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라 (엡 02:8-9, 요 03:3-8)

첨부 1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궁극적인 이유을 한마디로 말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 어가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물과 성령으 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본문에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는 신약성경에서 제일 중요한 말을 할 때 사용했습니다. 즉 "진실로 진실로-진짜로, 확실히 확실히 거듭나지 아 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가 없다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 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1.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거듭나야 합니다.

 어떻게 거듭나느냐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고 했습니다. 물이 무엇인가 베드로전서 1:23에 설명해주었습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말씀으로 거듭났습니다. "물로 씻듯이 말씀으로 깨끗 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에베소서 5:26에 말씀합니다.

 말씀은 율법,예언,시가 혹은 역사의 말씀도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 복음'입니다. 복음의 말씀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말씀을 복음이라 합니다. 로마서 1:2에도 예수님에 관한 말씀을 복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5:1-3에도 예수에 관한 말씀을 복음이라고 말했습 니다. 예수님에 관하여 제일 많이 기록되어 있는 책은 복음서(마태복음,마 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입니다. 이것을 4복음서라고 합니다. 4복음서 에는 예수님에 관한 말씀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복음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 도입니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누구를 믿으라는 말입니까 예수님을 믿으라는 말입니다. "복음을 전하라" 누구를 전하라는 말입니까 예수님을 전하라는 말입니다. 복음으로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으로 구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고린도전서 4:15에 "내가 복음으로 너희를 낳았다"말했습니다. 이 거듭난 다고 하는 말은 일단 어머니에게서 낳았는데 또 한번 난다는 말입니다. 물 과 성령으로 또 한번 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거듭난다고 하는 것입니다.

구원받았다는 말과 거듭났다는 말이 같은 말입니다. 혹은 의롭다 함을 받았 다, 구속함을 받았다. 영생을 얻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법률적인 용어로서 죄인이 의인되었다는 뜻으로 의롭다함을 받았다고 합니 다. 우리들이 다 죄인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롭다함을 받은 것입니다.

 상업적인 용어로는 우리가 마귀에게 완전히 사로잡혀 마귀의 사람이었는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배로운 피를 흘려서 그 댓가를 지불하고 우리를 구속 했다,속량했다. 물렀다는 뜻입니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구속함을 받으시 기 바랍니다.

 생리적인 용어로는 한번 났는데 또 다시 난다. 거듭났다.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났다는 말입니다. 영원히 죽을 수 밖에 없는 입장에서 삶을 얻은 것을 구원받았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불에 타서 죽게 되었습니다. 그때 용감한 소방관이 뛰어들어서 나를 구해주었습니다. 불에서 구원받았다, 아무게 소 방관이 나를 구원해 주었다고 말합니다. 이와같이 우리가 다 죄로 말미암아 영원한 지옥의 멸망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멸망 가운데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살려주신 것입니다. 이것을 구원 받았다고 합니다. 주의 이름으로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2.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구원받습니다.

 물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복음의 말씀이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말씀입니다. 예수님의 나심과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과 재림한 것에 대 해서 기록한 말씀을 복음서라고 합니다. 그런고로 4복음서에는 예수님에 관 한 말씀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지는 예수님의 나심, 죽으심, 부활, 승천, 재림 이 5가지인데, 이것을 액면 그대로 믿는 사람은 구원을 받습니다. 그런데 이 사실은 복있는 사람만 믿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위에 태어난 자체가 놀라운 신비입니다. 이 세상 모든 종교 는 사람이 신을 찾아가는 종교입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하나님이 사람을 찾 아온 종교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6:4 4에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라 고 했습니다. 마음을 움직여 주셨고, 교회 가도록 해 주셨고 성령께서 이끌 어 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찾아가서 믿는 것이 아닙니다. 분명히 요 한복음 5:16에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라 내가 너희를 택하였나니 이 는 너희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이 오늘 여러분을 선택하셨습니다. 선택 받은 은총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에 모든 사람을 하나님이 사랑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 랑하가" 누구든지 사랑합니다. 믿지 않는 사람도 사랑합니다. 사랑의 하나 님은 보편적으로 사랑합니다.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똑같이 비추어 주시고, 비를 악인과 선인에게 똑같이 내려주십니다. 이것을 보편적인 사랑이라 합 니다.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은 특별한 사랑으로 사랑하십니다. 많은 사람 들 중에서 고르고 뽑으서셔 '너는 내 것이라'고 선택해 주셨습니다. 이사야 43:1에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쓰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 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이것이 선택된 사랑 입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라 내가 너희를 택하였다"고 말씀하십 니다. 예수님은 아무나 믿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 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자가 없느니라"고 했습니다. 오늘 하 나님께서 이끌어주시고 선택하셨습니다. 택함받지 못한 사람은 믿으라고 해 도 못 믿습니다.

1) 예수님은 성령으로 잉태해서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셨습니다.

