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네 믿음은 어디에 있느냐? (눅 08:22-25)

첨부 1


하루는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데리시고 갈릴리 호숫가에 나가셨습니 다. 날씨가 좋았습니다. 햇빛은 쨍쨍하고 파도는 잠잠하고 조용했습니 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바다 건너편으로 가자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은 함께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가기 시작했습니다.

 제자들은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자기 이야기, 현재 바라는 것, 장래 소망 등 끝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배에 함께 계시다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그 누구하고도 대화하실 수 가 없으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주무실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님이 주무시는 동안도 제자들은 바다를 잘 항해하고 있었는데 갑 자기 먹장구름이 덮이며 바람이 불더니만 파도가 치기 시작했습니다.

갈릴리호수는 육지보다 600척이 낮기 때문에 헐문산에서 바람이 불어 오면 바닷물이 하늘로 끌려 올라갑니다. 그래서 순시간에 온 바다에 거센 파도가 치게 됩니다.

 여러분 오늘날 우리의 생활도 이와같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과 함께 배를 타고 인생항로를 저어가지만 우리 자신의 생활,자 녀,사업등에 너무 관심이 집중되어 예수님을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더 나아가 주일 예배 드리는 것도 소홀히 하고 하나님 말씀을 일고 듣 는 일에 등한히 할 때도 많습니다. 자기가 중심이 되어 예수 중심에서 떠나버릴 때가 많이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비유컨대 예수님을 주무시게 해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주무시는 상황속에서도 당분간은 모든 것이 평안하게 지나 가는 것같습니다. 그러나 곧 풍랑이 다가오게 되는 것입니다. 마귀는 예수님을 주무시게 하도록 온갖 궤계를 부린후 일단 주무시게 되면 우 리를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일을 서슴지 않고 행하는 것입니 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삶속에서 주무시지 않도록 최대한도로 주 님께 관심을 집중시키야 하겠습니다.

 1. 절망의 풍랑을 만난 인류 아담과 하와를 살펴보십시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위해 아름다운 에 덴 동산을 만등시고 그 안에 보암직도 하고 먹음직도한 좋은 실과를 많이 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하나님과 함께 거하게 하셨습 니다. 만일 그들이 늘 하나님께 순종하며 하나님과만 교제했다면 절대 로 마귀와의 대화는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동산에 있는 모든 실과는 다 먹되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하는 실과는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너희가 반드시 죽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등한히 했고 그 틈을 타 마귀가 그들을 꾄 것입니다.

 "너희가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너희도 하나님처럼 될 것이라 고"고, 왜 마귀의 꾀임을 받았습니까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을 분 명히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과의 교제를 등한히 함으로 마귀가 틈을 타게 만들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범죄한 그들은 에덴에서 쫓겨났 습니다. 그러자 인류 속에 큰 풍랑이 다가오게 된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을 반역, 에덴에서 쫓겨나 하나님을 떠나지 죄 악의 풍랑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장남이 차남을 돌로 쳐 죽이는 비 극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들에게 미움의 풍랑, 고통과 질병의 풍랑이 다가왔습니다. 이마에 땀을 흘려야만 겨우 먹고 사는 저주와 가난의 풍랑이 다가왔고 결국은 흙이니 흙으로 돌아가는 죽음의 풍랑이 다가 왔습니다. 그들은 이 풍랑을 자기들만 만난 것이 아니라 자손대대 전 인류에게 상속으로 주고 떠난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풍랑을 만나자마자 자기들의 지혜와 총명을 다해 이를 잠잠케 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배에 찬 물을 퍼내고 돛을 조정하 는 등 안간힘을 썼지만 점점 더 절망적인 상황에 빠져들 뿐이었습니 다. 아담 이후로 지금까지 풍랑을 만나 인류는 인간의 힘으로 인류를 풍랑에서 건져 보려고 온갖 애를 다 썼습니다.

 인간은 종교를 만들어서 풍랑에 대처해 보았습니다. 또 과학과 철학, 정치, 문화를 통해서 풍랑에 대처해 보기도 했습니다. 온갖 수단과 방 법을 다해서 인류는 이 풍랑에 대처해 보았지만 절망에 처하고 말았습 니다. 허무와 무의미의 절망, 죽음의 절망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었습 니다. 결국 인간은 절망적인 존재에 불과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자신들의 온갖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처절한 절 망에 처하게 되자 비로소 자기들 가운데 예수님이 주무시고 계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가슴을 치며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 다. 우리의 죽는 것을 보살펴 주지 않으시나이까"하고 고함을 쳤습니 다.

