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너와 네자손이 살기 위해 (신 30:19-20)

첨부 1


사람은 이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선택을 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그 선택이 잘 되었든, 잘되지 않았든지 관계 없이 일평생 살아가는 동안 선택을 하며 살아가게 되는것 입니다.

어려서는 그 선택이 별로 대수롭지 않은 일들이고, 또 설사 잘못된 선택이라도,부모나 어른들이 고쳐주어 올바르게 살아갈수 있지만 장성 해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선택을 잘하고 잘하지 못함에 따라 인생에 귀한 업적을 남길수도 있고, 평생을 두고 후회할일도 있는것 입니다.

그래서 선택이란 참 어려운 것입니다.

하지만 그 선택이 이렇게 어렵다고해서 그 선택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배우자도 선택해야하고, 학교도, 직장도, 사업도, 계속 선택해야 합니다. 이 선택은 일생동안 계속되게 되고, 그 선택의 잘 잘못에 따라 그 인생이 결정될수도 있는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다가오는 여러가지의 선택을 올바로 해야 합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정말 내 인생을 행복하고 귀하게 하는 것인지, 어떤 결정이 나와 내 자손을 살리는 것인지, 바로 결단해야 하는 것입니다. 한번 선택을 잘못해서 패가 망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한번 선택을 잘못해서 평생 두고 후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선택을 잘해서 위대한 일을 이루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옳바른 선택을 하기 원합니다.

바른 선택을 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 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선택이 잘된것 같았는데 그 뒤에 보면 잘못 되었고, 좋은 결과를 기대했는데 엉뚱한 결과를 얻고마는 경우가 허다히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선택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아무렇게나 마음내키는 대로, 내 편한대로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옳바른것을 바로 선택해야 하는것 입니다.

비록 힘들고, 어렵고 하더라도 당장에 내키는 것은 아니라도, 좋은 결과가 있는 확실한 것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본문 말씀은 이스라엘의 영웅이었던 모세가 그의 백성들에게 이 올바른 선택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 입니다.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말씀을 순종하며, 또 그에게 부종하라 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이런 것을 선택하라 너와 네 후손 들이 참으로 가치 있고 귀한 축복의 삶을 살기 원한다면 이 것들을 선택하라.

하나님께서는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으니, 네가살고 네 후손이 살기를 원한다면 이것들을 선택하라 고 권고하는 말씀 입니다.

모세가 어떤 사람 입니까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 하기 위하여 부름을 받은 후에 그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놀라운 기적의 역사를 이루 었습니다.

애굽에 10 가지 재앙, 홍해가 갈라지고,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 만나와 메추라기, 반석을 쳐서 샘물을 나게 하고 불뱀에 물려 죽어가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놋뱀을 만들어 살렸습니다.

이제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있어서 하나님 다음가는 위대한 지도자 입니다.

그 지도자가, 그 능력의 선지자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간곡하게 권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너와 네 자손을 위하여, 너와 네 후손들이 살기 위하여, 이것들을 선택하라 이것은 그 구약시대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말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지금 저와 여러분들에게도 똑같이 권고하는 말씀 입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모세가 그렇게 간곡하게 권고한 것은 무엇인가 살펴 보겠습니다.

모세가 선택하라고 한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제일먼저 본문에서 모세는 생명을 택하고 라고 말하였습니다.

즉 생명을 택하라, 사망을, 죽음을 선택하지 말고 생명을 선택하라는 말씀 입니다.

여기에서 생명이라는 말은 두가지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 하나는 생명은 곧 하나님을 의미 합니다.

왜냐하면 자연의 살아있는 모든 생물의 생명이 바로 하나님으로 부터 주어졌고, 또한 자연적이고 육적인 생명뿐만 아니라, 영혼의 생명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주셨기 때문에, 생명 이라면, 곧 생명의 근원 이 되시는 하나님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생명을 택하라는 말씀은 하나님을 선택하라는 말씀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하나님을 선택하라, 사업도,직장도, 학교도, 애인도, 중요하지만 무엇 보다도 먼저 하나님을 선택하라 하나님을 제일주의로 살아가라, 이것이 너와 네 자손이 사는 길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는것 입니다.

예) 김국도 목사님 ; 어머님, 제일귀한것, 좋은것, 처음것, 주의종, 11조 (철저하신 목사님)-> 오늘날의 축복 하나님을 먼저 선택하는 신앙, 하나님 제일주의로 살아가는 사람이야 말로 하나님의 올바른 축복을 받고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생명 의 또다른 하나의 의미는 단순히 살아 있는 생존 이상의 거룩하고 행복한 생존 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단순히 목숨이 붙어 살아 가는것만이 아닌 값지고 귀하며 보람있는 행복한 인생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사람들은 단순히 잘먹고, 잘입고, 잘쓰고, 큰소리치며 사는것이 귀하다고 할지 모르지만, 그것보다도 더 귀한 것은 잘먹지못하고, 잘입지못하고 잘쓰지못해도, 단정하고 행복하며, 보람있고, 후회없는 값어치있는 인생, 바로 그것인 것입니다.

따라서 생명을 택하라 는 말씀은 하나님을 선택하고, 값지고 귀한 인생을 선택하라는 말씀인 것입니다.

예) 리빙스턴, 주기철, 링컨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죽음을 선택하시지 않을 줄로 믿습니다. 마귀나 사탄을 선택하지 않으실 줄로 믿습니다.

부귀영화 보다도 값어치 있고 보람있는 인생을 선택하실 줄로 믿습니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무슨 일이 있어0,도 우리 횡성제일교회 성도님들은 생명을 택하는 여러분이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부탁 드립니다.

 2 번째로 모세는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너무나 잘알고, 있는 말씀 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께서도 마음을 다하고, 뜻을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고 말씀 하셨습니다.

사랑이라는 말씀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연 우리가 하나님을 어떻게 사랑하여야 하는가를 분명히 알고 있는 사람은 적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사랑은 어떻게 하는것 입니까

(1) 그분을 잘 섬기는 것입니다.

입술로 만이 아니고, 마음 중심과 정성을 다하여 예배하며 섬기는 것입니다. 예) 집사된 남편 부흥회 참석

(2) 또한 그분을 사모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사모 합니다.

보고싶고, 만나보고싶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 연애, 전화, 편지 본문의 부종하라는 히브리어 다마크단단히 달라붙다. 꼭 붙잡다 (밀접)

(3) 또한 그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라도 들어주고 싶은것 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 말씀이라면 아멘 하며 그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본문말씀에도, 그 말씀을 순종하며 라고 권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4)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이웃의 어려움을 돌아볼줄 알고, 그들을 돌보는 사람 입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지극이 작은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라 고 말씀하셨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