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막을 수 없는 복음 (빌 01:12-18)

첨부 1


하나님의 능력 믿지 않는 만큼 말이 많고, 핑계가 많고, 이론이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만큼 말이 필요없고, 핑계나, 이론이 필요없습니다. 하나님 능력을 아는 만큼 말이 줄어들게 되고, 하나님의 능력 모르는 만큼 말이 많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럴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영적인 분위가 유지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늘 참된 예배와 기도로 큰 힘을 얻어서, 흑암의 세력을 영적인 분위기, 생명력 있는 분위기로 바꾸어야 합니다.
오늘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빌1:12)“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된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기도를 어떻게 해야 될것인가 하는 것이 나왔습니다.

1. 응답받을 수 있는 기도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무엇을 내 놓아라!가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믿어라!는 것입니다.

바울이 감옥소 안에서 ‘나를 빨리 감옥에서 나오게 해달라!’고 하는 기도 제목을 세우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빌4:13절에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이 정말 응답받는 수준 높은 응답받는 기도입니다.

2) 하나님은 우리의 중심에 믿음을 보시고 역사하십니다.

예배드리다가 힘얻고, 간절히 은혜를 사모하고 모이고, 민첩하게 움직이고 그래야 됩니다. 주일날 예배 드리면, 속에서 우렁찬 찬양이 나오고 그래야 됩니다. 살기 싫어서 억지로 사는 것처럼 그래서 되겠습니까 예배 시간에 꾸뻑꾸뻑 졸고, 하품은 입이 있는대로 크게 벌려서 하고, 좀 살짝 가려서 하면 하면 안됩니까 입이 찢어지도록 하고 그럽니다. 마음 자세와 중심을 빨리 쇄신해야 합니다. 정성으로 예배드리고, 그러다가 축복받고 그래야 됩니다. 예배 드리다가 하나님의 큰 힘을 얻게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3) 진실된 믿음의 기도를 온전히 주께 드려라

① 바울의 기도-빌4:12(감옥소에서 기도)
바울의 기도가 벌써 다릅니다. 감옥소 안에서 지금 하는 말인데, ‘내가 감옥소 안에 앉아서 괴롭다!’고 하지 않습니다. (빌1:12)절에, “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된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② 한나의 기도-삼상1:11(나실인으로)
한나가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한나가 매년 ‘아이달라!’고 기도할 때는 응답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삼상1:11)절에 보면, “서원하여... 만일 내게..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고 기도했습니다. ‘그 아이의 머리에 삭도를 대지 않겠다!’는 것은 ‘나실인’으로 드리겠다는 말입니다. ‘나실인’이란 하나님께 완전히 드린 사람을 가리킵니다. 이 말의 뜻은, 이 땅에 남자가 많지마는,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진 남자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기도하였더니, 즉각 응답의 문이 열렸습니다. 오늘 응답의 문이 여러분에게 열려지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믿음의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요셉이 ‘환경을 없애달라!’는 기도를 드리지 않았습니다. 노예살이 할때에, 노예살이 하는 거기에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고, 감옥소에 가니까, 감옥소에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다락방 교회 성도님들이 가는 곳마다, 요원들이 복음들고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왜냐 하나님이 살아계셔서 우리와 같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기도응답 받으시기 바랍니다. 진짜 수준 높은 기도가 응답받는 기도입니다.
③ 다니엘의 기도-단6:11(죽을 줄 알면서도 기도)
다니엘은 단6:11절에 “어인이 찍힌줄을 알고도...”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죽는 줄을 알고도, 하나님의 능력 믿고 들어갔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역사가 일어난 것입니다. 이때 하나님께서는 하늘 군대를 보내시고, 천사들을 동원시키신 것입니다. 오늘 영적인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기를 바랍니다.
④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참믿음을 고백(“그리 아니하실 지라도...”)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우리가 불가운데 들어가면, 여호와께서 건져주실 것이고...” 그리고 그 다음에 뭐라고 했습니까 그 다음에 참믿음을 고백했습니다. 그래서 믿음을 고백해야 됩니다. 오늘 기도 응답받으려면, 짧은 시간이지만, 믿음을 내놓아야 됩니다. “우리가 불가운데 들어가면, 여호와께서 건져주실 것이고, 만일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우리는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오늘 아침이 기적의 아침이 되기를 바랍니다. 짧은 시간에 하나님이 무엇을 보시느냐 우리의 믿음을 보시고, 역사하십니다. 성경을 쭉 보세요! 정말 기도한 사람들의 기도를 보세요! 아브라함을 보세요!
⑤ 아브라함-아들을 살려주실 줄 믿고 기도할 때 응답받는 축복을 누렸다
아브라함은 자기 아들을 바치면, 하나님께서 다시 살릴 줄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의 무엇을 보았습니까 믿음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실려고..’ 그랬습니다. 하나님 앞에 믿음을 내놓고, 응답받는 축복의 날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 짧은 시간에, 여기에 와서, 졸고, 하품하고, 눈감고 있다가 꺼떡거리고, 지금 이럴 때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어마어마한 응답을 받고, 이 한 시간이지만,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⑥ 히스기야 임금의 기도-하나님께 기도할 때 천사를 보내셨다.
히스기야 임금이 언제 응답받았습니까 은금을 갖다 바치고, 사람을 보내서 무조건 빌기도하고, 군대를 동원시켜 볼려고 애굽에 원군 요청을 해보고, 다 해보았으나, 응답이 없었습니다. 주의 성령은 너무너무 정확한데, 18만 5천 앗수루 군대가 둘러싸 있는 가운데, 거기서 하나님 앞에 무릎꿇고 기도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날 밤에, 하나님이 누구를 보냈습니까 눈에 보이지 않는 주의 천사를 보내사, 역사 일으키신 것입니다. 믿으시기 바랍니다.
“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된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이같은 믿음의 기도로 하나님의 축복의 응답을 받는 산증인들이 되시기를 살아계신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⑦ 다윗의 기도-시27편
다윗이 어떻게 해서 응답받았습니까 사울 왕의 기도는 밤낮없이 ‘이 왕궁에, 우리 아들이 왕으로 앉고, 우리 손자가 또 앉고....’ 그런 기도만 했습니다.
그런데, 다윗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다윗은 왕궁에서 뭐라고 기도한줄 압니까 시27편에 보면, “나에게 소원 한가지가 있다면, 여호와의 집에서 여호와를 앙망하는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벌써, 사람이 질이 다릅니다. 그러니까, 다윗이 응답을 받는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 우리가 진실한 기도한다면, 하나님의 응답받게 되어 있습니다. 진실한 기도를 드리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할 때에, 하나님 앞에 무엇을 내놓아야 됩니까 믿음을 내놓아야 됩니다. 그러니까, 역사가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2. 하나님의 방향(계획)을 찾아야 된다.
1) 바울이 말하는 순간 성령이 역사

