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귀신 제어의 은사 (행 16:18)

첨부 1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해, 또는 성도를 온전케 하기 위하여 봉사의 일을 위해 (엡 4장 12절 )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선물로 그의 자녀에게 은사를 주셨습니다. 그중에 한가지 은사가 바로 귀신제어의 은사입니다.
귀신제어의 은사란 원 뜻은 “ 몰아내다, 강제로 쫓아내다, 무자비하게 박해하다” 등으로 해석에 놓았습니다. 성경적 근거로는 (눅 11장 49절, 살전 2장 15절, 마 15장 17절, 행 27장 38절, 7장 58절, 16장 16-18절, 눅 4장 29절, 막 16장 17절)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성령 충만시에 강력한 영적 힘으로 나타나는 귀신 제어의 은사는 어지럽고 패역한 세상에 사는 현대인에게 무척이나 필요한 은사로 등장합니다. 이미 세상은 종말이 무르익어가면서 사탄의 권세가 그의 추종하는 악귀의 무리들에 의해 실체도 없이 사람들의 심령에 침투하여 엄청난 살인극을 꾸미며, 성적인 타락을 가져오며, 정신을 혼돈상태로 몰아넣고 있는 령편입니다. 우리는 이 은사를 잘 개발하여 힘있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귀신 제어의 은사
행 16장 18절은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고 하면서 사도 바울은 빌립보에서 악령들린 소녀가 따라다니며 귀찮게 하므로 영분별의 은사를 사용하여 식별하고 쫓아낸 사건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대개 이 은사는 영분별의 은사와 같이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제를 만난 사람을 보면 이것이 하나님의 영인지 악한 마귀의 영인지 식별해야 은사 사용이 분명해집니다
행 19장 13절-16절에 마술하던 어느 유대인도 스게와의 일곱아들도 이은사를 사칭했는데 악귀가 대답하기를 “예수도 내가 알고 바울도 내가 알거니와 너희는 누구냐” 하며 달려들어 두 사람을 억제하니 벗은 몸으로 도망갔다는 기사가 나옵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마귀는 우리의 모든 정체를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은사도 없고 성령충만도 없이 귀신을 제어하다가 망신 당하는 일이 많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먼저 은사를 확인해야 합니다.마 12장 28절에서 주님은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한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 귀신 제어 은사의 특징
이 은사자는 자신과 이웃의 심령에 악한 영이 광명한 천사로 변장하고 숨어들때 이를 식별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능력으로 강하게 제어하는 능력인 것입니다. 주님께서 성령을 힘입어 마귀를 내어 쫓았다면 우리도 성령으로 무장해야 사탄과의 영적인 큰 싸움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은사는 주님과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만 사용되어야하며 개인적 권위나 단순히 광인을 고치는 직업행위는 삼가해야 합니다. 사탄을 제어하려면 먼저 사람을 꾸짖어야 합니다. 유다서 9절에 “주께서 너희를 ㄲ짖으시기를 원하노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신자들에게 사탄의 권세를 능가하는 권세를 주신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사탄에 대한 승리의 첫걸음은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행동화하는 믿음입니다. 우리가 사탄의 역사앞에서 아무런 힘이 없고 승리할만한 아무런 방법이 없다면 사탄에게 우릎 꿇고 순종해야 하며 시험을 할 때마다 넘어지게될 것입니다.
둘째는 사탄은 패잔병입니다.
마 8장 29절에 보면 귀신들이 소리질러 가로되 “하나님이여 우리를 괴롭게 하지 마소서”라고 절규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셋째로 우리는 사탄의 권세를 능가하는 권세를 주님께로부터 받았습니다.
약 4장 7절에 “사탄을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피하리라” 이 말은 이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승리를 주셨다는 말씀인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섬기는 현대 교회는 사탄을 강하게 제어하는 담대한 믿음의 은사자가 많이 있어야 합니다.

3. 은사자의 자기진단 1) 성령이 충만할 때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면 귀신이 떠나는 것을 체 험했습니다.
2) 문제있는 사람을 만나면 하나님의 영인지 마귀의 영인지 분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3) 영적인 큰 싸움인 것을 명심하고 항상 기도하고 영적인 능력을 의지합니다.
4) 교회의 승리를 위해 사용하며 개인적인 권위로 광인을 고치는 직업적인 행 위를 하지 않습니다.
5) 나의 마음속에 사탄이 계획적으로 침투할 때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소리 치면 신통하게 평안해지는 체험이 있습니다.

4. 귀신 제어 은사의 분별

1. 성령의 은사-악한영이 광명한 천사로 가장하고 침투하여 역사할 때 그리스 도의 이름으로 강하게 제어하는 능력인 것입니다.

2. 인간의 재능-어떤 정신안정이나 요가, 참선 등 인간의 노력으로 퇴치 하려 고 애는 쓰나 모구가 헛수고인 것을 느끼게 됩니다.

3. 사탄의 유사품-귀신을 위로하는 무당굿, 살풀이 등 기독교 신앙을 가장한 성령제단의 액스트라리 (황홀경) 활동 중 걷잡을 수 없는 파멸의 밑바닥까지 빠지게 만듭니다.

결 론 ; 이제 말씀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와같이 귀신제어의 은사는 원어의 뜻에서 밝힌대로 귀신을 강제로 몰아내고 무자비하게 박해하는 것을 말하는데 문제 만난 사람에게 영분별로 분별한 다음에 예수 이름으로 강하게 귀신을 제어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