 오늘날 우리도 절망에 처할 때에야 예수님의 제자들처럼 우리들의 관 심사를 예수님께로 돌리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지위나 명예,권세,돈, 세상의 모든 환락이 다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비로서 예수 님께로 관심이 집중되게 되는 것입니다. 그때서야 "주여 나를 살려주 소서"하고 통회자복하며 철야기도 또는 새벽기도로 부르짖으며 기도원 에 가서 금식하며 주님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고 찾으면 주님은 발견됩니다. 주 를 찾지 않으면 주님은 우리에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구하라 주실 것이요 찾으라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열릴 것이라"라고 하 신 주님의 말씀대로 구하고 찾고 두드리면 주님은 만나주십니다.

 2.풍랑을 잠잠케 하시는 주님 제자들이 자신들에게 향한 관심 집중에서 돌이켜 예수님께로 관심을 집중하여 주님을 깨우자 주님은 일어나셔서 바람과 파도를 꾸짖으셨습 니다. 그러나 풍랑는 순식간에 잠잠해져 버리고 만 것입니다. 제자들 과 같이 인류는 종교,철학,과학,물질문명 등 어느 것을 통해서도 인간 의 절망적인 운명을 해결할 수 없었고 그 결과로 인류는 큰 낭패와 고 통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주님께서 2천년 전에 이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이 세상에 오 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는 말씀 그대로 하나님은 예수님을 보내셔서 절망에 처한 인생 의 배에 함께 타고 구원하게 하셨습니다.

 인간의 배에 함께 타기 위해 주님은 인간이라는 육체를 입으셨습니 다.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서 이 세상에 태어나시고 30세에 요단강에서 물로 침례를 받으신 후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셨습니다. 그때로부터 3 년간 주님께서는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하시며 인류에게 복음을 증거하신 후 갈보리 산에 올라가서 마귀와 접전, 마귀를 멸하시고 풍 랑에게 잠잠하라는 명령을 내리신 것입니다.

 이사야는 주님이 오시기 600년전에 이 사실을 다음과 같이 예언했습 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 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 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야웨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 다"(사 53:5,6).

 예수님께서는 갈보리 바다의 풍랑을 향하여 '바람아, 파도야 잠잠하 라'고 명령하여 잠잠케 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그 권세로 이 세상 죄악의 풍랑을 향하여 '죄악 의 풍랑아 잠잠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은 미움을 향하여 잠잠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가난과 저주를 향하 여 '너희는 잠잠할지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죽음을 향하여 '너희 사 망아 잠잠하라'고 말씀합니다.

 성도 여러분, 혹시 풍랑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며 헤어날 수 없는 고 통 속에 있지는 않으십니까 인간의 모든 노력이 무위로 돌아가 절망 하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그렇다면 회개하시고 주무시는 예수님을 깨 운 제자들 처럼 예수님을 깨우십시오.

 지금까지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 세상 자랑을 따라 살아온 죄를 회개하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을 자기 중심으로 가지고 있고 이기 주의적으로 살아온 죄를 회개하고 주님 중심으로 돌아오십시오. 하나 님께 돌아오십시오. 그리고 '주여,주야, 내가 죽게 되었사오니 나를 건져 주옵소서!'라고 주님께 부르짖으십시오.

 성수주일하여 하나님을 섬기고 십일조를 주님께 드리고 주님을 간절 한 마음으로 찾으십시오. 그러면 오늘 주님께서는 여러분의 생애 속에 찾아오셔서 죄악의 바람을 향해 말씀하십니다. '너희 죄악의 바람은 잠잠하라' 죄악의 풍랑은 잠잠해질 것입니다.

 주님은 또 '너희 질병은 잠잠하라 너희 원수 귀신은 잠잠하라 마귀의 일은 멸함을 받을지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육신의 고통, 마음의 고통과 질병은 잠잠해지고 맙니다. 마귀는 한 길로 왔다 가 일곱 길로 도망치고 말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마에 땀을 흘려도 먹고 살지 못하고 가시와 엉겅퀴 속에 허덕인다면 주님은 여러분의 삶 속에 들어오셔서 '가난아 물러가라, 너희 모든 저주는 떠나가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예수님은 오늘날도 우리를 환경의 저주에서 해방시켜 주십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은 영적인 일에만 관심을 가지고 계시지 물질적인 환 경의 문제에는 관심을 가지고 계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거지말입니다.

하나님이 관심을 가지지 않으신다면 왜 물질적인 세계를 만드셨습니 까 왜 하늘과 땅을 만드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하나님의 형 상과 모양의 영적 존재로 만들어서 이 육신 속에 살게 만들어 놓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물질적인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입니다. 그렇기 때 문에 주님은 "그러므로 염려하며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 가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마 6:31-32) 고 말씀하셨습니다.

