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지막 때에 쓰임받는 재목 (창 06:1-22)

첨부 1


1. 셋 후손의 타락(1)-셋후손이 가인의 후손과 연결됨으로 범좌와 타락이 심화되었다.

타락의 원인: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2) 에서 미색에 취하여 다른 조건(신앙적)을 중하게 생각하지 않음.

타락의 지속:이들이 결혼하여 살아감으로 결국 하나님을 섬기는 것에 서 멀어지고 죄악속에 살아가게 됨. 더우기 그 자손들이 유명한 용사들이 됨으로(4) 그 영향력으로 더욱 타락 하 여감.

 2.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5)-몇몇 사람의 잘못이나 범죄가 아니라 죄악의 보편화가 이루어져 죄를 당 연한 것으로 여기는 세상이 됨.

 3.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것들 뿐(5)-단순한 실수나 후회하는 범죄가 아니라 계획되어지고, 사전 모의된 마음 으로 부터의 악행이었다.

 4. 땅에 있는 모든 혈육있는 자가 다 패괴하였고, 강포를 행함.(10,13)

이런 타락에 이은 결과

1. 사람지으심을 한탄하시고 근심하심(6) 사람은 세가지

1. 없어야 될 사람(차라리 나지 않았으면..)

2. 있으나 마나 한 사람.

 3. 꼭 있어야 할 사람.

 2. 세상 모든 것을 쓸어버리리라.(7) 땅과 함께 멸하리라(14) 멸망의 심판이 있를 것을 예고하심.

 3. 나의 신이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라(3) 하나님의 도우심을 입지 못하게 됨과 하나님의 역사가 중단됨을 선언.

 4. 그들의 날은 120년이 되리라.(3) 시한부 종말의 선언이다. 경고이며 준비하라는 유예기간을 주신 것이다.

 이세상의 한 빛이 된 노아

1. 노아에 대한 성경의 소개 의인(9)-스스로도 의롭게 살아가려고 노력한 시람이며 타인들에게도 의인이라고 칭찬을 받은 사람.

당세에 완전한 사람(9)-지역, 시대를 초월하여 흠을 잡을 수 없는 사 람으로 윤리, 신앙, 생활 모든 면에서 인정 받 는 사람이었다.

 2. 노아 선택의 이유 네가 이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7:1) 하나님 앞에서도 부끄럽지 않는 분명한 신앙인 이었다.

색갈이 분명한, 상록수(백향목)같은 신앙인이 마지막 때에 선택받는다.

 3. 노아에게서 본받아야 할 신앙 1) 순종(Amen 신앙) 노아는 이삭에 버금갈 만큼 순종의 산앙을 가지고 있었다.

이 순종은 단순이 받아드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다.

이해할 수 없어도, 믿을 수 없어도, 알아들을 수 없어도 순종하는 것이다.

 2) 결단과 용기의 신앙 누가 뭐라고 해도, 환경이나 주변 정황에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결단(아브라함, 다니엘등의 결단처럼)을 내릴 수 있었던 용기가 훌륭하다.

 3) 소망과 인내(끈기)의 신앙 노아는 하나님의 심판에대한 경고와 축복의 약속을 바라보며 그 일이 이루어지기까지 최선을 다한 신앙인이다.(방주짓기 120년, 방주에서 1년 4주.)

4) 축단의 신앙 방주에서 내려 제일먼저 노아는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다.

이 축단의 신앙, 즉 언제나 예배하며 하나님제일주의로 사는 사람이었다.

 마지막 때에 노아는 훌륭한 신앙으로 그 때를 잘 감당한 하나님 나라의 재목이요 한 빛이었다.

이런 노아의 신앙을 본받아 오늘 날, 이렇게 마지막 때라고 이르는 이날에 노아와 같은 하나님 나라의 값진 재목, 한빛이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