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을 정돈하자 (막 10:46-52)

첨부 1


세상의 모든 것은 둘로 나눌 수 있다. 하늘과 땅 성도와 불신자, 남자와 여자, 천당과 지옥 등등 모든 것이 상대적으로존재 한다. 그 러므로 우리 신앙도 잘 믿으면 축복을, 구원을,병고에서 치유함을 받 지만 잘 믿지 않으면 어려움을 당할 수밖에 없는것은 자명하다.

 1. 내가 믿는 것은 무엇인가 1)물질인가 2)권세인가 3)지식인가 4)자식인가

2. 바디매오의 신앙은 1)사모하는 신앙(벧후 3:12) 2)간구하는 신앙(막10:48) 3)극복하는 신앙(막10:48) 4)헌신하는 신앙(10:50)

3. 믿음을 다시 찾으려면 1)말씀을 통해서 (롬10:10-13) 2)감사의 생활을 통해서 3)생활의 곤고를 통해서 4)환란을 통해서

우리들은 거지 바디메오처럼 은혜를 사모하고, 간구하고, 헌신하여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적극적으로 주님 앞에 나아가[네 믿음이 너 를 구원하였다.] 는 세미한 음성을 듣고 모든 문제에서 해결받는 성 도가 되기를 바란다.

 인간적인 믿음과 하나님의 믿음 자료원:이현목사 구 절:히 11:1

아직도 믿음이 무어냐고 물으면 분명히 대답할 사람은 별로많지 않 다. 수많은 사람들이 바로 나에게 묻는 회의적인 질문은 "내가 확실 히 믿었는데 왜 하나님께서 응답하시지 않는지요이제는 뭐가 뭔지 모 르겠어요"이다. 여러분도 이런 실망을해 본 적은 없는가

1. 믿음이란 하나님의 기적적 역사를 전제조건으로 한다.

1) 인간이 모든 것을 행할 수 있다고 생각할 때 믿음은 소멸 2) 하나님의 뜻에 기초를 둔다.

 2. 믿음의 정의 1) 실상의 의미 분명한 목표를 두고 염원하며 그것이 이뤄질줄 믿고 기도하며 기다릴 때 실상이 된다.

우포스타시스 = 우포 + 에스테니 (실상 = 밑 + 바치다)실상이란 하 나님의 말씀이 놓여질 받침대, 즉 예비믿음2) 이 실상위에 하나님의 말씀이 주어질 때 이 예비믿음이본격적인 믿음이 된다. (롬 10:17).

 3. 믿음의 실례들 1) 수로보니게 여인 (마 15:21-28).

(1) 예비믿음을 가진 여인 가) 예수님의 기적을 믿음 나) 예수님의 뜻을 알고 다) 분명한 목표를 갖고 다) 열렬히 믿고 구함 (2) 본격적 믿음의 하사-여인아, 네 믿음이 크도다네 믿음대 로 될찌어다.

2) 믿음의 순서 (1) 예비믿음은 인간편의 믿음 (2) 온전한 믿음은 예비믿음의 받침대위에 하나님의허락된 말씀 이 임할 때 생긴다.

가) 의심이 사라지고 나) 평안과 확신으로 충만해지고 다) 애쓰는 마음이 사라지며 라) 이미 받은 것으로 깨달아진다.

 (결론):수많은 성도들이 예비믿음이 본 믿음인줄 알고 오해한결과 "왜 믿었는데 이뤄지지 않느냐"고 탄식한다. 예비믿음은 인간편에서 믿는 받침대이며 그위에 하나님 말씀이 임해야 본 믿음이 되고 그땐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생각하고말해도 된다. 그 때문에 예비 믿음을 갖고 하나님의 허락이임하도록 뜨겁게 기도하고 기다려야만 한다. 오 직 하나님의말씀이 성령으로 임하실 때 참 믿음이 생겨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