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음전파 (전도)의 사명(신자의 지상최대의 사명) (막 06:6-13)

첨부 1


예수님께서 지상에 계시며 일하셨던 공생애 기간의 중요한 3대 사역이 있 었습니다. 그것은 복음전파의 사역, 봉사의 사역, 그리고 가르치는 사역이 었습니다. 이 3대 사역을 완수하시기 위하여 주님께서는 조금이라고 쉬실 빈틈이 없으셨으며, 심지어는 식사할 겨를조차 없이 일하셨습니다.

주님께서 보여주신 지상사역을 그 제자들에게 위임하시고 천국으로 승천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예수님의 제자들도 이 세상을 떠날때 그 제자들에게 예수님께 서 하셨던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예수님의 사역들을 부탁하고 천국으로 갔 습니다.

이같은 부탁은 세월이 흐르고, 시대가 바뀌어도 여전히 계승되어 오늘날 우리들에게 까지 그 사명이 위임되어 졌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제자된 우리들이 예수님의 사역을 제대로 잘 감당하려 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바로 예수님의 일하신 모범 속에서 찾으면 될것입 니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그 하시는 일들을 위임 하시면서 주 신 중요한 교훈들입니다.

 1.복음전파는 박해와 반대가 있어도 끊임없어 계속해야 할 사명입니다.(6)

예수님께서 자기고향에서 복음을 전하셨을 때, 맣은 반대와 오해와 핍박 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주님께서는 본문 6절에서 "이에 모든 촌 에 두루 다니시면서 가르치 시더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전파의 사명을 위임받은 우리 성도들에게 어떠한 반대와 어려움이 가로막는다 하더라도 좌절되거나 중단하지 않고 담대히 이 사명 을 감당해 나아가야 합니다.

 2.복음전파는 주님께서 우리를 선택하시고 부르신 목적입니다.(7절)

주님께서 제자들을 부르실때 이미,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막1:7)고 하시면서 부르셨습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 7절에서 둘 씩 둘씩 짝지어서 전도하러 보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님께서 나를 부르신 것도 복음전파의 사명으로 불렀습니다.

우리는 이 사명을 한시라도 잊어서는 안되는 막중한 임무입니다.

 3.복음전파를 위해 주님은 우리에게 모든 능력과 축복을 덧입혀 주십니다.

(7-13절)1)복음전파를 위하여 귀신을 내어 쫏는 권능을 주십니다.(7절)

2)복음전파를 위하여 병고치는 능력을 주십니다.(13절)

3)복음전파를 위하여 모든 물질의 축복을 주십니다.<의식주해결>(8-11)

4.복음전파의 내용은 회개와 예수님영접 입니다.

 <결론>











910116 전도의 사명(신자의 최대사명) 성경:막6:6-13 (277장)

예수님의 3대 사역은 복음전파의 사역, 봉사의 사역, 가르치는 사역 등이 다. 그런데 주님은 전도를 신자의 최대의 사명으로 주신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으로부터 전도의 사명과 자세를 배워야 합니다.

 1.반대와 박해 중에서도 끊임없이 전도해야 합니다.(6절)

2.주님은 나를 전도자로 부르셨습니다.(7절)

3.전도자를 능력과 권능으로 보호하십니다.(7-13절)

4.전도 내용은 회개하고 예수님 영접하라는 것입니다.(12절)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