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부활의 신앙 (마 28:1-10)

첨부 1


1. 제자들이 본 예수님 부활의 신앙이 무엇일까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나타난 삶속에서 부활의 신앙을 찾아 봅시다 .

( 마 16:16)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 이다 베드로는 내가 누구냐고 묻는 예수님의 질문에 대하여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니다, 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이것은 거짓이 아니고 진실한 고백이 였습니다.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고, 38년된 병자를 고치시고, 손마른자, 눈먼자, 문둥병자, 귀머거리 , 벙어리 , 물고기 두마리와 보리떡 다섯 개로 5000명을 먹이시는분 이분 은 분명 하나님의 아들이셨습니다. 물위를 걸으시고 귀신을 명하니 귀신이 물러가는 역사를 이르키시는 온 이스라엘이 고대하고 기다리던 메시야 , 이스라엘 민족을 구원 하실 분이 틀림없으 셨습니다.

 2. 어이없이 돌아가신 예수님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그토록 믿었던 예수님 온인류를 구원하실 메시야,그리스도께 서 허무하게 검과 뭉치를 든 무리들에게 붙잡혀 가시고 말았고 보통 사람들도 격을 수없는 수치와 모욕을 받으셨습니다. 그리고는 십자가에 무력하게 달리셨습니다.

 ( 마 27:46)제 구시 즈음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질러 가라사대 엘리 엘리 라마 사박 다니 하시니 이는 곧 나의 하나님,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 눅 23:46)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 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운명하시다 ( 요 19:30)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고 말씀하신후 예수님은 제자들의 기대를 아시는지 모르는지 그만 돌아가시고 말았습 니다.

 3.제자들의 실망 이때의 제자들의 실망은 상상할 수 없는 것입니다. 제자들은 허탈감에 빠지고 말았습 니다. 지금까지 3년간 쫓아다닌 것은 무엇이란 말인가 많은 사람들이 조롱도 했을 것입니다. 정신나간 사람들이야 식구들하고 살아야지 조롱과 바리세인들과 서기관 들 의 픽박을 받으면

4. 예수님의 부활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모든 사람들이 낙심하고 허탈감에 빠지고 말았는데 지금까지 듣도 보도 못한 사건이 벌어진 것입니다.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깜짝 놀랄 사건을 목격하였습니 다.

 ( 마 28:1)안식일이 다하여가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 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 마 28:2)큰 지진이 나며 주의 천사가 하늘로서 내려와 돌을 굴려 내고 그 위에 앉았는데 ( 마 28:3)그 형상이 번개 같고 그 옷은 눈 같이 희거늘 ( 마 28:4)수직하던 자들이 저를 무서워하여 떨며 죽은 사람과 같이 되었더라 ( 마 28:5)천사가 여자들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는 무서워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 마 28:6)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의 누우셨던 곳을 보라 ( 마 28:7)또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 저 갈릴리로 가시 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일렀느니라 하거늘 ( 마 28:8)그 여자들이 무서움과 큰 기쁨으로 무덤을 빨리 떠나 제자들에게 알게 하려고 달음질할쌔 ( 마 28:9)예수께서 저희를 만나 가라사대 평안하뇨 하시 거늘 여자들이 나아가 그 발을 붙잡고 경배하니 예수님의 죽음 가까이 갔던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 가 천사들을 통하여 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을 제일먼서 들었습 니다. 그리고 기쁨으로 예수님을 뵙고 경배 하였습니다. ( 십자가 가까이 하는 자가 부활의 삶도 체험을 하는 것입니다.)

5.부활의 교훈 그렇다면 우리는 지금까지 이야기 한 부활이 주는 교훈을 찾아 봅시다.

 5.

1. 진리 승리 바리세인과 제사장들이 모의하여 무덤 속에 예수님을 장사하고 인봉하여 군사들로 하 여금 든든히 지키게 하였습니다. 다시 살지도 못하고 누구도 주님을 따른는 일이 어리석음 이였음을 보여 주기 위하여 능욕하고 조롱하고 ,주먹으로 치고, 손바닥으로 치고,채찍질하여 초진리는 땅속에 묻혀지고 말았습니다. 진리가 심판을 받은 것입 니다. 분통이 처지고 발을 동동 구르고 땅을 치고 울어도 안되고 차라리 죽어도 한 이 풀릴수없는 사건이생긴 것입니다.

그러나 진리는 무덤속에 계실수는 없으셨습니다. 진리는 승리하신 것입니다.

마틴루터의 부인-실망한 루터 아내는 소복을 입고 대성통곡 원인을 물으니 하나님 돌아가셨다. 루터 다시 힘을내 종교의 개혁을 시도하여 성공 .

예수님의 부활은 진리의 승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낙심하지 마십시다. 진리를 따르고 있다면 반듯이 주님께서 우리의 머리에 기름을 바르실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걸음이 진리가 아니라면 수치를 당케 될 것입니다.

 5.

2.육신의 삶에서 영원의 삶 부활의 사건은 단순한 역사적인 사건이 아닙니다. 그것은 역사를 뛰어 넘는 사건입니 다. 무슨 말인가

부활의 사건을 목격한 제자들의 달라진 삶과 부활을 믿는 우리의 삶을 두고 하는 말 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건으로 인하여 제자들은 뿔뿌리 흩어지고 다시 모인 무리조차 두려워 방문을 잠그고 숨을 죽이고 있던 자들이 부활의 사건을 체험한 후부 터 성령의 충만을 받생각을 해 보십시다. 자신이 하고 있는일이 옳지는 않지만 자신 의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하여 목숨을 걸 바보가 어디 있습니까 혹있다 허여도 그것 은 하나 혹은 둘일 것입니다. 그러나 부활을 목격한 120문도 감람산에서 예수님의 부 활을 목격한 500여 형제들은 목숨을 걸고 그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는다는 것은 육신의 삶많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삶이 있다는 것 을 말하는 것입니다.

 (고전15:51)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 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15:52)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 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고전15:53)이 썩을 것이 불가 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고전15:54)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 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고전15:55)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 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고전15:56)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고전15:57)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고전15:58)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 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5.

3.심고 거두는 법칙을 말하는 것입니다.

" 한알의 밀알이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 라 " (고전15:43)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한알의 밀알이 썩어질 때 많은 열매를 얻는 것입니다. 욕된 것이 지만 심을 때, 썩어질 때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사는역사가 있습니다.

새생명의 역사는 아픔으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깨는 아품이 곧 부활의 신앙입니다. 부활은 새생명의 역사가 아품으 로 얻어짐을 말하는 것입니다. 부활이 언제 이루어진사건입니까 그것은 십자가후 의 사건입니다. 우리도 부활의 사건 속에 사십시다.

 부활은 진리의 승리 입니다.

부활은 육신의 삶많이 아니라 영원한 삶이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부활은 죽음을 삼키는 것이며 십자가 후의 사건입니다.

부활은 한알의 밀알이 썩어질 때의 결과를 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