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 (마 04:1-11)

첨부 1


오늘은 예수님께서 받으신 시험에 대해서 서론적으로 세가지 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첫째, 예수님께서 받으신 시험의 성질과 (2)둘째,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은 제2아 담의 자격으로 받으신 시험이라는 점과 (3)세째로는,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의 환경에 대해서 생각하겠습니다.

 일. 첫째,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의 성질이점에 있어서 칼빈주의자들과, 자유주의자 들의 견해가 다른 점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유주의자들은 주장하기를예수님이 시험을 받았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예수님의 교훈에서 약점을찾아서 예수님도 죄인이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그러나 이 주장은 성경이 말하는 시험의 성질을 모르는데서 나온 말입니다. 약1:12-15은 시험의 성질을 잘 가르쳐 주는 말씀으로써시험에는 (A) 악한 시험과(약1:12) (B)선한 시험이(약1:13-15) 있는 데 악한 시험은 인간의 욕 심때문에 당하는 시험이고, 선한 시험은 단순히 외부로부터 시험을 받은 것뿐으로서 내 자유의지가 그 죄를 찬동하거나 용납지 아니한 경우입니다. 예수님은 외부로 부 터 시험을 무수히 받으셨으나, 그의 자유의지는 한번도 죄를 찬동하거나 용납하지 아 니 하셨습니다. 그러기에 그분은 무죄하십니다.(히4:15) 그러므로 오늘우리들에 게 있어서도 이 원리는 마찬가지입니다.아무리 외부로부터 죄에 대한 시험을 받았 어도 내자유의지가 그 죄를 용납하거나 찬동하지 아니하면 범죄가 될 수 없는 것입니 다. 요셉이 시험을 받았으나 범죄하지 아니 했으며 아브라함과 욥이 시험을 받았으 나 그 자체가 죄가 되지는 아니합니다. 아담이 시험을 받는것도 같습니다. 그가 받은 그 시험에 대해서 찬동하지 아니했으며(이겼으면) 범죄가 되지 않았을 것입니 다. 그러므로 죄가 되고 안되는 이치는 무슨 시험을 내가 받았다가 문제가 아니라, 내 자유의지가 그 죄에 대해서 찬동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유죄 무죄가 되는 것입니다.

 이. 둘째,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은 제 그 아담의 자격으로 받으신 시험입니다. 롬5:17-19에 보면 하나님께서 인간을 관계하시는 원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하 나님께서 아담을 떠나서 인간을 생각지 아니하시고 그리스도를 떠나서 인간을 생각지 아니하신다는 사실입니다. 다시말하면 첫째, 아담의 범죄로 인하여 그 후손은 모두 멸망받게 되었고, 둘째,아담되시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모두 구원을 얻게 되었다는 사 실입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이나, 야곱이 당하는 시험은 자기들 개인의 문제로 끝 나나 예수님이 당하신 시험은 전 인류의 생사문제가 달려있는 시험이었습니다. 예수 님께서 승리하시면 인류전체가 살고 만일 패하시면 전 인류는 전멸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의 운동선수가 올림픽 대회에 출전하여 승패를 겨루는 것은 그들 개인만 관계되는 것이 아니고, 한국민 전체와 관계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와같이 아담 해와 가 당한 시험도 자기 개인의 운명만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고, 후대에 모든자손들의 운명과 관계를 맺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담은 패함으로 그 후손이 멸망에 이르게 되었으나 둘째 아담되신 그리스도는 승리하시므로 모든 인류가 이분을 통하여 다시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구원을 받으며 따라 서 승리자가 되는 것이고 그리스도 밖에 있을 때 패배자가 되며 멸망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삼. 세째, 예수님이 받으시는 시험의 환경 영국을 생각할때 웨스트 민스트 국회 의 사당을 떠나 영국을 생각할수 없고, 불란서를 생각할 때 파리를 떠나서 생각할 수 없 는 것과 같이 유대민족은 광야를 떠나서 생각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스 라엘 민족에게 생기를 불어 넣은 생명운동이 거의 광야에서 부터 일어났기때문입니 다. 모세가 이스라엘 민족을 구출하라는 사명을 받은 장소가 미디안 광야이며 이스 라엘이 가나안에 들어가 부패했을 때 개혁운동의 주동자 엘리야를 키워낸 곳이 이 광 야이며 이스라엘이 로마의 속국으로 고생할 때 세례요한이 개인과 민족의 정토를 외 친곳이 유대 광야입니다.이와같이 예수님께서는 예루살렘에서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 는 광야에서 낙원을 회복하는 역사를 위하여 해산의 수고를 하셨습니다.예수님은 여기서 성신의 도우심으로 이 구원역사를 수행하셨습니다. 오늘 우리들도 구원을 이 루어 나가야 할곳은 평안한 환경이 아니라 광야같은 곳이나 성신의 도우심으로 구원 을이루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성신의 도우심이 아니면불가능한 것입니다.

 결론:오늘 우리들은 이 말씀에서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의 세가지 의의에서 그 원리 들을 믿음으로 받아 드림으로 우리들은 구속이 되며 이 광야 곳은 세상에서 구원을 이루어 나가는 점감으로 살아야 하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