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 (삼상 20:12-17)

첨부 1


요나단은 사울왕의 장남으로 왕위를 물려받을 위치에 있 는 왕자이지만 다윗을 자신의 생명보다 더 사랑하였습니다.요나단 이 다윗을 사랑한 것은 다윗이 소년의 몸으로 골리앗에게 대항하 여 어른들도 못하는 일을 하나님께 생명을 바치는 믿음으로 이룰 때 요나단의 마음은 다윗의 마음에 연결되어 어떤 여인의 사랑보 다도 다윗을 좋아하고 사랑하였습니다.요나단은 하나님의 뜻을 알 고 다윗이 왕이 될 것을 알고 시기 하지 아니하였습니다.사실 다 윗이 죽으면 왕위가 자신에게 오는 것이나 다윗을 사울의 손에서 건져준 것은 요나단입니다.이로서 부왕인 사울에게 핍박을 받았으 며 요나단은 다윗과 언약을 세워 길보아의 전투에서 죽기까지 마 음을 바꾸지 않은 우정의 꽃을 피웠습니다.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이 이세상에 필요한 것입니다.

 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은 성도인 우리에게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1.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은 하나님중심의 사랑입니다.

1)성도의 사랑은 하나님 중심의 사랑이어야 합니다.요나단이 자 신의 이익을 가문을 왕위를 사랑하고 명성 중심으로 인간중심으로 사랑을 하였으면 다윗을 사랑하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2)요나단은 다윗이 골리앗을 대항할 때 하나님을 다윗이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알았고 그 사랑을 알고부터 마음에 다윗을 존경하고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항상 흘러넘쳤습니다.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여야 합니다.

 3)요나단은 이스라엘민족보다 하나님을 더사랑하고 자신의 가문 이나 왕통보다 하나님의 뜻을 더 사랑하여 모든 것을 희생하면서 다윗을 보호하고 사랑하였습니다.



 2.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은 자신의 좋은 자리와 좋 은 것을 다 주는 사랑입니다.

1)사랑은 주는 것이며 자신의 좋은 것을 다 주는 것입니다.요나 단은 왕자의 지위즉 왕이 되는 기회를 다윗에게 주었습니다.왕자 가 입는 군복과 투구와 띠와 혁대와 칼과 활과 창을 다 주었습니 다.

 2)요나단의 사랑은 자신의 모든 것을 주어도 아까울 것이 없었습 니다.요나단은 다윗을 아버지 보다 더 시기할 위치에서 다윗에게 사랑으로 모든 것을 줄 수 있었습니다.



 3.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은 희생적인 사랑입니다.

1)왕이 둘다 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요나단은 자신의 자리를 다 윗에게 희생하였습니다.다윗이 왕이 될 것을 알았습니다.

 2)요나단은 다위을 반대하고 미워하는 대적은 멸망하길 바랐습니 다.그러한 소원대로 사울은 다윗을 대적하다가 죽었고 자신도 길 보아 전투에서 전사하였습니다.사랑은 희생입니다.요나단의 다윗 에 대한 사랑은 완전한 것입니다.

 3)요나단은 다윗을 사랑함으로 사울에게 핍박을 받았습니다.부자 관계를 희생하여서 우정을 찾는 것은 잘못이지만 그러나 요나단의 사랑이 아름다운 것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다 윗에게 자신의 가정조차도 희생을 각오한 사랑이었다는 것입니다.

요나단의 행위가 불효요,배신이며,나라에 대한 역적이라고 하는 자도 있으나 다잇은 예수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인물이요 사울은 악 한 왕이됨으로 요나단의 다윗사랑을 나쁘게 평가를 하는 것은 잘 못입니다.



 4.요나단의 다윗에 대한 사랑은 예수님의 사랑,성도의 예수님에 대한 사랑이요,성도의 성도에 대한 사랑의 모범이 되는 것입니다.

1)예수님의 우리에 대한 사랑은 요나단의 사랑처럼 자신의 좋은 자리를 물려주시기 위해 이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대신하여 모든 것을 포기하시고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피한방울 남김없이 우리 를 위해 흘리셨습니다.

 2)요나단의 사랑은 성도가 예수님을 사랑하여야 할 사랑입니다.

우리의 좋은 자리를 주님께드리고 귀한 것으로 주님을 사랑하여야 합니다.

 3)성도가 성도를 사랑하는 것이 요나단이 다윗에 대한 사랑처럼 아름다우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남선교회 회원간의 사랑이 요나단 과 다윗간의 사랑이 되길를 빕니다.하나님 중심의 사랑,말씀과 언 약이있는 사랑,시뢰할만한,변함이 없는 믿을 만한 사랑,희생하는 사랑,주는 사랑이 있기를 빕니다.예수님은 내가 너희를 사랑한 거 서럼 서로 사랑하라고 하십니다.

 (결론)예수님의 사랑은 성경에 많이 나옵니다.그러나 우정 으로서 예수님의 사랑은 요나단의 사랑같은 사라은 없는 것 같습니다.여러분의 예수님에 대한 사랑이 인간에 대한 사랑 이 예수님의 십자가의 능력으로 요나단과 같이 변함이 없는 완전한 사랑이 되며 하나님중심의 사랑이 되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