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창 21:1)

첨부 1


서론: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를 권고하셨고, 여호와께서 그 말씀 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음으로 사라가 잉태하고 하나님의 말씀하신 기하니에 미 쳐 늙은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았고, 그 이름을 이삭이라고 한 것은 이미 하나님께서 명하셨던 바이다.

 1. 말씀대로 권고하시는 여호와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를 권고하셨고......"라고 하였으니 "권고(卷 顧)"라는 말의 뜻은 믿어지지 않는 신비롭고 놀라운 사실을 잘 믿도록 권면 하고 돌아보신다는 뜻이다. 사라는 "아들을 낳으리라"는 하나님의 뜻 전달 을 믿지 않고 웃었다. "내 주인도 늙었고 나도 노쇠하였는데 어찌 아들을 낳으리요"하는 심정이었으나 이로 인하여 하나님께 책망까지 받았다.

 2. 말씀대로 행하시는 여호와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음으로..." 하나님은 말씀만 일 단 선포하시고 뒷일을 돌아보시지 않으심이 아니요, 잘 돌아보셔서 그 일이 그대로 이루도록 행하시는 여호와시다.

즉 생각이나 뜻을 세우심만이 아니요, 그 일이 결실하도록 행하시는 하나 님이시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비록 노쇠한 듯하나 그들이 동침하여 사라가 잉태하기에 이르렀고, 그 잉태된 아이는 태중에서 잘 자라나서 때가 이르매 아들을 해산하게 되었으니 이 아니 신비로우신 처사이요, 고마우신 섭리이 신가

3. 말씀대로 성취케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하신 기한에 미쳐 늙은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으니..." 예 언은 성취됨으로 예언이 예언 구실을 한다.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을 통하여 하신 예언도 성취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거든, 하물며 하나님께서 지겆ㅂ 당 사자에게 하신 예언이 성취 안되겠는가 기한이 차서 아들을 낳았다. 하나님께서는 초자연적 기사 이적을 행하시 나 또 한 가지 알 것은 결단코 자연의 이치를 파괴하거나 우주의 순리를 거 스리는 일이 없으시게 일하신다. 이는 우주 자연의 원리를 하나님께서 완전 하게 제정하신 까닭이다.

 결 론:역사 이래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공수표(空手票)로 끝난 일 이 절대로 없으시다. 하나님의 말씀은 천지가 없어져도 변함이 없으시기 때 문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