 성령의 감화감동받은 사람만이 믿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보통사람들처 럼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이 아니면 우리의 구주가 되지 못했습니 다. 성령에 의해서 남자없이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태어났습니다. 그런고로 예수님은 아담의 씨를 받지 않았습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 땅위에 태어 났습니다. 아담의 씨를 받지 아니하였으니 죄가 없는 분입니다.

 2) 예수님이 저와 여러분의 죄를 담당하사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습니 다.

 예수님이 이 땅위에 오셨다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찾아오신 것입니다.

그 예수님이 우리의 머리로 지은 죄를 인하여 머리에 가시관을 쓰시고 우리 의 양손으로 지은 죄를 인하여 양손에 못박히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발로 죄를 인하여 양발에 쇠못을 박히셨습니다. 우리의 몸으로 지은 죄를 인하여 옆구리에 창을 받으셔서 그 물과 피를 다 쏟아주셨습니다.

 성령으로 잉태해서 동정녀 마리아에게 낳으신 그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 혀 돌아가심으로 우리의 구주가 된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 예수님의 피는 보배로운 피입니다. 원죄가 전혀 없는 보배로운 피입니다. 그런고로 예수님만이 우리 구주의 자격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아무리 십자가에 죽 어도 우리의 구주가 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기의 죄로 죽었기 때 문입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만이 구주의 자격이 있 습니다.

 사도행전 4:12에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 시지 않았다" 말씀합니다. 구원을 얻을 이름은 오직 예수 이름밖에 안 주셨 습니다. 요한복음 17:3에 "영생은 곧 이것이니 홀로이신 참 하나님을 아옵 고 또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앎이라"고 했습니다. 예수님만이 영생을 얻는 길입니다. 요한복음 14:6에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 마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다"고 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종교가 다 똑같아, 이 길로 가도 꼭대기로 가고 저길로 가도 꼭대기로 간다"고 말합니다. 천만에 말씀이빈다. 우리 주님이 "내가 곧 길 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 "예수님만이 유일의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다른 이름은 없습니다.

구원을 얻는 길은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이 진리를 확실히 믿으시기 바랍 니다.

 3).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셨다가 3일만에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끝난 것이 아닙니다. 우리 예수님은 사람으 로는 십자가에 죽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으로서는 아주 죽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십자가에 죽으셨다가 3일만에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그런 고로 이 땅위에 예수님 밖에 부활한 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독교만이 부 활이 있습니다. 이 부활절을 앞두고 사순절에 주님의 고난을 기억해야 합니 다. 주님의 수난을 기억해야 합니다.

 내 죄를 담당하사 우리 주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습니다. 그 은헤 를 감사해서 우리 죄를 회개하고 감사하는 기간이 이 사순절 기간입니다.

이런때 여러분이 특별히 성전에 나아와서 기도 많이 해야 합니다. 전에 미 국에 갔더니 새벽기도에 150명 나오더니 사순절기간이라고 450명씩 나온다 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여러분 이 사순절에 특별히 우리 주님이 우리 죄 를 위해 죽으시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기 위해서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는 그 날을 기다리는 기도를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주님이 부활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는 사람은

(1) 심령이 부활합니다.

 찬송 493장 나 이제 주님의 새생명 얻은 몸 옛 것은 지나고 새사람이로다 그 사랑 내 맘에 강같이 흐르고 그 사랑 내게서 해같이 빛난다.

영생을 맛보며 주 안에 살리라 오늘도 내일도 주함께 살리라

(2) 육신도 부활합니다.

 그런고로 예수님 믿는 사람들은 죽어도 이방사람들처럼 슬퍼하지 말라 왜 냐하면 다시 부활의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방사람들은 소망이 없습니 다. 죽으면 끝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믿는 사람들은 다시 삽니다. 요한복음 11:25에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 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네가 이것을 믿느냐"우리도 죽 어도 다시 삽니다. 기독교 2천년 역사 속에 이 부활의 소망이 있기 까닭에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3) 생활도 부활합니다.

 우리 예수님 믿는 사람도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믿는 사람은 아주 실패하는 법이 있습니다. 합동하여 유익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시편 37:24에 보면 "의인은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주께서 손 으로 붙드심이로다"그러므로 여러분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마십시오. 부활신 앙 가지고 다시 일어나기 바랍니다. 부활 신앙 가지고 승리하시기 바랍니 다. 이것이 부활을 믿는 성도의 할 일입니다.

 4) 부활하신 주님은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지금도 앉아 계십니 다.

 우리를 위해서 기도하십니다. 당신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어머니가 위해서 기도하고 아버지가 그 자녀를 위해서 기도하는 것 좋습니다. 그 보다도 주 의 종들이 여러분을 위해서 기도해 주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그 러나 제일 좋은 것은 우리 예수님께서 하늘보좌 우편에서 당신을 위해서 기 도하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5) 예수님이 우리를 영접하러 다시 오십니다.

