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을 소멸하지 말라 (살전 05:16-22)

첨부 1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인간은 누구든지 마음속에 하나님을 찾는 갈급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히 성도들은 더욱 깊은 영적인 세계속으로 들어가기를 염원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성도들이 그렇지 못합니다.이는 성령님과 올바른 관계를 갖지 못하고 성령님을 소멸하기 때문 입니다.그러면 어떤 것들이 성령님을 근심케 하며 소멸케 할가요

첫째로 성령님의 인격에 대해 무지할때 성령님을 소멸합니다.

 인격을 가진 존재는 서로간에 인정하고 환영하면서 교제를 해야 합니다 아무리 가까운 부자관계,부부관계라 할지라도 서로간에 인격적이지 못하면 그 가정은 파괴되고 맙니다.성령님께서도 인격자이시기 대문에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그러면 성령님께서는 어떤점 에서 인격자이실까요 성령님은 지식을 갖고 계신 인격자이십니다.성령님이 가진 지식은 하나님의 깊은 지식까지도 통달하고 있습니다(고전 2:10).그러므로 성령님은 우리가 성경을 읽을때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게 하며 문제를 놓고 기도할때 그 문제의 해답을 얻게 하십니다.또한 성령님은 감정을 갖고 계신 인격자이십니다(엡4:30) 그러므로 성령을 충만히 받으면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할때 말할 수 없는 영적 기쁨과 감사를 맛볼수 있습니다.또한 성령은 의지를 갖고 계신 인격자 이십니다.(고전12:11)그러므로 성령은 당신의 뜻을 좇아 일을 진행 시키시며 사람을 사용하시고 각양 은사도 그 뜻대로 나타내십니다.

 둘째로 성령님의 일하심을 막을 때 성령님을 소멸합니다

한가정에서도 남편은 남편으로서 부인은 부인으로서 각각 할일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자가 자신의 일을 할수 있어야지 그렇지 못하면 그 가정은 행복 할수 없는 것입니다.성령님과 우리의 관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성령님께서는 전능자이시지만 우리가 성령님을 무시하고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을 막아 버리면 아무 일도 하시지 못한 채 소멸되고 맙니다 그러면 성령님은 어떤일을 하실까요 성령님은 죄에서 우리를 구원하십니다.그러므로 교회가 구원에 대한 말씀을 증거 하지 않고 사회적인 문제에 관심을 갖는다면 성령님은 일하실 수 없고 그 교회는 죽은 교회가 되어 버립니다.또한 성령님은 우리의 질병을 치료 하십니다.예수님은 공생애중 2/3시간을 병고치는 데 사용하셨고 지금도 여전히 성령님을 통해 병고치는 일을 계속하십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병고치는 일을 하지 않으면 성령님께서 일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성령님은 마귀를 쫓아 내십니다.그러므로 교회가 마귀를 내쫓는 일을 하지 않으면 성령님은 소멸케 됩니다.

 셋째로 세상 어두움을 따를 때 성령님을 소멸합니다.

 하나님은 빛이시며 그에게는 어두움이 조금도 없으십니다(요일1:5) 그러므로 빛되신 성령님의 하나님을 쫓지 아니하고 인간의 욕심대로 어두움을 따르게 될때 성령님을 소멸하고 맙니다 그러면 어떤 어두움을 따르게 될때 성령님께서 소멸 될까요 영적으로 우상숭배 하는 어두움을 따르면 성령님께서 소멸됩니다 우상은 받드시 형상적인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탐심이 곧 우상숭배 입니다(골3:5)다시 말해서 하나님보다 세상의 부귀,영화,권세와 같은 것들을 더 사랑하면 우상숭배 입니다.또한 부정적인 마음으로 원망,불평 하는 어두움을 따르게 되면 성령님께서 소멸됩니다.이 사실을 우리는 광야생활 중 원망,불평으로 멸망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통해 잘 살펴 볼수 있습니다 또한 음란의 어두움을 따르게 되면 성령님께서 소멸됩니다.성도의 몸은 하나님의 거하시는 성전입니다(고전3:16,17)그러므로 음행으로 몸을 더럽히게 되면 성전이 더럽혀지게 되며 순결한 성령님은 거하실 수 없어 소멸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성령님을 바로 알고 계십니까 늘 성령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앙생활로써 성령님의 능력을 체험하며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