다.약속하신 자식은 주지 않지요, 아내 나이는 많아 경수가 끊어져서 아이를 낳을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형편에서 하나님게서 자식을 준다는 것은 기적을 바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기적을 바라느니 차라리 인간적인 방법으로 후손을 갖고자 한 것입니 다.

그 결과 어떻게 됐습니까 자기의 여종 하갈을 통하여 이스마엘을 얻기는 얻었습니다.그러나;-여종 하갈이 주인인 사래를 무시합니다.

-사래는 이로 인해 분노가 치밀었습니다.그래서 하갈을 내 쫓고 말았습니다.

인간적인 방법을 사용한 결과는 너무나 엄청난 가시가 되어 돌아온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시당하고,없던 분노가 생겼고,여종 하나를 일었습니다.

-가정적으로도 평화하던 가정이 이로인하여 파탄이 나게 됐습니다.

-국가적으로도 손해를 끼치는 존재를 만들 결과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하고 인간적인 방법을 동원할 때에는 이러한 무서운 결과가 오게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하나님 의 생각을 앞질러 가서는 아니됩니다.

사라는 하갈에게서 난 자식이 자기 자식이 될줄을 알았지만 ,하갈의 자식이 되었고, 약속의 자식이 될수 없었습니다.육으로 난 것은 어디까지나 육에 불과할 뿐입니다.

A)하나님의 일도 마찬가지입니다.하나님의 일은 하나님 방식대로 해야합니다. 인간 적인 방법으로 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가 없습니다.

 2.그러므로 하나님의 약속이 비록 더딜지라도 끝까지 믿어야합니다.

 (사55:11)"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의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 (민23:19)"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 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랴" 그러므로 우리는 끝가지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의 말씀을 확신해야한다.

(BX)-수7장에 보면; 이스라엘 백성이 여리고성을 돌때 일곱번 마지막까지 돌았을 때 여리고성이 무너졌습니다 .중간에 이 무슨 쓸때없는 짖이야면서 도는 것을 그만 두었다면 여리고 성은 결코 무너지지 않았을 것이다.

-야곱이 힘이 든다고 중간에 천사와의 씨름을 그만두었다면,그는 축복을 받지 못했 을 것이요,아울러 이스라엘이라는 이름도 얻지 못했을 것이다.

-아람의 군대장관 나아만이 요단강물에 여섯번만 몸을 씻었다면,그는 문둥병을 고 칠수 없었을 것입니다.믿고 7번 씻었을때에 깨끗이 난 것입니다.(왕하5장)-그러나 사울왕은 어땟습니까. 사무엘 선지자가 아무리 급해도 7일동안 기다리라 고 부탁했건만 기다리지 못하고 제사권을 침해함으로 폐위가 되었고,무참한 최후를 맞게 된 것을 우리는 너무난 잘 압니다.

A)우리는 나에게 당한 일이 아무리 급한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동안 여러날,여러달,여러해 동안 기도해온 것이라 할지라도 이것역시 기 다려야 합니다.

(시40:1)"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 으셨도다" (약5:7)"그러므로 형제들아 주의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이제 말씀을 마치려 합니다.

 나에게 지금 어떤 어려운 있습니까. 내 가정에 기도제목이 무엇입니까. 우리 교회가 당면한 과제가 무엇입니까. 이러한 모든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시렵니까.

사라와같이,사울과 같이 인간적인 방법을 사용하려 하지 마십시요.하나님의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장 해결이 되지 않는다 해도 기다리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결단코 잊지 않고 반드시 응답해 주실것을 믿습니다.그것이 비록 우리 가 보기에 불가능한 일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은 꼭 이루어 주십니다.

 육체의 방법은 명망의 길이지만,영적인 방법은 응답받는 길이요 생명의 길입니다.

(창18:14)"여호와께 능치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네게로 돌아 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