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귀하고 귀한 하나님 말씀 (시 19:7-14)

첨부 1


하나님께서 자기를 알리시는 계시의 방편 두가지가 있다. 첫째, 일반적인 자연과 역사를 통하여 자신을 계시하시고, 둘째 특별 계시,즉 성경말씀으로 계시하심.

본문 1-6졸엔 자연게시를 칭찬. 8-13엔 특별게시를 칭찬한 말씀. 전에 1-6에 대 하여 "창공의 소리"란 제목으로 말슴드렸다.

 7절, [여호와의 율법]이란 원문에 율법을 토라라고 했는데 이것은 십계명이라는 좁의 의미라기 보다는 모세 오경을 의미, 그런데 다윗이 살던 당시에는 성경이 모 세 오경밖에 없엇다. 다윗은 분명히 성경을 알앗고 사랑햇던 사람이다. 신 17:18, 19 왕은 성경의 복사하여 평생에 자기 옆에 두고 부지런히 읽어서 교만하지 않고 실정하지 않고 나라를 바로 다스리도록 하라고 말씀하셨다.

 <본론>

1. 성경의 도덕적 특성

(1)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함. 완전한 교훈이 세상에 다시 없다.

 우리나라에도 고도선시대에 팔조의금법이 잇었다. 그렇듯이 옛날 아브라함때 고대 함무라비 법전이 잇엇고 모세시대에 애굽에도 훌륭한 법전이 잇엇다. 그런데 출애굽기에 나오는 하나님게서 이스라엘백성에게 주신 십게명과 시민법들에 비교될 만한 법이 없다. 서양 여러나라 법율은 출 20-24장에 나오는 율법들을 기초로 하였 다고 한다.

하나님의 법은 모순이나 부족함이 없이 완전하다.

그 말씀은 영혼을 소성케 한다. 그 말슴을 대하는 영혼마다 생기가 돋게 된다.

어떤 사람의 정신이 건강한가 성경을 많이 읽고 날마다 묵상하는 사람중에 신경 쇠약증에 시달리거나 마음이 침울하여 낙심되는 사람이 없다. 우리 교회 이 장로님 병원 헬스트론 많이들가서 상당히 효과를 본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육의 건강을 위해 핼스도 하고 핼스트론도 하고 미용체조,조깅, 혹은 개소주나 흑염소 중탕을 달여 먹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면 내 영혼을 위해서는 무슨 운동이 필요하며 무 슨 음식,무슨 약이 필요한가 하나님의 말슴이야말로 내 영혼의 불로초요, 내 심 령의 강장제이다.

 (2)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하나님의 증거는 명백하다. 애매한 상황윤리를 가르치지 않는다. 십계명의 가 르침은 분명하다. 우리가 순종하려 한다면 그것이야말로 광주가는 국도처럼 분명한 것이다.

운전기사는 안개가 자욱히 긴 날도 조심하여 그 길만 따라가면 무사히 목적지에 갈 수 잇다. 독똑한 사람들이 죄악에 넘어져 교도소 신세지고, 훌륭한 인품을 가진 사람들도 시험에 넘어지는 이유는 말씀에 주의하지 않기 때문이다. 말씀에 주의하 고 순종할 때 지혜가 있다. 어리석은 자라 하더라도 말슴대로만 산다면 그 사람은 지혜롭게 살 수 잇다. 대학나와서도 평생 마누라 덕이나 보고 사는 건달같은 어리 석은 사람이 적지 않고, 국민학교밖에 못나왔어도 성실하게 일하며 날부끄럽지않게 행복한 가정생활하는 지혜로운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성경은 공맹이나 채근담 보다도 더 뛰어난 지혜의 책이다.

 (3)여화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교훈은 간사함이 없다. 속임수가 없다. 그래서 직선 자와같다. 캐논이 란 말은 자,막대기란 말인데, 성경 66권을 캐논이라 한다. 미장공이 벽돌을 새다가 벽이 바르게 새아졌나 알려면 다림줄을 대어 안다. 내가 바른가, 그른가를 알려면 말슴에 비추어 보면 안다.

정직하게,바르게 살기를 사모하고 하나님앞에서 바른 길가기 원하는 사람은 그 말 씀을 사랑하고 기뻐한다.

 (4)여호와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눈이 어두우면 죄를 지어도 죄인줄 모르고 어디가 바른 길인지를 모른다. 어떤 길을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고 햇다. 아담과 하와가 마귀에 게 속앗듯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마귀에게 속아 죄를 짓는지.

눈을 밝게 한다. 12절, 말씀을 날마다 읽고 묵상하는 사람만이 자기의 숨은 허물 을 발견할 수 있다. 내 눈을 밝히소서! 마귀사단은 쉴새없이 우리 눈을 어둡게 하 려고 애쓴다. 물질로 우둡게, 이성으로 어둡게, 명예로 어둡게, 친구로 어둡게, 술 로 어둡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