 예수님이 우리 있을 곳을 다 준비해 놓고 있을 곳이 준비되면 우리를 영접 하러 다시 오십니다. 이것을 재림이라고 말합니다. 우리 성결교회는 재림의 도를 믿습니다. 우리 주님이 다시 오신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이 만왕의 왕으로서 천년왕국을 건설한다니까 일본 사람들은 재림의 교리를 듣고 떨었습니다. 예수님이 오시면 우리 천황은 어떻게 되느냐 그 교리를 취소하라고 했습니다. "성경에 있는 말씀을 어떻게 취소합니까" 결 국에는 성결교회 목사님, 장로님들을 다 잡아 가두었습니다. 나중에는 성결 교회의 문을 닫아 버렸습니다. 뿔뿔이 장로교회를 가고, 감리교회로 가고 말았습니다. 그러다가 50년전에 우리 조국이 광복되며 3년만에 성결교회를 다시 재건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축복해서 성결교회가 오늘날 한국의 3 대 교파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우리 주님이 다시 오십니다. 그러므로 깨 어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성령충만히 받으시기 바랍 니다. 그리고 충성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주님이 오실 때 칭찬과 상급과 면 류관 얻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성령으로 잉태해서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신 것을 믿으십시오. 그 리고 예수님이 십자가에 우리 죄를 담당하사 죽으신 것을 믿으십시오. 우리 주님이 부활한 것을 믿으십시오. 승천한 것을 믿으십시오. 재림한 것을 믿 으십시오. 이것을 믿는 사람이 예수님을 믿는 사람입니다. 이 다섯가지 예 수님의 나심, 죽으심, 부활,승천, 재림을 성경에 있는대로 사도신경에 있는 대로 똑바로 믿으면 그것이 정통으로 믿는것입니다.

그 사람은 구원받았습니다.

 3. 구원은 믿음으로 받습니다.

 복음의 말씀은 예수님에 관한 말씀입니다. 복음을 증거할 때 그 복음이 믿 어지는 것은 성령에 의해서 믿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물었 습니다. "너희들은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 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믿나이다".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그것을 알게 하신 이는 혈육이 아니라 하나님의 신이 알게 했다"성령께서 역사해야 믿어지는 것입니다. 믿어지는 사람은 복있는 사람입니다. 고린도 전서 12:3에 "성령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무라도 주를 시인할 수가 없느니 라"고 말씀했습니다. 성령이 믿도록 감화감동하기 까닭에 여러분이 예수님 을 구주로 믿게 된 것입니다. 바로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것이 그것이 그 것입니다. 우리가 믿어지는 것은 성령께서 믿도록해야 믿어지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2:8에 "우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 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말씀했습니다.

우리의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습니다. 믿었는데 구원받았으니 이 구원은 공짜로 얻은 것이빈다. 선물이요,은혜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은혜로 구원받았습니다. 제일 좋은 선물은 구원의 선물입니다. 독생자의 선 물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았습니다. 이 부활의 확신 가지고 신앙생활해야 합 니다.

 구원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입니다. 요한복음 1:12에 "영접 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 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 로만 난 자들이니라" 믿음으로 하나님께 났습니다. 그것이 거듭났다는 말입 니다. 오늘 여러분이 하나님께로부터 새로나는 은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사람은 틀림없이 영생을 얻은 사람입니다. 요한복음 5:24에 "내가 진실 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 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믿 기만 하면 구원받습니다. 이제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성도로서 자 신있게 신앙생활해야 합니다.

 "아이구 나는 싸움을 좀 했는데, 영감하고 싸움을 했는데..." 싸웠다고 구 원을 못받는게 아닙니다.믿지를 못해서 구원을 못받습니다.

"내가 거짓말을 좀 했는데, 얌전하지 못했는데, 성질부리고 화냈는데.."여 러분 화 안내고 착해서 구원받을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믿음으로만 구원 을 받습니다.

"아이구, 나는 돈도 많이 못 드렸는데..." 돈 바쳐서 구원을 받는 것이 아 닙니다. 구원 받아서 감사한 마음에 헌금하는 것입니다. 열보따리의 돈을 가져와도 믿지 않으면 구원을 못 받습니다. 하나도 안 가져와도 믿으면 구 원을 받습니다. 그러기 까닭에 구원받은 은헤에 감사해서 감사헌금도 드리 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니 빚노릇 소금노릇 하고, 봉사도 하고, 충성도 하고 전도도 하는 것입니다. 구원 안받은 사람은 봉사할 자격이 없는 것입 니다.

 믿으면 하겠네 주 예수만 믿어서 그 은혜를 힘입고 오직 주께 나가면 영원 삶을 얻네 십자가에 달려서 예수 고난 보셨네 나를 구원하시니 예수밖에 없네

돈으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힘으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거듭나면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벼슬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지식으로 못가요 하나님 나라 거듭나면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어여뻐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맘 착해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거듭나면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