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사도바울의 전도열정 (고전 09:16-27)

첨부 1


복음전도에 있어서는 복음의 내용,방법이 중요합니다.그러나 그 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전도자의 자세와 열정이라 하겠다.복음에 대한 열정(뜨거움)이 없으면 전도자 체를 할 수가 없기때문이다.사도바울은 어떻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1.그는 전도를 자기에게 주어진 사명(당연한 과제)로 여겼습니다.(9:16) 하나님으로 받은 생명과 구원을 이웃에게 전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너는 멸당해 도 좋고 나만은 반드시 구원을 얻어야 된다는 이기주의 신앙은 참신앙이라 볼수없습 니다.JX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함이요(요6:38-39), 우리를 구원하신 이유는 우리를 통하여 또 다른 사람을 구원시키기 위함입니다.

(막16:15)"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그리고 전도의 동기도 순수해야 합니다.

16절 "자랑할 것이 없음은"=No glory is to me=즉 영광이 나에게 있지않다.

바울은 전도를 자기의 명예나 자랑을 위해서 한 것이 아니다.스스로 기뻐서 한 것이 고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사명으로 한 것이다.

17절에 전도는 "임의로"행하여 상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헬)헤콘=기뻐서하는,자진해서하는 전도를 해야함을 알면서도 전하지 않으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2.바울은 복음전파를 위하여 여러생활의 모양을 취하여 생명구원에 힘썼습니다.

(22절하)"-여러 사람에게 내가 여러모양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몇 사람을 구원코자 함이니"-그는 전도를 위하여 종된 생활을 하였습니다.(19)-유대인들을 얻기 위해서 유대인처럼 생활했습니다.(20상)-율법주의자들을 얻기위해서 그들처럼 생활했습니다.(20하)-또 율법없는자(=이방인)를 위해서는 그들처럼 행했습니다.(21절)-약한자를 얻기 위해서는 약한 자처럼 행동했습니다.(22상) 이렇게 행동한 것은 아무렇게나 살아도 좋다는 것이 아니다.여러 종류의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방편이었습니다.그러니까 우리 신자는 어디가서나 환영받는 존재가 되도록 노력해야한다.그렇게 될때 전도가 가능케 되기 때문이다.

 3.24-27절까지는 사도 바울이 어떻게 신앙생활을 했는지를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그는 신앙생활을 경주에 비유했습니다.경주자가 경주에서 승리할려면;

(1)-목표를 올바로 정해서 달려야 합니다.

(세상이 아니라 예수님이어야 한다)(26절) (2)-절제해야 승리합니다(25상).세상것 다 하면서는 전도할 수 없습니다.

(3)-앞만 보고 열심히 뛰어야 이길 수 있습니다.

(24절하)"-너희도 얻도록 이와같이 달음질 하라" 나에게 주어진 직분에 합당하게 열심히 봉사해야 합니다.불신자를 전도하는데에 열심을 내야합니다.열심이 없는 자는 만사에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기도제목;

1.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전도의 사명을 열심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2.전도를 위해서는 어느 곳에서도 환영받는 사람으로 살게 지혜를 주옵소서.

 3.만사에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내게 도와주시옵소서.

 JX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