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약 01:1-6)

첨부 1


오늘은 야고보서 1:1-8에서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라는 주제로 말씀 을 나누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 말씀이 우리 안에서 능력으로 역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첫째로 자신을 종으로 깨달은 자만이 그리스도의 일꾼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본 서의 기록자가 예수 그리스도와의 육신적인 관계를 내세워 자신을 높일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불렀습니다.

종이란 노예로서 부채 때문에 종이 되든지 전쟁포로로 종이 되든지 노 예의 자녀로 태어나서 종이 되든지 한 사람입니다. 그는 자력으로 해 방을 받을 길이 없습니다.

 다른 이가 돈을 지불해야만 자유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죄의 종이었습니다. 죄의 종에게서 태어난 것이며 죄악의 부채로 종이 되었 습니다.그러나 예수께서 값을 지불하고 사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 리는 그리스도의 종입니다. 죄에서 자유함을 받은 종입니다. 종은 오 직 주인에게 절대 순종이 있을 뿐인 것입니다. 우리 모두 그리스도의 종임을 고백합니다. 이때 만이 그리스도의 진정한 일꾼이 되는 것입니 다.

 둘째로 시험을 당한 것은 온전한 그리스도의 사람을 만들기 위함인 것입니다.

히브리 그리스도인들이 시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시험은 마귀로부터 오는 것으로써 (대부분) 우리를 죄악으로 유혹하는 것들입니다. 그리 스도의 사랑과 믿음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 시험은 대개 환 난을 통해 오는 것들입니다.

 우리들이 일생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시험들이 오는 것입니다. 성경에 가장 혹독한 시험을 받은 사람은 욥이였습니다. 역시 마귀로부터 왔습 니다. 그리고 다니엘, 사드락,메삭,아벱느고도 있습니다. 마귀는 예수 니을 시험하기로 하였스니다. 이같은 시험이 올 때 성도의 태도는 두 려워 하기나 낙심해서 안됩니다.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했습니다. 이 유인즉 시험을 이길 때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오는 것이기 때문입니 다. 믿음의 시련은 인내를 만들어 내고 인내를 온전히 이룬 사람은 온 전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시련의 학교를 통과하지 않고서는 온전하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는 것이니다. 지금 시험을 당하고 있습니까 기쁘게 여깁시다.

그리고 인내합시다. 반드시 승리케하고 나의 신앙을 온전케 만들어 주 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셋재로 오직 믿으므로 구하고 의심하지 맙시다. 기도하는 성도만이 살아있는 신앙인이며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너희 중에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이 주시고 꾸짖지 아 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리시라고 하였습니다. 시험을 당했을 때 시험을 이길 수 있는 지혜,그리고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고 경외할 수 있는 지혜가 부족할 때 하나님께 기도하라고 하였습니다. 지혜는 정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생활의 지혜가 있을 때 바른 신앙,바른 행복, 바른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 부족한 것중 가장 필요한 것이 지혜인데 이것을 얻기 위 해 기도하고 하였습니다. 구하는 것보다 더 넘치도록 후이 주시는 분 이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기도하되 반드시 믿음으로 구하고 의심하 지말라고 하였습니다.

 의심하고 구하는 자는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라 하였습니다. 기도합시다. 구 체적으로 구합시다.단 믿음으로 구합시다. 우리의 구하는 것에 넘치도 록 채우시고 하나님의 성을 믿읍시다. 그리하여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 금도 부족함이 없는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