 고린도후서 8장9절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 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 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케 하려 하심이니라"고 말씀하셨으며 그렇기때 문에 갈라디아서 3장 13절에서 14절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 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가난과 저주의 풍랑이 사라지고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며 강건 하게 되어야 하나님을 위해서 시간 드리고 물질 드리고 몸 드릴 수가 있습니다. 제가 이 산티아고에 오는데 우리 실업인들과 뿔라 성가대와 많은 남미 선교회원들이 응원하러 같이 따라 왔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올 수 있었습니까 물질이 없으면 어떻게 올 수가 있었겠습니까 하나 님께서 복을 주셨기 때문에 그 복을 가지고 시간을 내고 물질을 드리 고 몸을 드려 하나님을 섬길 수가 있지 않습니까 우리가 그 나라와 그의를 먼저 구하고 신령한 삶을 먼저 추구할 때에 신령한 삶을 잘 이 끌어 갈 수 있기 위해 필요한 물질적인 세계는 하나님께서 돌보아주시 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모든 사람들은 죽음의 공포에 묶여 있습니다. 그러나 사 람이 한번 나서 죽는 것은 정한 이치인 것자비니다. 믿지 않는 사람이 죽먹을 들고, '하나님을 믿지 말고 나를 믿으라 내 주먹을 믿으라'고 하여도.' 그 주먹이 얼마나 갑니까 사람은 살면 70이요 강건하면 80 입니다. 그리고 난 다음에는 모두다 흙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죽음 의 풍파가 다가오면 어떠한 부귀영화공명과 권세를 가진 사람도 이 세 상을 떠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를 구주로 모시면 예수님께서 죽음의 자리에 오셔 서 죽음의 풍파를 향하여 잠잠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너 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 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 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1-3) 고 말씀하신 것입니 다.

 그리하여 바울은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집이 무너지면 손으로 짖지 아니한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을 안다고 말했습니다. 그 러므로 바울은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에 있느냐"(고전 15:55) 고 사망을 통렬히 조롱한 것입니다.

 이러므로 오늘 예수께서 우리 가운데 오시면 죽은 자 가우데서 부활 하신 예수님, 사망의 모든 권세를 폐하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삶속에서 '사망아 잠잠하라'고 말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 스도안에서 마음의 무한한 영광과 평안과 기쁨을 가지고 사망이 다가 오는 그 시간에도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육신의 장막집을 벗어 버리고 주님이 예비한 처소로 가는 것입니다. 눈물과 근심과 탄식과 이별하는 것이나 앓는 것이나 죽은 것이 없는 영원한 그곳으로 들어가 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삶이란 그 세계에 들어가기 위한 하나의 준비과정에 불 과한 것입니다. 우리가 누리는 이 모든 세상의 삶이란 희미한 그림자 와 같습니다.그러나 그날에는 우리가 깨어나서 밝히 하나님과 얼굴과 얼굴을 마주보고 살게 되는 것입니다.

 3. 믿음으로 풍랑을 이기는 삶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풍랑이 잠잠하게 되는 것입니다.

에수님은 풍랑을 잠잠하게 하시고는 제자들에게 '너희 믿음이 어디에 있느냐' 꾸짖으셨습니다. 제자들은 문제를 당했을 때에 회개하고 예수 님을 찾아서 믿음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않고 자신들의 어부 생활 의 경험을 통해서 인간의 수단과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물을 퍼내고 배를 바로 잡으려고 애쓰다가 낭패에 처하고 만 것입니다.

 오늘날도 그렇습니다. 우리가 문제를 당했을 때에 회개하고 자복하고 주님을 간절한 마음으로 찾고 또 찾으면서 주님 중심으로 서면 믿음으 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해결하지 않고 인간의 수단과 방법과 노력과 자기 배경을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려 하면 문제는 점점 악화됩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핫 비니다. '네 믿음을 어디에 두었느냐'

주님께서는 믿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미 말씀을 주셨습니 다. 제자들이 갈릴리 해변을 떠나기 전에 주님께서 '우리가 저 건너편 으로 가자'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부여잡고 나갔으면 그들은 두려워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와 같이 우리에게도 주님께서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오늘 주님은 여 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을 보고 말씀핫비니다.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할 수 있거든지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 이 귀한 믿음을 우리가 예수를 구주로 모실 때에 우리 속에 하나님이 다 주셨습니다. 이 믿음을 가지고 우리 운명과 환경을 정복하며 주님 과 함께 행진해 나가십시다.

 저는 이 산티아고에서 매일 밤 거대한 집회를 인도하고 있습니다. 여 러분의 기도와 믿음의 간구가 하늘에서 성령의 비가 되어 쏟아지고 있 습니다. 제가 돌아가서 이 성회의 모든 장면을 여러분께 녹화를 통해 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구원으로 인도하는 모든 영혼은 하나 님께서 여러분의 공로로 돌려주실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