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지옥을 보고 온 승려

첨부 1


최근 미얀마의 한 독실한 불교 승려가 황열병과 말라리아에 걸려 죽었다가 삼일 만에 화장하기 직 전에 살아나서 그동안 천국과 지옥을 보고 온 사실을 간증하면서 전도하다가 감옥에 갇힌 사실이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파울루(Athet Pyan Shinthaw Paulu)입니다. 파울루는 1958년에 델타라는 곳에서 태 어났는데, 집안이 너무 가난해서 13세 때 학교를 그만두고 고기 잡는 배를 타고 다니며 일했습니 다.

어느 날 고기를 많이 잡아 가지고 오다가 냄새를 맡은 큰 악어가 따라와서 꼬리로 그 배를 탁 치 는 바람에 뒤집혀 죽을 뻔했습니다. 부모의 권면으로 17세 때 수도원에 들어가서 19세 때 정식 승 려가 되었는데, 그때 받은 이름이 아쉰트라야(U. Nata Pannita Ashinthraya)입니다.

그때에 가장 존경받는 승려가 사얀다우(U. Zadila Kyar Ni Kan Sayandaw)였다고 합니다. 그런 데 그 파울루가 수도원에 들어간 지 6년째 되던 해에 황열병과 말라리아에 걸려서 죽었다가 화장 하기 직전에 살아나 관에서 벌떡 일어났습니다.

3일 동안 죽은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몸이 부패해서 냄새가 나고 관에는 송장물이 흥건히 흘렀는 데 불에 집어넣기 직전에 깨어 일어난 것입니다. 그가 관에 있는 동안 환상을 보았는데 강한 폭풍 이 불어오더니 모든 나무가 다 쓰러진 뒤에 강 건너편을 바라보니까 무시무시한 지옥불이 보이더 랍니다.

그 지옥에 가까이 가서 보니까 지옥의 사자가 있는데 얼굴이 사자 같고 발은 뱀 같고 머리에는 뿔 이 있더랍니다. 이름이 뭐냐고 물으니까 ‘나는 지옥의 왕, 파괴자다’ 하고 지옥을 보라고 해서 들여 다보니 얼마 전 교통사고로 죽은 사얀다우 승려가 지옥에 와 있더랍니다.

그 훌륭한 분이 왜 이 끔찍한 지옥불에 들어왔느냐고 하니까 ‘그는 좋은 선생이었지만, 예수 그리 스도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지옥에 왔다’고 하더랍니다.

또 한 곳에 보니까 긴 머리칼이 덮인 사람이 머리를 왼손으로 감싸쥐고 번민하고 고통당하는 것 을 보고 누구냐고 하니까 ‘네가 숭배하던 가우타마(부처)다’ 하더랍니다. ‘부처님은 훌륭한 윤리 와 도덕의 사람인데 왜 지옥에서 고통을 받는가?’라고 묻자 ‘얼마나 착한가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 다. 그는 영원하신 하나님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지옥에 온 것이다’라고 하더랍니다.

또 한 곳을 보니까 그 나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지도자이며 혁명가인 아웅산이 있더랍니다. ‘그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죽였다. 그러나 가장 큰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라 고 하더랍니다.

그 외에 많은 사람을 보다가 갈래길이 나왔는데 한 쪽은 지옥으로 가는 길인데 크고 넓은 길이고, 다른 한 쪽은 좁고 험한 길인데 빛이 환하게 비취더랍니다. 그 쪽으로 가다가 베드로라는 분을 만 났는데 더 이상 못 간다 하더니,

‘앞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라는 지상의 명령을 다 행한 후에 가게 된다.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 에 가고 안 믿으면 지옥에 간다. …네가 지금까지 본 것을 세상에 나가 전하라’고 하더랍니다.

그는 불교 나라에서 기독교를 전하다가 많은 핍박을 받고 감옥에 들어갔는데 지금은 생사를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