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갈멜산을 중심한 배우들 (왕상 18:1-18)

첨부 1


우리가 성경을 연구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두 가지점에 촛점을 맞 추면 많은 은혜들을 캐낼수가 있다.1)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2)본문에 나타난 사람의 모습은 어떤가 어떤 성격이 나타나고 있고,어떤 사람이 하나님을 성공적으로 섬 기는 것인가

저는 여러분들과 더불어 특별히 갈멜산의 대 영적 전투를 앞두고 그것을 배경으로 하여 등장하고 있는 인물들을 살펴보면서 은혜와 교훈을 나누려고 한다.

내 모습을 한 번 비추어 보았으면 좋겠다.

1)엘리야/ 이미 말씀드린대로, 기도로서 하늘문을 닫은 사람/ 그리고 그릿시냇가에 있다가 시돈의 사렙다 과부의 집에 지금 기거 하고 있다.

거기서 항상 바닥밖에 보이지 않는 밀가루통과 기름병에서 일용할 양식을 먹고 있다.

가정 목회-장년1명,어린이 1명

그런데 거기서 그는 놀라운 기적을 일으킨다. 죽은 그 과부의 아들을 기도해서 살려낸 것이다.

그 아이위에 몸을 세번 펴서 엎드리고 여호와께 부르짖어 기도하였 다.

(예)어떤 부흥사는 엘리야식 기도를 한다고 여인들의 몸위에 올라간 사람들도 있었다고 한다.

 자, 이제 죽은 자을 살릴 정도 됐으면 굉장히 흥분이 되었을 것이다.

무엇이 두려웠겠는가 이쯤 됐으면,더 이상 과부의 집에 머물를 필요없이 당장 다시 한 번 아합왕한테 가서 회개하라고 외치고 하나님의 역사를 나타내고 싶었 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 일이 있은 뒤에도, 1절을 보라,'많은 날을 지내고 제 삼년에-' 그는 흥분이 되고 감격이 되어서 날 뛰고 다니지 않았다. 간증하러 다니지도 않았고, 그 능력을 의지하여 다른 역사를 위하여 뛰어 나 가지도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는 상황과 환경보다도! 확실하게 겪은 역사보다도 하나님의 말씀 을 신뢰하는 사람이다.늘 하나님의 말씀의 인도하심을 받을 줄 알 았다.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려고 애써다.

한마디로,말씀은 그 삶의 이정표였다.

 숨으라면 숨고,나타나라면 나타나고-기도의 사람이기 이전에 그는 말씀의 사람이었다고 하는 것이다.

 2.아합왕이다.

 5절에서, 물근원을 찾고 있다.-인간적인 방법에 의존하는 사람.

하나님의 심판에도 불구하고 깨닫지 못하는 어리석은자-즉 한마디로 문제의 핵심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하는 자이다.

1)물근원을 찾으려하고, 2)엘리야에게 전가하려고 하였다.

17절/ 정말 문제는 무엇이었나 아합의 영적인 고갈,영적인 가뭄이 가뭄을 만든 것이다.

 문제있는 사람은 항상 문제를 몰고 다닌다.

(아간)이스라엘을 괴롭게 하는 자는 아간이었다.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지 않고 풍요의 신 바알을 좇음 3)인간의 생명보다 물질의 욕심이 많음 말과 노새들 4절-수천승의 병거들,왕위를 확립하게 하는 것-자신의 이익 교회에 결정하는 것도 묘하게 자신의 입장에서 감정적으로 꼭 결 정하는 것에 참여하는 자들

4)결코 회개하지 않음 렘5:3 여호와여 주의 눈이 성실을 돌아보지 아니하시나이까 주께서 그 들을 치셨을지라도 그들이 아픈줄을 알지 못하며 그들을 거진 멸 하셨을지라도 그들이 징계를 받지 아니하고 그 얼굴을 반석보다 굳게 하여 돌아오기를 싫어하므로

3.오바댜 어려서부터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 어려서부터 경외하는 사람-

그런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하고 있었는지 알 수 없었지만 좌우간 충실하게 하나님을 섬겼던 사람

주어진 환경을 떠나지 아니하고 정복하면서/ 다니엘처럼,세친구처럼,요셉처럼1)어려서 부터 2)역경속에서 3)자신의 특권을 주님위해 사용함 4)하나님사역의 고리역활 5)연약함이 있었음-목숨을 잃을 것을 두려워함(100명을 숨겨두었으 면서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