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신유의 은사 (고전 12:9)

첨부 1


우리가 함께 생각해볼 성령의 은사는 우리 기독교에서 중요한 부분인 병고치는 은사입니다. 이 은사의 원 뜻은 “치유하다, 온전케하다, 치료하다, 영적으로 고치다, 죄와 정죄의 상태에서 회복되다” 등으로 사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적인 근거로는 (마 13;15, 히 12;13, 눅 13;32, 고전 12;9, 28, 막 16;17-18, 롬 15;18-19,)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은사가 성경레서 중요한 위치에 놓이게 된 배경은 우리 주님때문입니다.
주님이 세상에 오셔서 가장 두드러지게 하신 사역3가지를 논한다면, 첫째가 가르침이고, 둘째가 병고침이고, 셋째가선교입니다. 그중 병고침에서는 육신의 병과 마음의 병과 영적인 병의 모든 문제를 고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모습대로 병고치는 신유의 은사를 확인하여 주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1. 신유 은사의 정의
신유의 은사는 자연적인 인간의 방법을 떠나서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병을 고치고 건강을 회복케하는 하나님의 중재자로 봉사하는 능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고전 12;9절에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고치는 은사를:라고 말씀하신 것을 보면 신유의 은사는 성령을 통해 교회안의 각 지체 들에게 주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을 통하여 변화시키는 은사이며 자연적인 인간의 방법을 떠나서 하나님께서 병을 고치시고 회복케 하시는 중재자로서 봉사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신유의 은사는 복수로 되어 있습니다. 이말은 각종 질병이 많은 것을 의미하며, 그 모든 것을 고칠뿐 아니라 육체적, 정신적, 영적인 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은사를 소유한 사람도 하나님이 고치시고자 하실 때만 통로가 되고 그 사람을 통해서 역사가 일어납니다. 출 15;26절에 보면 “나 여호와는 치료하는 하나님 ”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은사를 통해서 이 역사를 나타내고 계십니다. 의사와 간호원은 선천적 재능위에 일반적 은사를 주신 것이지만 신유의 은사는 자연적 방법을 떠나서 신적인 방법으로 행사하는 것입니다.

2. 신유 은사의 특징
이 은사의 특징은 주님의 생애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병자를 고치실 때 어떤 때는 말씀으로 ,때로는 손으로 만지시며 치료하셨습니다. 대부분 복음을 확증시키기 위해 허락된 표적입니다. 초대교회 사도들은 주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신유의 기적을 행사했습니다. 이 능력은 언제나 말씀전파 후에 뒤따르는 은사렸습니다.
눅 9;6절에 보니 “제자들이 나가 각 촌에 두루 행하여 처처에 복음을 전하며 병을 고치더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이 능력은 제자들이 믿음이 부족했을때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은사의 가장 탁월한 경지는 죽은 자를 살리는 것입니다.
야이로의 딸(막 5;39-43), 나인성 과부의 아들 (눅 7;14), 나사로(요 11;44), 다비다(행 9;40)등 주께서 원하시면 불가능이 없는 능력입니다. 질병은 주께서 택하신 백성들에게 성숙케하는 하나님의 선물일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거절하거나 열심이 식을 때 병으로 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유의 은사는 반드시 복음과 주를 시인하게 한 후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단순히 병만 고쳐주는 직업적인 은사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은 신유의 은사가 떠났다고 생각하는 성경을 해석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 해석하는 것입니다. 오늘날도 병고치는 기적은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주님이 원하실 때만 말입니다.
이 은사는 전매특허가 아닙니다 우리 모두 겸손히 주님을 의지하고 겸손히 도구의 역할을 감당하십시다.

3. 은사자의 자기진단
이와같이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각종 병을 고치고 건강을 회복케하는 성령의
능력을 우리는 모두 모르고 이제까지 지내왔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신유의 은사를 주셨는데 한번도 사용지 않아 모르고 있었다면 이 시간을 통해 돌이켜 점검해 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1).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정신적, 육체적, 영적인 병을 치료한 경험이 있 습니까
2). 인간의 방법을 쓰지않고 병 낫기를 간구할 때 나를 도구로 사용하여 기 적이 일어나는 것을 체험했습니까
3). 신유의 은사가 나타나는 것은 주로 말씀이 전파된 후에 일어났습니까
4). 하나님은 모든 병을 치료하실 수 있으시며 지금 이 시대에도 치료를 계속 하고 계심을 믿습니까
5). 질병은 하나님이 택하신 자녀들을 믿음으로 성숙하게 하시기 위하여 하나 님이 주시는 시험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4. 신유 은사와의 분별

1.성령의 은사-성령의 능력과 역사로 진리가 나타나 자연스럽게 선포합니 다.

2.인간의 재능-인간의 지혜와 재능을 가르치고 감정주의나 감상주의에 호 소하는 웅변술 일 수 있습니다 (고전 2;1-4).

3.사탄의 유사품-사탄의 영향으로 성령의 역사와 비슷하나 거짓교회의 거 짓진리가 나타난답니다. 오늘같이 영계가 혼탁할 때 병 고치는 은사가 있어 모든 병을 다 고칠 수 있다고 주장 하는 기독교 무당들의 유사품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결 론; 이제 말씀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와같이 신유의 은사는 정신적이나 육체적, 영적인 병을 치료하며 은사자를 통하여 영적인 기적이 일어나고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된 후에 일어납니다. 이 시대에도 하나님께서는 계속 치료하고 계신 것을 믿어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