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음의 평화 (마 11:28)

첨부 1


많은 때에 사탄은 자신이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었다는 생각으로서 사람들 을 괴롭히기를 좋아하다. 많은 때에 사람들은 그들이 죄를 지었다는 것으로 괴로운 마음을 안고 나를 찾아 오곤 한다. 만일 당신이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었다고 괴로워한다면 나는 당신이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인이 아니라고 보증해 줄 수 있다.

만일 당신이 괴로움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조금도 염려하거나 걱정할 필 요가 없다. 당신이 괴로워 한다는 사실이 성령께서 아직도 당신과 함께 하 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인 것이다.

I. 이 세상에서나 오는 세상에서까지도 용서받지 못할 죄가 있다. 예수께 서 오늘의 본문에서 그것을 말해주고 있다.

A.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이 백성들을 위하여 부 르짖거나 기도하지도 말고 그들을 위하여 내게 중보하지도 말라. 내가 너를 듣지 아니할 것임이니라.

B. 하나님은 호세아 선지자에게 말씀하셨다. [에브라임은 우상과 연합하였 으니 그냥 내버려 두라.

C. 바울은 로마서 1장에서 하나님께서 포기하신 (내버려두신) 사람들의 죄 악에 관하여 말하고 있다.

D. 하나님께서 [그들을 내버려두라 그들을 위하여 더이상 기도하지 말라.

내가 듣지 않겠다. 나는 그들을 포기했다.고 말씀하시는 것은 얼마나 끔찍 한 일인가 II. 용서받지 못할 죄가 아닌 것. 많은때에 우리가 어떤, 일테면 어린이들 에게 대한 성적 학대나 혹은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잔학 행위들에 관하여 읽거나 들을때에 우리들은 [저것은 용서받지 못할 죄야]라고 단정짓게 되지 만, 성경은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의 죄를 사하여 주실 것이요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구하여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이다. 요한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인간을 죄에서 정하게 하신다고 선포하고 있다.

A. 간음도 용서 못받을 죄는 아니다.

 1. 다윗은 간음죄를 지었다. 하지만 그가 회개할때 선지자는 말하기를 [네 죄가 사하여졌다]고 했다.

 2. 예수님은 사람들이 돌로 치려 했었던 간음하다 현장에서 잡혀온 여인에 게 말씀하셨다.[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라] B. 살인죄도 용서 못받을 죄는 아니다.

 1. 다윗은 또한 살인자이기도 했었다.

 2. 바울의 손은 성도를 죽인 피로 붉게 물들어 있었다. 그는 스데반 집사 의 죽음과 그 처형을 이루는 일에 증인이 되었던 것이다.

III. 성경의 고찰 A. 성령의 처음 책으로 돌아가 보면 우리는 죄에 관한 힌트를 얻을 수 있 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神이 사람과 영원히 함께하지 않으리 니.

 1. 가장 영광된 진리가운데 하나는 하나님의 영이 사람과 함께 한다는 것 이다.

a. 예수님은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말씀하신다.

b. 하나님의 신이 언제나 사람과 함께하지 않겠다는 것이 경고이다.

c. 하나님의 신이 한 사람과 함께하기를 그치는 때가 있다.

d. 성령께서 그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나아오게 하시면 더이상 죄 에 대한 가책이 없어지는 것이다.

 2. 만일 오늘 아침 하나님의 성령께서 당신의 마음에 함께 하신다면 감사 한 일이다. 성령께서 더이상 당신과 함께하시지 않을 때가 올 수도 있다.

B. 요한복음 12:39에서 바리새인들과 관련하여 그것이 말씀되어지고 있다.

"그러므로 저희가 능히 믿지 못한 것은...]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것이 아 니라 믿을 수 없는 것이었다.

