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잠 05:18)

첨부 1


서론:본장이 교훈하는 간음죄를 범하지 않으려면 남자의 입장 에서 젊어서 취한 자기 아내만을 최고로 즐거워하고 살아한다면 될 것이다. 이는 만고에 변할 수 없는 진리이다.

 1. 자기 아내를 최고시 하라.

부부생활에 있어서 원만을 기하고 신앙으로 살려고 하면 남편된 자가 누구나 "자기 아내가 최고다"라고 생각하며 살면 된다. 사실 많은 여자들 중에서 자기 아내가 최고 되기는 매우 힘들 것이나 사람(아내)를 평가하는데 있어서 외모의 아름다움만 보기 때문이지, 인물과 교양과 건강과 덕성과 혈통, 가문, 지식, 성품 등 여러 가지 면으로 볼 때, 모두 다 완비된 아내가 천하에 어디 있겠는가 더구 나 믿는 사람은 그 신앙을 위주해야 하나니 "내 아내가 최고다"하면 가장 행복한 자가 된다.

 2. 이방 종교에서는 이혼이 가능하다.

유교(儒敎) 도덕의 공자(孔子)님 교훈은, 아내를 버릴 조건이 일곱 이 있으니, 부모를 불순종하는 경우, 자식이 없을 경우, 음란한 경우, 시기하는 경우, 악한 질병이 있는 경우, 말이 많은 경우, 도적질하는 경우라고 하였다. 유교에서는 남편이 아내를 버리려고 한다면 얼마 든지 하게끔 되어 있지 않은가 시기하는 일이나 말 많은 것은 얼마 든지 트집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아내에게 불만을 품으면 안된다.

자기 아내에게 불만이 있다면, 자기의 아내를 하나님께서 주셨다는 것을 생각지 않는 잘못이요(말2:14), 자기가 친히 아내를 선택하였 다는 생각 때문이다. (현대에는 억압된 결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또 아내의 지배하려고 위주하지 말고, 아내를 사랑해야 한다는 원리를 생 각할 수 있다.

배우자(配偶者) 간에 누구나 불만이 있을수 있으나, 남편된 자가 자 기 아내에 대하여 불만을 품지 말고 만족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이 것이 부부생활의 기본적인 축복받을 방법이다.

 결 론:"젊어서 취한 아내"란, 순진한 마음의 소유자요 아름다움을 최고도로 지닌 자라는 뜻이다.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 다운 암노루 같다"고 하였다. 창기는 외모는 아름다울 수 있으나 마음이 더럽고 악독하다. 젊어서 취한 아내는 모든 면에 아름다운 자신의 분신(分身)임을 믿으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