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손 (사 25:1-12)

첨부 1


이사야의 감사와 찬양은 매우 힘있고 박력이 있읍니다.그것은 이방인의 찬양과는 너무나도 다른 것이었읍니다.그것은 자신들의 현실속에서의 인도자라는 즉 현실의 화와 복을 주관하는 신에게 드리는 감사와 찬양입니다. 그러나 이사야가 하나님을 향하여 감사하며 찬양과 여광을 돌린것은 현실의 생사화복은 물론이려니와 나아가 모든 대적을 괘멸시키고 하나님 나라의 건설이라는 미래의 소망을 토대로 했기 때문입니다.

1.9-12의 하나님의 손은 1)창조의 손입니다.-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것에 하나님의 손길이 닿아 있읍니다.
2)권능의 손입니다.-홍해의 기적,열가지 재앙, 여리고성의 함락, 등 하나님은 우주의 관리자 이십니다.하나님의 손길이 미치는 곳에는 언제나 기적이 일어납니다.
3)섭리의 손입니다.-하나님의 손길로 말미안아 이루어진 광범위한 사건 즉,창조,
타락,선택,징계,성육신,구속,부활,재림 등에관련된 모든일들은 다 하나님의 섭리에
의한 것입니다.
4)구원의 손입니다.-무조건적 은혜로 예수를 우리에게 보내어 주셨읍니다.
5)공급의 손입니다.-만나,메추라기,므리바 샘물, 등 오늘도 구하고 두드리는 모든
자에게 주의 뜻안에서 늘 공급해 주십니다.
6)보호의 손입니다.-눈동자 같이 보호 하십니다. / 하나님의 보호는 지속적 입니다.
7)사랑의 손입니다.-십자가에 못 박힌 양손은 사랑의 손입니다.
8)심판의 손입니다.-하나님의 심판의 손은 행위대로 하시는 공의의 심판입니다.

2. 천국에서 감사와 찬양을 드릴 수 있는 자는 하나님을 향해 심지가 견고한 자는 1)자신을 신뢰하지 않읍니다.-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우선 자신의 능력을 의지 합니다
자기신뢰의 폭이 크면 클수록 하나님과는 멀어 집니다. 바벨탑을 쌓게 됩니다.
2)사람을 신뢰하지 않읍니다.-대게의 사람들은 문제 앞에서 사람을 찿게 됩니다.
그러나 심지가 견고한 자는 먼저 하나님을 찿고서 그문제를 해결받기 원합니다.
3)쓰러지지 않읍니다.-시련을 만나도 극복합니다. 고난도 이겨 냅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가 박혀있기 때문입니다.

3.결심과 기도 1) 하나님의 손에 붙들린 살을 살게 하소서 !
2) 主日:목사와 성도들을 위하여
설교 할 목사와 교사들을 위하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