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독신의 은사 (고전 07:8)

첨부 1


우리가 함께 연구할 성령의 은사 중에 한 가지는 바울이 소유하였던 것으로 알려지는 독신의 은사입니다. 이 은사를 받은 신자들은 독신생활에 불편함을 못느끼며 성적인 유혹을 이길 수 있으며 하나님을 위해 재능과 물질과 시간을 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능력을 말합니다.
독신의 은사에 대한 성경주석의 뜻은 분리, 몸의 부분, 독립이탈, 별거, 고독, 고립되다, 단독이라는 말로 사전에 기록되어 있고 성경적인 근거로는 ( 고전 7장 7절-9절, 7장 32절-34절, 마 19장 10절-12절) 에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
이 은사의 중요성은 독신의 은사 하나만으로 주님을 위해 유익이 되지못하나 다른 은사가 병행할 때 제약을 받지 않고 큰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됩니다.
예를들면, 독신의 은사와 복음전도의 은사가 연합되면 많은 시간을 가지고 복음을 전ㅅ할 수 있어서 큰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1. 독신 은사의 정의
본문에는 바울이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자신의 은사를 소개하고 있는데 “내가 혼인하지 아니한 자들과 과부들에게 이르노니 나와 같이 그냥 지내는 것이 좋으니라 ” 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이런 독신의 은사를 활용하여 많은 시간을 가지고 소아시아에 복음을 전하고 감옥에 갇혀서도 교회에 보내는 13편의 편지를 쓰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그가 부양할 가족과 거처할 일정한 집이 없으므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가능했을 것입니다. 이 은사자들은 결혼하지 않아도 아무 지장이 없으며 이성을 대하여도 성적인 유혹을 받지 않는 이 은사가 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울은 이 은사를 말하면서 그러나 절제 할 수 없으면 결혼하라고 당부하며 정욕으로 불타는 것보다 결혼하는게 낫다고 (고전 7장 9절)에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하고 싶은 욕구가 없으나 성적인 욕구가 있으면 독신의 은사가 없는 것이요. 이성의 문제가 없다면 은사가 와 있는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독신 은사의 특징
독신 은사의 특징은 이성의 유혹을 이길 수 있고 독신생활이 불편하지 않으며, 이것을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이 은사는 카톡릭의 신부나 수녀에게 와있으며 또힌 개신교에도 6. 25 때 월남한 주의 종들가운데 독신주의를 실현하는 훌륭한 주의 종들도 있습니다.
지금도 성경에서 예수님은 기다리던 시므온이나 안나처럼 주님을 사랑하여 주절하고, 새벽기도의 밑거름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장로님이나 권사님들을 오래된 교회에서 자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 은사는 다른 은사와 연합이 되어야 빛을 발하는데 중보기도 은사와 연합되면 새벽기도회, 철야기도회에 교회 온가족을 위해 기도하는데 시간을 바치며 봉사의 은사와 연합되면 교회일에 솔선하여 시간을 드립니다.
이런분들은 대단한 축복과 편안한 마음으로 모든 신자들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복음을 위해 일생을 기념비적으로 살다간 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 “감활란” 여사같은 훌륭한 분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허락하신 이 은사는 결코 성욕과 이성의 유혹에 빠지지 않으며 복음을 위해 일생을 헌신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오늘 교회안에도 여러가지 요인으로 혼자 살기로 결심하고 시간을 투자하며 신학을 연구하고 공인된 전도자로서 또한 교사로서 교회를 개척하고 양떼를 먹이며 훌륭하게 목회하는 여성들도 많이 찿아 볼 수 있습니다. 주님이 오실 시기가 암박할수록 주님을 위해 경건하게 일생을 투자하는 일도 주님나라의 상급을 바라볼 때 얼마나 가치있는 일이겠습니까

3. 은사자의 자기진단
이 은사를 가지고 있는 신자들은 독신생활을 편하게 생각하며 이성에 대한 강한 매력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성적욕구가 약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시간이 많아서 감사하게 여깁니다.1) 결혼에대해 큰관심이 없으며 독신생활을 더 편하게 생각합니다.
2) 이성교제에 강한 매력이 없고 모두 동성으로 느껴집니다.
3) 독신생활이 만족스럽고 하나님을 섬길 시간이 많은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4) 이성의 문제는 내게 중요하지 않으며 인생의 가치가 더 중요하게 생각이 된 니다.
5) 이성과 대화할 때 자연스럽고 편하며 남녀의 혼성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잘해낼 수 있습니다.

4. 독신 은사의 분별1) 성령의 은사 = 이성의 유혹은 이길 수 있고, 독신생활이 불편하지 않으며 많은 시간을 가지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능력입니다.
2) 인간의 재능 = 이성의 유혹은 있으나 교재의 기회가 없어 자포자기하고 독
신주의를 고집하고 하나님께 봉사는 하나 기쁨이 유지못다.

3) 사탄의 유사품 = 겉으로는 독신주의를 고집하나 내면으로는 기회있는대로 성적인 욕구를 채우며 교회행사에 참여는 하나 가식적이나 형 식적에 그치고 언제나 문제를 야기시키는 사람입니다.
결 론 ; 이제 오늘의 말씀을 정리합니다.
독신의 은사를 받은 것으로확인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추천인 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