(빌1:13)“이러므로 나의 매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 시위대 안과 기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으니”
하나님은 살아계시니, 역사가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감옥에서 무엇을 했느냐 ‘당신은 뭐하다가 감옥소에 들어 왔느냐’고 물어보면, ‘나는 이렇게 이렇게 하다가 감옥에 들어왔느냐’ ‘당신 직업이 무엇이냐’ ‘내 직업은 바리새인이었다!’ ‘그런데, 왜 여기에 왔느냐’ ‘내가 예수 그리스도 믿는 사람 잡으러 가다가 하늘에서 빛이 내리 쪼이는데, 거기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다! 그때부터 내가 예수님이 부활한 것을 깨달았다! 내가 그때부터 예수 이름으로 기도했더니, 역사가 일어났다. 그런데, 그것 때문에, 그것을 전하다가 여기 감옥에 오게 되었다!’ 이 말을 하는 동안에, 물어보는 간수에게 성령이 역사해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 있으면, 간수가 바뀝니다. 교대로 다른 사람이 또 왔습니다. 그 간수가 또 물어봅니다. ‘당신은 여기에 어떻게 왔느냐’ ‘나는 이렇게 해서 여기에 왔다!’ ‘당신은 어디에 사는 사람이냐’ ‘나는 길리기아 다소에서 왔다!’ ‘왜 여기에 왔느냐’ ‘나는 죄명을 모르겠다!’ ‘아니, 왜 죄명을 모르느냐’ ‘나는 원래 바리새인이었는데, 예수 믿는 사람을 핍박하다가, 그 예수 그리스도를 실제로 만났다. 그런데, 그 이후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했더니, 이런 이런 일들이 벌어졌다! 그런데, 날보고 감옥소에 집어 넣어서 재판 받으러 왔다!’ 그 말을 하는 순간에 또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버리는 것입니다.
13절이 그 말입니다. “이러므로 나의 매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 시위대 안과 기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으니” 감속소 안에서 역사가 일어난 것입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어떤 신학자가 뭐라고 말했느냐 ‘바울이 감옥에 갇힌 것이 아니고, 감옥이 바울에게 잡혔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당연한 역사가 감옥에서도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이 살아계시니, 가는 곳에 역사 일어나게 되기를 바랍니다.
바울이 말하는 순간에 누가 역사하셨느냐 하나님의 성령께서 역사하셨습니다. 응답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바울의 기도가 달라져 버렸습니다. (빌1:13)“이러므로 나의 매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 시위대 안과 기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으니”

