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음이 사곡한 자들 (욥 36:13)

첨부 1


"마음이 사곡(邪曲)한 자들은 분노를 쌓으며 하나님께 속 박(束縛)을 받을 지라도 도우심을 구하지 아니하나니 그들은 젊어서 죽으며 그 생명이 남창과 함께 망하려니와..." 사곡한 자들이란 어떤 자들이냐

1. 마음이 사곡한 자란 "사고한 자"란 말의 뜻은 하나님을 공경한다고 하면서 외식하는 자 들을 말함이다. 거짓된 자, 혹은 악한 자를 말한다. 이는 이중적인 가증이니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모든 사실을 능지(能知)하신 신이신데 어찌 감히 하나님을 속이려고 사기적(詐欺的)으로 삐뚤러진 생각과 행 동을 할 수 있겠는가 아무리 악한 자라도 하나님 두려운 줄은 알아 야 할 터인데 하나님을 속이려는 것이니 곧 사고한 자이다.

 2. 사곡한 자는 분노를 쌓는다.

"분노를 쌓는다"는 말이 그들이 죄를 한 번 짓고 마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짓고 있어 그 죄악의 벌이 집적(集積)되어 나감을 뜻하니, 롬 2:5에 "다만 네 고집과 회개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판단이 나타나는 그날에 임할 진노를 네가 쌓는도 다"라고 하였다.

노아시대의 인간들의 죄가 관영하여 드디어 홍수의 심판이 내려졌 고 소돔고모라의 죄악을 쌓여 결국 유황불의 심판을 받았으니 사곡한 자들은 자신이 하나님의 진노를 쌓고 있어 그 진노의 채찍을 자신이 맞고 그 진노의 잔을 자기가 마시며 그 진노의 불에 자기가 타버릴 것 이다.

 3. 도우심을 구하지 아니한다.

하나님께 속박을 받을찌라도 도우심을 구하지 아니한다고 하였으니 얼마나 마음이 강팍하여 졌는지 죽게 되었어도 하나님께 부르짖지 아 니한다. 그들은 자신이 고난의 줄에 걸려 결박되는 줄 알면서도 하나 님께 용서를 구하지 않고 더욱 강팍한데로 기울어지니 하나님의 분노 를 더 증가시키고 쌓아 올리고 있다.

 결 론:"그들은 젊어서 죽으며 그 생명이 남창과 함께 망하려니와.." 오복 중에 하나인 와석종신(臥席終身)하지 못하고 젊어서 죽는다고 한 것은 결국 제 명(命)을 살지 못하고 젊어서 비명횡사(非命橫死)하리라 는 선포다. 아직 회개할 기회가 주어진 자는 회개하여야 한다. 공의 의 하나님은 저들 사곡한 자의 머리에 진노의 불을 쏟으시리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