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스라엘의 사랑 (사 10:20-27)

첨부 1


이제 이사야의 예언의 주 관심은 교만한 앗수르의 멸망에서 앗수르를 통해 심판받는 중에 크게 깨달아 회개하는 남은 자들 에게로 돌려진다.

특히 회개한 그들이 영원히 멸절되지 않고 돌아온것이 에언되어 있는데 이는 일단 BC 722년의 이스라엘의 멸망과 약 150년 후인 BC 596년의 유다의 함락이 결집되어 전 이스라엘의 남은 자가 바벨론 포로 귀환때 역사적으로 성취 되었다.

하나님의 이스라엘에 대한 관심은 그들로 회개하고 구원 얻게 하는데 있다.

 1. 하나님을 잘 아는자도 하나님을 잊을 수 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옛적부터 하나님에 관하여 많은것을 배웠고 하나님의 지리에 관하여 마음속 깊이 새길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배은 망덕 하게도 하나님을 저버리고 앗수르를 신뢰 하였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들로 하여금 이스라엘을 치도록 하였던 것이다.

 2. 이세상의 모든 피난처는 불안정 하다는 것이 판명되었다.

‘이스라엘은 앗수르를 의지하게 됨으로’ 자기를 친자를 의지한 격이 되었다.

그리고 믿고 의뢰 했던 자들이 그들을 치는 몽둥이가 되었던 것이다.

이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말과 상통 된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서는 어떤 인간, 어떤 세력도 믿을만 한 것이 못된다.

 3.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이 돌아오시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 (사10:21) 남은 자 곧 야곱의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하나님은 고통중에 있는 그의 백성들이 돌아 오기를 고대 하고 계신다.

이러한 기대와 부르심에 은답한ㄴ 인생이 구원을 얻는다.

 4. 하나님의 심판의 원인 1) 불순종 입니다.-말씀에 대하여 / 언약에 대하여 / 사명에 대하여 / 이는 사탄의 유혹이나 인간의 욕심에서 오는 것입니다.

2) 우상 숭배 때문 입니다.-비 인격적 / 우둔한 행위 / 사탄의 종노릇 함 3) 경고를 무시한데 있읍니다.-노아 시대의 사람들 / 소돔과 고모라의 사람들 /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에 늘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5. 결심과 기도1) 이 세상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부르심에 순종케 하소서 ! 2) 목회자들을 위하여 말씀 준비와 삶을 위하여 / 이땅의 목회자와 선교사를 위하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