2) 지금부터 붙잡아야 될 멧세지는 우리가 가는 곳에 하나님은 영으로 역사하신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집에 하나님의 성령이 역사하실 것입니다. 바로 그 말입니다. 감옥소 안에서 역사가 일어나버린 것입니다.

3) 이것이 기독교인의 믿음의 결과입니다.-증거

앞에는 바울의 기도입니다. “나의 매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 시위대 안에” 있는 이것이 기쁘다!고 하였는데, 12절에 “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된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하는 이것이 바울의 믿음입니다. 그러니, 그 믿음의 결과가 나타납니다. 13절에“이러므로 나의 매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 시위대 안과 기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으니”
여러분이 가는 곳에 주의 성령께서 실제로 역사하는 일이 일어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내가 성경공부하고 있는데, 그것이 옳은 성경공부냐 하는 것은, 거기에 그리스도가 나타나야 됩니다. 내가 하고 있는 기도가 올바른 기도냐 그리스도께서 역사하셔야 됩니다.
‘목사님, 사업하는 사람이 어떻게 목사님 같이 그렇게....’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를 가슴에 품고, 그리스도와 함께 사업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역사와 증거가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품고 공부하는 학생에게 학업에 역사가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4) 우리의 최고의 목표는 복음전파이다.

그런데, 모든 일에는 반드시 두 가지 반응이 나타납니다. (빌1:14)절에, “형제 중 다수가 나의 매임을 인하여 주 안에서 신뢰하므로 겁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담대히 말하게 되었느니라” 바울이 감옥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성도들이 더 힘을 얻어서, 담대히 복음을 전하고, 헌금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15절을 보세요! (빌 1:15-17)“어떤이들은 투기와 분쟁으로 어떤이들은 착한 뜻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나니 (16)이들은 내가 복음을 변명하기 위하여 세우심을 받은줄 알고 사랑으로 하나 (17)저들은 나의 매임에 괴로움을 더하게 할 줄로 생각하여 순전치 못하게 다툼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느니라” 지금 두 종류의 사람이 나타납니다.
홍해바다 앞에서, 기도하는 사람이 있고, 당연히 원망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 길을 가다가 목마를 때에, 거기에 기도하는 사람이 있고, 원망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건마다 똑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하나님이 예비해 놓은 시대적인 축복을 받는 간절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냥 지나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모르고 지나가는 사람이 있고, 아는 사람이 있습니다. 똑같은 시간인데 그렇습니다. 지금 이시간에 영안이 열린 사람도 있고, 캄캄한 사람도 있습니다. 똑같은 시간인데도 그렇습니다.
바울이 감옥에 갇혔는데, 그 해석을 제대로 해서, ‘저 위대한 종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감옥소에 들어갔구나!’ 하면서 나가서 담대히 복음 전하고, 바울을 위하여 헌금해 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낙심해서 ‘어떻게 복음 전하는 사람이 저렇게 어려움을 당할까’ 하며, 현실만 쳐다보고 낙심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두 종류의 사람이 나누어졌습니다. 오늘날도, 보는 눈이 똑같습니다.

5) 현재 처한 환경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깨달아야 한다.

여호수아가 아말렉 연합군과 전쟁을 붙었습니다. 이때, 하늘에서 우박이 떨어져서 아말렉 머리위에 부딪쳤습니다. 그때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싸인을 본 것입니다. 그때, 여호수아가 뭐라고 외칩니까 “태양아! 멈추고, 달아! 멈추어라!” 라는 어마어마한 기도를 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보았기 때문이냐 하나님의 싸인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오늘 그냥 예배 드리고 돌아가면 안됩니다. 하나님의 싸인을 보아야 됩니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는구나!’ ‘하나님이 우리 교회를 사랑하시는구나!’ 하는 것을 보아야 합니다.

(빌 1:18)그러면 무엇이뇨 외모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내가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
(빌 1:19)이것이 너희 간구와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내 구원에 이르게 할줄 아는고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