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을 쫓아 행하라 (갈 05:16-26)

첨부 1


하나님은 오늘도 성령을 통해서 우리에게 역사 하십니다.

바로 그 성령은 거룩한 영 입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영접하고 모시고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서 살아야 합니다.

성령을 받고 모신다는 것은 기독교인에게 있어서 가장 귀중하고 소중한 일 입니다.

때문에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승천 하시면서 제자들에게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 주시겠다고 약속을 하셨던 것 입니다.

성령님은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시고 일할 능력을 주시는 분입니다.

주님의 약속의 말씀대로 예수님의 제자들은 성령의 충만을 받았습니다.

그로 인하여 초대 교회의 역사가 새롭게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사역은 승리를 했습니다, 성령을 체험해야만 역사가 일어납니다.

성령을 받아야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울 사도는 행19장 에서 에베소 교회의 그리스도인 들에게 성령을 받았느냐고 묻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왜 입니까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의 역사 하심이 없이는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나아가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살 때 성공과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바울 사도는 본문에서 우리에게 성령을 좇아 행하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성령을 좇아 행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어리석어서 죄에서 벗어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혜가 제한되어 있고 기억력도 상상력도 제한되어 있으므로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야 합니다.

요한복음 14:17에는 성령님은 진리의 영이라고 했습니다.

26절에는 보혜사 성령이 모든 것을 가르치고 기억나게 하신다고 하였습니다.

요한일서 2;20에는 우리가 거룩하신 자에게 기름 부음을 받아야 모든 것을 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둘째,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실 안내자 이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 하시는 역할은 성도들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는 일이십니다.

요한복음 16:13에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라고 하였습니다.

성령님의 안내를 받아야 진리를 깨달을 수 있고 진리로 가까이 갈 수가 있습니다.

가야할 길과 가지 말아야 할 길에 대한 영적인 분별력은 성령이 그 사람의 마음에 있느냐 없느냐"에 달렸습니다.

 셋째, 우리를 위험에서 보호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사탄 마귀 악령의 공격을 능히 막아낼 수가 없습니다.

성령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셔야 모든 죄의 위험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혜사라는 뜻은 “보호한다”라는 뜻입니다.

호신병처럼, 경호원이나, 나를 보호해 주는 변호사처럼 우리 곁에 계셔서 도와주시고 보호하십니다.

넷째, 우리 곁에서 위로와 용기를 주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슬픈 일을 당할 때 위로하시고 힘이 없어 좌절할 때 용기를 주사 일어서게 하십니다.

요한복음 14:16에는 보혜사 성령님은 우리와 함께 있어 우리를 도와주시려고 보내심을 받은 자라고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파라"는 "곁에"라는 뜻이고, "클레토스"는 "부름을 받은 자"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으시고 우리를 도와주시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으려고 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아야 합니다.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립니다 (갈 5:17).

그러므로 24절에도 나왔듯이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정과 욕심을 육체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아야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역사하여 우리를 인도하여 주십니다.

나의 욕심을 이루려고 하면 성령님이 인도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나의 모든 사심을 버리고 오직 주님의 십자가만을 바라보는 순수한 신앙을 소유해야 합니다.

 둘째, 헛된 영광을 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헛된 영광은 육체에 속한 것입니다.

세상의 영광만을 추구한다면 서로 노여워 하게 되며 질투를 하게 됩니다.

성령님은 은혜를 사모하고 순종하는 심령을 기뻐 하시며 겸손한 자를 인도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허영에 들떠 있거나 마귀적이요 정욕적인 그리고 이 세상적인 마음이 가득한 곳에는 들어가실 수 가 없습니다.

 셋째, 열심히 성령 충만을 구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약속을 믿고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고 마음을 같이하여 열심히 기도한 120명의 문도들은 오순절에 놀라운 성령 충만의 은혜를 받았습니다.

누구나 믿고 구하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습니다 충만한 능력을 받습니다 (눅11:13)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행2:38)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넷째, 성령님의 감동으로 쓰여진 성경을 열심히 읽고 듣고 행해야 합니다.

성경은 성령의 감동을 받은 자들이 기록한 말씀입니다. 따라서 성령님께서 이 성경의 저자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고 듣고 행하면 곧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게 됩니다.

성령 충만도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나타났습니다.

(행10:44)베드로가 이 말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시니 (행10:45)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받은 신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을 인하여 놀라니 (행10:46) 이는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 높임을 들음이러라 여러분 모두들도 말씀을 통하여 성령 충만의 체험을 가지시고 믿고 의지하여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복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우리가 열심히 성령을 좇아 행하면 어떻게 됩니까 첫째,확신있는 신앙의 소유자가 됩니다.

성령님은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의 믿음을 일으키시고 구원의 확신을 주시고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믿음의 담력을 주심으로 원수마귀가 어떤 공격을 할지라도 흔들림이 없게 해 주십니다.

인간이 실패하는 중요한 원인은 두려움과 열등감이라고 합니다. 이를 극복하는 성령으로 말미암는 믿음의 담력을 키워 나가는 길밖에 없습니다.

 둘째, 마귀의 유혹을 이길 수 있습니다.

사탄 마귀는 은 우리가 실패하면 그것으로 우리를 공격하여 실망하게 만들고 자포자기하게 하여 결국 은혜 아래 살지 아니하고 죄에 그대로 머물게 합니다.

그러나 생명의 성령의 법은 우리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하고 육체의 소욕을 이루지 못하도록 놀라운 능력을 주십니.

그렇기 때문에 어떤 유혹에 쉽게 빠져드는 경향이 있는 사람이 바로 나라는 생각이 들 때는 지체 없이 주의 제단 앞에 나와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해야합니다.

 성령은 받을 준비가 된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입니다.

셋째, 풍성한 축복의 열매를 맺습니다.

성령님은 우리로 열매를 맺도록 인도하십니다.

본문에 성령의 열매를 아홉 가지로 말씀했습니다.

성령의 열매는 사랑,희락,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충성, 온유, 절제이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습니다. 이런 열매가 맺히는 풍성하는 삶은 참으로 행복한 삶입니다.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곳은 바로 우리의 행복입니다.

 넷째,지혜의 능력,정신적인 능력,영적인 능력을 얻습니다.

성령님은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분이십니다.

그 능력은 여러 가지입니다. 지력,체력, 영력 등입니다.

이 힘을 얻게 되면 우리도 못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과 통한 사람을 당할 자는 없습니다.

신들린 사람이란 말이 있습니다. 상식과 상상을 초월한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살면 기대 이상의 놀라운 역사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 험한 세상에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서면 산다면 복된 삶을 누릴 수 있게됩니다.

성령님의 인도를 좇아 행하면 밝은 길이 보이는 영적인 눈이 열립니다.

그런 분들은 평안하고 영생의 길로 가지만, 육체의 정욕을 따라 살면 어둡고 무서운 길을 따라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항상 승리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