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의 열매 (갈 05:16-26)

첨부 1


장거리 경주자를 생각해 봅시다. 그는 심판에게서 남은 바퀴수를 듣고 최종적으로 자신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이렇듯 신앙에도 점검이 필요합니 다. 그 점검이란 바로 성령의 열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좋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는 것과 같 이(마3:30), 신앙에도 그 열매의 질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 기독인들은 성령의 사람들이며, 성령과 교통하고 성령과 함께 하는 사람들입니다.

성경은 말하고 있으니 곧 성령의 사람, 성령께서 함께 하는 사람에게는 성령의 열매가 맺힌다고 했습니다. 바로 이 성령의 열매를 통해 우리는 우 리 자신의 신앙을 돌이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성령의 열매는 어떤 것일까

첫째,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입니다.

성령께서 함께 하시는 사람은 사랑의 사람입니다.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 함은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사랑을 안다는 말입니다.

인간을 향한, 곧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은 어떤 것입니까 독생자 예수의 죽음심으로 인간에게는 참 부활과 죄에서 해방이 선포되었 으니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이처럼 사랑하셨습니다(요3:16). 하나님은 곧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의 모든 행위 의 동기는 따라서 사랑인 것입니다. 주님은 결코 시기심이나, 공명심으로 인간을 대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사랑으로 사람을 대하십니다. 그러므로 그분 안에서 우리는 비로소 사랑을 발견하게 되며, 비로소 사랑 할 수 있 는 존재로 변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 하나님의 사랑안에 거할 때 우리 에게는 희락과 화평이 넘쳐납니다.

인간의 참된 기쁨과 평화는 어디서 부터 오는 것일까요 환경의 변화로 부터 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인간의 참된 기쁨과 평화는 사랑이신 하 나님안에 거할 때만이 얻어지는 것입니다. 주님의 은혜 가운데서 만이 우 리는 참된 감사와 기쁨을 맛봅니다. 그러므로 사랑은 모든 만물이 존재할 수 있는 근본원리입니다. 그래서 사랑은 영원히 폐하지 않으며, 제일입 니다(고전13:13). 성령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신앙인 그는 바로 사랑을 알 며, 사랑함으로 희락과 화평을 누리는 사람입니다.

 둘째, 성령의 열매는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입니다.

성령 하나님과 함께 사는 사람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쌓아갑니다. 성령께서 그로 인하여 더욱더 하나님을 알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이 얼마나 성실하시며 섬세하시고 긍휼이 많으신 분인가를 압니다. 그래서 그는 환난과 시험속에서도 하나님을 생각하며 오래 참 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다시 오실 것을 너무도 잘 알기에 예수님의 재림을 오래 참을 수 있으며 하나님의 구원 의 성실하심을 알기에 우리는 주님이 우리에게 베푸실 구원을 오래 참으며 기다릴 수 있습니다.

주님이 인생에 대해 오래 참고 계심을 알기에 우리들은 자비와 양선을 배웁니다. 또한 주님의 깊으신 뜻을 알기에 우리는 우리에게 맡겨진 일에 충성을 다할 수 있습니다. 성령충만한 사람은 오래 참으며,자비와 양선으 로 사람들을 대하며, 주님의 일에 충성을 다하는 사람입니다.

 셋째, 성령의 열매는 온유와 절제입니다.

성령께서는 우리의 성품을 변화시키십니다. 자기 중심적이고 고집불통이 던 우리의 완악함을 깨우치고, 계도하십니다.

온유함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하나님 전에서 하나님께 순종하는 부드러운 마음입니다. 하나님 말씀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 들이며 순종하는 사람, 그 사람이 온유한 사람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겸손 한 사람, 그 사람이 온유한 사람입니다.

또한 절제가 성령의 열매인데, 절제란 자기절제를 말합니다. 자신을 제 어하고 자신의 의지를 하나님께 복종시키는 자가 절제할 줄 아는 사람입니 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을 제어 하며 절제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령께서 여러분과 함께 하십니까 그렇다면 성령께 의뢰하십시오. 성령의 하시는 말씀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성령께서 여러분을 변화시키실 것입니다. 바로 성령의 열매로 여러분은 결실을 맺 게 되실 것입니다. 성령충만함으로 성령의 열매 맺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