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모압의 교만의 보응 (사 16:1-14)

첨부 1


하나님은 모압의 악행과 잘못을 지적하여 그들이 돌이켜 이스아엘에게 친절히 대할것을 권고 하셨읍니다.하나님은 그들에게 명령에 순종하면 살 것이라고제안 하였으나 그들은 자고 항여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을 거부 했읍니다. 그들이 하나님께 재난을 당할 때 산당에서 우상에게 에배를 드리게 된것도 아무 소용이 없게되었고 삼년내에 멸망하게 되었읍니다. 하나님은 심판 하시기 전에 미리 예고 하십니다. 우리가 이 하나님의 경고에만
귀를 기울이고 순종하면 우리는 심판을 면할 수있읍니다.

1.모압은 교만 했읍니다. (1-8)
모압의 교만에는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분노도 포함되어 있었읍니다.
그들의 교만은 헛된것 이었읍니다.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세상적인것을 자랑으로 여겼읍니다.약 4:16에는 이제 너희가 허탄한 것을 자랑하니 이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니라‘고 하십니다. 교만의 결국은 애통과 폐허 뿐 입니다.
교만에 빠진 영혼은 하나님의 은총을 떠나므로 악의 세력이 침입하여 짓밟아 우리의
영적 삶을 사막과 같이 황페하게 만들고 말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순종의 삶을 살때 우리의 삶은 윤택하지며 그로 인해 아름다운 열매를 풍성히 맺을 수 있읍니다.

2.이사야의 울음 (9-11)
이사야의 울음은 하나님의 공의가 이땅위에 펼쳐지지 못함을 인하여 흘리는 눈물입니다.성도는 참으로 이러한 눈물을 흘려야 합니다.
악인을 살리기 위한 눈물흘림이 있어야 합니다.악인의 멸망을 슬퍼하는 눈물입니다.
하나님의 의가 실현되지 못함을 인하여 웁니다.자신의 무능함을 인하여 웁니다.
자기의 죄로인한 참회의 눈물과 하나님과 이웃을 위한 눈물은 일생을 통하여 자주 흘려도 욕되지 않읍니다. 오히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눈물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십니다.

3.우상숭배와 하나님의 심판 (12-14)
그들의 기도는 헛되고 무익한 것이었읍니다.
어리석고 교만한 기도는 응답받지 못합니다.(12절)어려운 문제를 부딛힐때 빌바를 바로 깨닳아 다른 인간적인 방법과 수단으로 해결하려 하지말고 하나님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세상의 부귀영화를누리며 교만에 사로 잡혀 있는자들을 부러워 할 필요가 없읍니다.세상의 쾌락을 탐닉하는자는 하나님의 심판이 확정된자임으로 곧 비참한 종말을 맞게 됩니다. 온갖 영화를 누리며 세력이 강대했던 그들이 하나님의 심판으로 멸절되어
남은자가 있기는 하나 있으나마나 한 존재가 되고 말았읍니다.

4.결심과 기도
우리는 우리의 간구를 듣고 응담해 주시는 능력의 하나님을 의지 해야 합니다.
긍휼과 자비의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간구를 결코 외면 하시지 않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