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네 가지를 부탁하신 예수님 (눅 12:29-32)

첨부 1


누가복음 12장에서 예수님께서는 부정적인 면(3가지)과 긍정적 인 면(1가지)에 권면하고 있습니다. 성도는 바로 보고, 바로 깨닫 고, 바로 실천해야 복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권면을 통하여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Ⅰ. 예수님께서는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1절-3절)

1.거짓 증거를 하지 말라.

거짓말은 거짓을 사실처럼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속이기 위 한 뜻으로 둘러대는 것입니다. 약속을 어기거나 진실을 말하지 않는 것도 거짓말입니다.

 2.모략 중상을 하지 말라.

남을 시기하여 모략하고 중상하는 것은 하나님 앞에 외식하는 죄요, 거짓말하는 죄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거짓 증거를 9계명에서 절대 금하고 있습니다.

 3.외식하지 말라.

외식은 회칠한 무덤과 같이 겉은 아름다우나 속은 더러운 것으 로 가득찬 것입니다(마23:27). 즉,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한 자와 같았습니다.. 이러한 형식적 인 외식을 주님은 금하고 있습니다.

 Ⅱ. 예수님께서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1.사람을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의 신앙을 지켜 나가는데 있어 인간의 지식이나, 권력, 금 력에 의해 자신의 신앙을 팔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베드로 는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 보다 옳은가 판단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행4:19).

 2.하나님만 두려워하라.

심판주로서의 하나님 앞에 우리가 설 때에는 그 앞에서는 은밀 한 것이나 감추인 것이 하나도 없이 모두 드러날 것입니다.

너희가 만일 그같이 아니하면 여호와께 범죄함이니 너희 죄가 정녕 너희를 찾아낼 줄 알라 (민32:23)

3.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자는 무엇을 하는가 죄를 짖지 않으려고 멀리 할 뿐만 아니라 죄를 깨달았을 때는 즉시 회개하며, 하나님의 진노하심을 기억하면서 삽니다.

 Ⅲ. 예수님께서는 염려하지 말라고 하십니다(눅12:11,22,26,29).

 1. 의. 식. 주를 위하여 염려치 말라고 하십니다.

이것은 이방 사람들이 구하는 것이며 성도는 하나님께서 살아 서 그의 피조물들을 다스리시고 계시며 더욱더 자녀 삼으신 그의 백성들을 사랑하심을 믿는 자는 염려할 필요가 없다.

 2. 직분을 감당하기 위해 염려하지 말라.

직분을 주신 분도 감당하게 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심으로 여려 할 필요가 없으며 다만 직분자들은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도우심 과 그의 능력으로 직분을 감당해야 한다.

 3.교회의 각 기관들의 운영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세우신 교회의 머리는 하나님이시 니 하나님이 우리의 필요를 알고 채워 주십니다..

 Ⅳ.예수님께서는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고 말씀하십니다(31 절) 거짓말을 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염려 근심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1.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라.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나, 가정, 교회, 국가를 구하라는 뜻입 니다.

 2. 먼저 그의 의를 구하라.

그의 의는 그 나라의 법을 의미합니다. 국민은 국가의 법을 따 르듯이 성도는 하나님의 법을 따라야 합니다. 그 때에 우리의 모 든 필요는 하나님 안에서 채워질 것입니다.

 결론 오늘 우리는 무엇을 구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아직도 자신의 의를 구하고자 방 황하고 있습니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