 1. 어떻게 그들이 믿을 수 없게 되었는가

2. 처음 그들이 예수를 만나고 그가 행하신 기적들을 보았을때에 그들은 예수께서 약속된 메시야인가 아닌가 하는 문제에 직면했었다.

a. 몇몇 질문들과 논쟁이 있고난 후 그들은 예수는 메시야가 아니라는 결 정을 내렸다.

b. 그들이 다른 기적을 접할때마다 그 질문은 다시 고개를 들었던 것이다.

[그 메시야일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는 매번 그들의 대덥은 [그렇지 않 다(no)]는 것이었다.

c. 그들은 너무나 여러분 아니(No) 라고 말해버렸기 때문에 이제와서는 그 렇다(Yes)라고 말할 수가 없게 되어버린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믿을 수 없느니라] C. 본문에서 귀신들리고 눈 멀고 벙어리되면 이 사람이 예수님께 이끌려 왔을때에 예수님은 그를 고치사 그로하여금 보며 말할 수 있게 하셨다. 여 기에서 그가 메시야였다는 사실에는 논쟁의 여지가 없었던 것이다. 사람들 은 놀라며 [이는 다윗의 자손이 아닌가]라고 말하기 시작했었는데 그것은 곧 메시야의 호칭들중의 하나였던 것이다.

 1. 어떻든 바리새인들은 그들이 믿을 수 없으므로 이제 이 인정된 기적이 하나님이 아닌 다른 요인에 의한 것이라는 것을 시인해야만 하도록 강요되 었으며 그래서 그들은 예수께서 귀신의 힘으로 이 일을 한다고 말하게 되었 던 것이다.

 2. 마귀들에 대한 성령의 사역에 대한 사실상의 속성이 그들이 돌이킬 수 없는 곳으로 접근하고 있거나 혹은 이미 당도해 버렸다는 증거였다. 성령 이 더이상 그들과 함께 하시지 않는 자리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내버려 두 라. 그들을 위하여 더이상 기도하지 말라. 내가 그들을 버렸느니라]고 말씀 하시는 바로 그 자리에 말이다.

D. 예수께서 성령이 죄에 대하여 증거하신다고 말씀하시면서 [죄에 대하여 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라고 하셨다.

 1. 당신의 마음에 예수는 메시야이시며, 그가 당신의 죄를 위하여 죽으셨 다는 성령의 증거를 거부한다면 그것은 용서받지 못할 죄로 나아가는 길에 들어선 것이다.

 2. 당신의 구세주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계속해서 거부하는 것은 궁극적으 로 당신을 하나님의 신이 더이상 함께하지 아니하시는 자리에 빠뜨리게 될 것이다.

 3. 만일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거부하고 죽는다면 이 세상에서나 오는 세상에서까지도 더이상 용서는 없는 것이다.

E.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께서 그를 이땅에 보내신 것이 세상을 저주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를 통하여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시기 위함이었다 고 선포하셨다. 또한 계속해서 말씀하셨다. [나를 믿는 자는 저주를 받지 아니하거니와 나를 믿지 아니하는 자는 아버지의 독생자를 믿지 아니하므로 이미 저주를 받았느니라.

 1. 이것이 바로 저주이다. 빛이 이 세상에 있으나 사람들이 빛으로 나아오 지 아니하는 것이다.

 2. 그들이 빛으로 나아오지 아니하는 것은 그들이 어두움을 사랑하는 까닭 이다. 인간은 그 행위가 악하므로 어두움을 빛보다 더 좋아하는 것이다.

 3. 나에게 예수를 영접하는 것에 관한 지적인 논쟁 따위를 하려들지 말라 당신의 문제는 당신이 죄를 사랑하는데에 있는 것이다. 당신은 어두움을 빛 보다 더욱 사랑하는 것이다.

F. 만일 당신이 크고 흰 하나님의 보좌의 심판대에 나가서게 된다면, 거기 서 당신에게 오직 하나의 선고가 내려질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거짓말이 나 당신이 속였던 사람들등 당신이 행했던 모든 죄악된 것들을 낱낱이 파고 들지 않으실 것이다. 오직 하나의 선고는 바로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당 신의 구세주로 모셔들이지 않았던 것에 대한 선고일 것이다.

