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나그네의 믿음 (히 11:24-26)

첨부 1


서론 히브리서 기자의 목적.모세는 이렇게 위대한 사람이니 그를 좀 알아주라가 아니라,그 위대한 모세도 바로 믿음 때문에 그렇게 될 수 있었으니 너희도 그렇게 살 수 있다라는 말을 하려는 것이다.

도전, 격려

나그네의 믿음은 쭈랄라의 믿음

1.거절할 줄알라/내가 누가되기를 원하는가 에짚트인인가 히브리인인가 바로 공주의 아들 고통 중에 있는 노예 모세가 거절한 것은 단순한 칭호 하나가 아니라 그가 세상에서 얻고 누릴 수 있는 모든 부귀영화와 그 가능성이다.

 학생들 앙케이트 조사가 던져주는 충격:불신 학생들 조사한 것과 교회학생들 조사한 것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그 원하는 것이 바라는 것이 똑같다 그런데 불행한 것은 우리 자녀들만 그런 것이 아니라 어른들은 한술 더뜬다는 것이다.

 그 원하는 바가 "난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하는 모습이 다 비슷하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 좀 더 벌고 좀더 크고 좀더 높은 자가 되길 원하며 살아가고 있다.

 모세가 거절해야 했던 것은 바로 그런 것들이었다.

왜냐하면 모세사 바로의 궁안에 있는 동안은 자기 백성들이 피땀을 흘리는 그곳으로 나갈 수 없기 때문, 모세가 공주의 아들이라 칭해지는 한은 그가 이스라엘사람이 될 수 없었기 때문, 그가 애굽 궁의 부귀를 누리고 있는동안은 이스라엘을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오늘날 사탄의 제의:애굽 궁의 권세와 명예를 주마.

그러나 그 댓가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백성이 못되게 하는 것,하나님의 일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거절하고 무엇을 취해야 하겠는가

오늘날 사탄의 제의는 더 교묘해졌다:"세상과도 더불어 잘 살고 에수님도 잘따를 수있다는 것이다.그것은 애굽의 궁의 부귀영화도 누리고 그 압제를 받는 이스라엘을 위해서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얼마나 어리석은 말인가 그런데도 오늘날 이런 생각은 교회에 보편화 되어있다.

 피라밋 판매

좋은 조건의 선 처잘 믿는 다는 부모가 한술 더뜬다/알고보면 그 속에 믿음이 아니라 욕심을 가지고 있기때문이다.

 질문 하나 해보자:지금 당장에 굶주려 배고파 죽겠는사람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지금 병에 걸려 아파 죽겠는 사람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지금 돈이 없어 절절매고 애가 타 죽겠는 사람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이겠는가

믿음은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외친다:예수님이 굶주렸을 때 사탄의 제의 "네게 지금 무엇이 제일 필요한가 그것을 구해라,그것을 가져라,그것이 선이다,그것이 복이다, 그것이 믿음이다."

부자라는 소리 듣고 싶은가 부자가 되라 그것이 선이다.

높은자라는 소리 듣고 싶은가 높은자리에 올라라 그것이 믿음이다.

 사탄은 오늘도 우리 곁에 가까이 와,교회 안에 들어와 돌아다니며 그렇게 제의 하고 있다.

 여러분 거절해야 산다;모세는 가난하고 압제 받고 지질히 고생하는 히브리인이 되기 위해서는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는 칭호를 거절해야 되었다. 그것이 믿음이다. 하나님이 자기를 히브리인으로 택했으며,히브리인을 위해 하나님을 위해 살도록 하셨음을 믿는 믿음이었다.

 이 믿음 때문에 모세는 영원히 살았다.하나님의 뜻을 잘 이루었다.

"거절하다"=아니오 라고 말하다.

 주위를 살펴보라 아니오 할 것이 없나.그리고 그런 것들에 대해 노우해라-축원한다.

 2.더 좋아할 줄알라.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25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날은 무엇보다도 즐거움을 찾는 시대이다.

낙을 찾아 헤멘다. 술,여자,남자,산,바다,유명 식당,오락장.

낙을 제공하는 산업이 최고의 산업이 된지 오래다.

 여러분은 지금 무엇으로 낙을 삼고 사는가

남편한테 사랑 받을 때 자식이 공부 잘할 때 사업이 번창할 때

물론 그럴 때 기분 나쁜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그러나 그런 것이 여러분으로 하여금 그리스도와 교회와 함게 고난받는 일을 기피하고 두려워하게 만든다면 그것은 죄악의 낙이다. 그것은 잠시 있는것=날라가는 것이다.하나님의 불심판을 부르는 것이다.

 "고난 받는다"=잘못 취급된다

오늘날엔 교횔 다녀도 교우들과 더불어 세상으로 부터 고난 받는 경우가 거의 없다.그러니 사실 교회에 참즐거움이 없다. 그리고 교인들은 세상 사람과 똑같은 것들에서 낙을 찾는다.

 3.더 크게 여길 줄알라/어떻게 볼것인가(가치관) 26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날엔 재물을 추구하는 시대 그러나 가장 큰 재물은 바로 능욕이라는 것을 아시는가

그 능욕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그리스도를 위한 것이면 가장 큰 재물이 바로 그것이다.

 부부간에 가장 큰 재물이 무엇인지 아는가-가난때문에 ,이런 저런 일 때문에 부부가 서로를 위하여 받은 능욕-가장 큰 재물이다.

 부부가 서로를 위하여 능욕을 받을 수 없을 때 이미 부부가 아니다.

가난한 것 귀하게 알자. 가난 아니면 못주는 소유가 있다.능욕 받는 것을 귀하게 알자.능욕이 아니면 못주는 재물이 있다. 다 알지않는가

여러분 그리스도 안에는 능욕이 있다.

그리스도는 능욕 안에서 자기 백성과 하나가 된다.

우리도 능욕 안에서 그리스도와 하나가 된다.

 우리가 능욕을 큰재물로 여길 수 있는 이유는 상주실 날이 가까이 옴을 보고 있기 때문이다.

 죄악의 낙에는 틀림 없는 심판, 그리스도를 위한 능욕에는 틀림 없는 상급이 있다.

 "바라보다"=예술가가 자기 모델을 주목하고 있는 것=계속 날마다 생각하라.

 여러분 교회에 무엇을 얻으려 나오는가:고난,그리스도 안에 있는 능욕을 소유하러 나온다.

 교회에서 서로가 이 세상에선 나그네임을 느길 수있는가 서로를 보며 그 눈에서 나그네의 그리움을 확인할 수 있는가

군대 눈물고개엄마-더위먹어 두명 사망.

:나그네들의 서러움,그리움,땀과 눈물,소망이 있는곳이다.

[결론]우리의 믿음은 나그네의 믿음이다.

1,2,3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