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영광은 하나님께 (삿 05:1-31)

첨부 1


1. 5장에 나타난 드보라와 바락의 노래는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내용이다.
그는 전쟁에 이기고 나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했다. (3) 사사들은 하나님께서 자기들을 도구로 사용하신 사실들을 인정하고 잇기 때문에 자기들의 공로를 내세우지 않고 겸손히 그 영광을 하나나님께 돌린 것이다.

2. 사사들은 하나님의 일을 한것이기 때문이다.
사사들과 이스라엘 백성들은 즐거움으로 헌신 하였음으로 여호와를 찬송한다고 하였다 (2-3)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수 잇었던 마음 가짐이었다.
하나님께 봉사하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도구]라는 마음 가짐과 [나 같은 것을 귀히 여기사 일꾼으로 사용하신다]는 마음을 가지면 하나님을 찬송하며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축복의 일꾼이 된다. (딤전 1:12-17)

3. 하나님의 의로운 사역을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의 찬송을 드린다.
이 노래는 드보라와 바락이 백성과 힘을 합하여 가나안족을 굴복시킨 승리의 개가의 노래이다. (1-2) 가나안족을 멸함은 악을 심판 하시는 하나님의 공의의 실현이다. 사사들은 이 큰일의 대행자가 된 것이다. 하나님의 매사는 선하시고 의로우므로 그의 하시는 일을 경험하는 성도에게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이 있을 뿐이다.

4. 하나님님께서 드보라와 바락을 사사로 세워 가나안과의 전쟁을 치루면서 생긴 두가지 사건이 있엇다. 그 하나는 [메로스 지방이 저주를 받은 사실]과 [야엘이 복을 받은 사실]이다.
하나님 앞에서는 저주와 축복이 모두 자기 행한대로 받게됨을 볼 수 있다.
야엘을 통하여 복을 받을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를 배우고자 한다. (삿5:24) 겐 사람 헤벨의
아내 야엘은 다른 여인보다 복을 받을 것이니 장막에 거한 여인보다 더욱 복을 받을 것이로다1) 야엘이 한일은 무엇인가-가나안 장군 시스라를 유인하여 죽였다.
야엘은 가나안을 망하게 하는 결정적인 일을 한 것이다. 야엘의 지헤도 용기도 그의
애국심도 모두 장하다 할 수 있다.
2) 야엘이 복을 받은 이유-시스라를 죽임으로 님의 일을 도왔기 때문이다.
이는 분명히 하나님의 일을 돕지않아 저주를 받은 메로스의 거민을 볼 때 야엘을 복받을
일을 한 것이 분명하다. 여기서 우리는 적을 이롭게 하지 않고하나님을 이롭게 하는자가 복을 받을 자임을 배우게 된다.
3) 주를 사랑하는 자의 받을 복-(삿5:31) 주를 사랑하는 자는 해가 힘있게 돋음 같이된다.
힘있게 떠 오르는 태양은 점차 그 빛을 온천하에 뻗힌다. 이와 같이 주를 사랑하는 자는 계속적으로 형통하며 그 길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된다.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자 그러면 복을 받을 것이다. (고전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기도 / 金:이 땅의 목회자들과 선교사들을 위하여-말씀 준비와 삶을 위하여
농어촌과 벽지에서 사역하는 종들과 세계 도처의 선교사들의 심령과 가정과 자녀들을 위하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