IV. 의학적인 견해에 의하면 쇠약증으로 알려진 현상들이 있다. 이것은 육 체의 어느 근육이나 기관을 사용하지 아니하므로 말미암아 그 기능을 상실 한 것이다.

A. 만일 당신이 팔을 옆구리에 묶어 놓고 사용하지 아니한다면 오랜 시간 이 경과한 후 당신의 팔 근육은 쇠약해질 것이며 마침내 그 기능을 잃고 말 것이다.

B. 학자들은 당신이 충분히 오랫동안 아주 캄캄한 어두움 속에서 있게 되 면 눈의 신경 세포를 자극시켜줄 빛이 없으므로 당신은 눈이 멀게 될것이라 고 말한다.

C. 당신의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일을 상당 시간동안 거부하면 나중에 당신은 그리스도에 순종할 능력을 상실해 버리고 말 것이다. 결국 당신은 바리새인들처럼 믿지 못하게 되어버리고 말 것이다.

V. 형이상학적 견해애 의하면 모든 행위와 결정들은 당신의 뇌에 관련된 어떤 패턴을 형성한다고 한다.자꾸만 반복되는 어떤 행위는 나주엥 가샤가 는 자동적으로 그 일을 하게 하는 일종의 패턴을 만들게 되는 것이다. 당신 은 어떤 여성들이 말을 하면서도 뜨게질을 계속하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또한 [그는 눈을 감고도 그 일을 하라고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A. 처음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서 당신의 마음속에 성령의 이끄심을 느꼈을 때에 당신의 마음속에서는 참으로 전쟁이 계속되었을 것인 데 그때에 당신이 몇몇 이유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한 분 이 아니라고 결정하여 [No]라고 말했다면.

 1. 다음번에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도록 요청을 받을때에는 [No] 라고 말하기가 조금도 쉬워질 것이다. 이미 당신의 뇌에는 패턴이 시작되었 기 때문이다.

 2. 당신은 너무나 여러번 [No]라고 했기 때문에 이제는 그것이 거의 자동 적인 대답이 되어버린 것이다.

 3. 누군가 당신에게 지금 예수를 영접하라고 요청하면 당신의 온 몸이 일 어나서 그 사고에 대하여 저항하여 당신은 그 생각에 격렬히 반대하게 되는 것이다.

 4. 당신은 이제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짓는 일에 가까워진 것이다. 당신은 요한이[그러므로 그들은 능히 믿지 못하였다]고 말했던 바리새인들과 같은 처지에 이르러 가고 있는 것이다.

B.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로 결정하는 일의 십분의 9에 가까운 숫자가 이미 십대때에 이루어진다. 십대때에는 아직 유순할 때이며 또한 아직 계속 적인 거부로서 그 마음이 굳어지지 아니했을 때인 것이다.

 1. 인생의 평균 수명은 70년이다.

 2. 만일 당신이 25세로서 아직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았다면 이제 당신의 구원받을 기회는 5,000분의 일빡에 되지 않는 것이다.

 3. 만일 당신이 35세이며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당신의 기회는 12

5.000 분의 1밖에 안된다.

 4. 격차는 점차 증대하여 만일 당신이 65세가 되도록 계속해서 예수 그리 스도를 거부해 왔다면 당신이 이 기회를 져버렸으므로 구원받을 수 있는 기 회는 아주 희박하여 당신이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이제 은혜의 기적이라 아 니할 수 없는 것이다.

 5. 그러므로 이사야 선지자는 [주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 에 주를 부르라]고 말했던 것이다.6. 하나님의 말씀은 [오늘날 네가 주의 음성을 들으면 네 마음을 강퍅케 말지니]라고 말씀하고 있다.

C. 오늘 당신이 이 자리를 떠날때에, 당신은 천국으로 가는 길에 서게 되 거나 아니면 지옥으로 향한 거보를 내딛게 될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