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보기좋은 가정 (창 01:26-28)

첨부 1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은 보기시기에 심히 좋았다.

그 중에서도 제일 보시기에 좋은 것이 하나있었다:가정이다.

너무 좋아,이젠 다 만들었다 하시고선 하룰 쉬셨다. 그것이 안식일 이다.

 여러분의 가정은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좋은 가정 같은가 여러분의 가정은 이웃 사람들이 보기에 보기에 참 좋은 가정이라고 그럴까 여러분의 가정이 하나님 아버지께서 보시기에 참 아름답고 좋다고 하실까

1.잘못된 생각들 크게 두가지가 있다.

 (1)될수 있는대로 많이 소유한 가정이 보기 좋다는 생각.

먹을 것도,입을 것도,집도,승용차도,돈도,땅도-권력도-가질 수 있는 것들을 많이 가질 수록 좋은 가정이라는 생각.

 지금 우리 한국의 거의 대부분의 가정이,여러분의 가정도 이 대열에 서서 같이 뛰고 있는지도 모른다,더 많이 가지기 위해서 죽을 똥 살똥하면서 뛰고 있다.

 (2)가족 끼리만 사랑하면서 그것이 보기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착각이다.

 우리나라가 가족끼리 얼마나 정이 깊고 서로 사랑하는지는 세계제일,유명하다. 그런데 그것이 항상 가정 이라는 울타리를 넘지 못하는데서 그 비참성이 있다.

 임진왜란 때 한농부의 개죽음. 자기 가족의 밭을 건드리면 비로소 원수 된다.

 1500만원 괴외비-단 한명도 장학금 주지 않을 것,생각도 못할 것.

학교에서 장학기금 마련한다고 돈 좀 내라면 크게 불평하거나,인색할 것이다.

 가족끼리의 사랑이 세계제일 이면서도 사회에 버려진 아이들을 자녀로 입양해서 돌보는 일에는 세계제일로 꼴지인 이유/그 아이들은 우리 집 울타리 밖의 아이들이니 내가 알바 아니다.

 집 울타리를 넘지 못하는 사랑! 세계에서 그 사랑의 범위가 가장 작은 나라일 것이다. 가장 멀리 못보는 민족일 수도 있다/사회학자들의 지적,우리의 약점.

 사랑이 없는 민족이 아니다.정이 많은 민족이다.그러나 아주 그 범위가 작고,배타적이다. 그 사랑이 이웃과 국가로 발전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약점이 있다.

 엘에 흑인 폭동/한국인 타운이 집중 당함. 한두시람이 어저다 당한 것이 아니고 한국인 집단이 당한 것이라는데서 깊이 생각할 만한 문제점이 있다.

 3년전 영화,두 더 라이트/스파이크 리 감독,권력을 부셔라(랩송),이탈리안 피자,한국인 슈퍼마켓 약탈.

 내 견해로 한국인이 그렇게 미움 받는 이유는:(1)소유의식-이것을 목표로 건너간 사람들,이것만 최고로 아는 사람들이 환영받을 재주가 없다.분명 보다 가난하고 없는 사람들과 나누고 더불어 사는 일에 한국에서처럼 무척이나 인색했고 비겁했을 것이다.여기선 서로 다 그러고 사니까 서로 잘 못느끼지만,우리 나라 사회 보다 그런 생활이 훨씬 익숙한 그들에게는 그것이 대단히 이상하고 미워 보였을 것이다. 물론 법적으론 아무 잘못이 없지만 무척 보기에 않좋은 것임에 틀림 없다. "10년을 피땀 흘려 쌓은 것인데-엉엉엉" 분통터지도록 억울한 일이었다.그러나 바로 그런 생각,생활 때문에 생긴 당연한 결과인줄 아직도 못깨닫는다. 좀더 가질려고만 피땀흘리는 가정-하나님이 보시기에,사람들이 보기에 심히 보기 싫다! (2)배타적인 가족의식이다:자기 가족만 아는 가족 사랑은 그 사회에 오히려 암세포와 같다.

암세포란/배타적 자기 사랑,자기 소유,자기 번식만 하는 세포가 암세로다.

결국 주변을 모두 파괴 자기 스스로도 죽는다.

 여러분의 가정은 지금 어떤가 보다 많이 소유하기 위해 지금 힘을 다해 온가족이 뛰고 있는가 뜨거운 사랑과 정이 있지만 그 사랑이 가족의 울타리를 못넘어가고 집 안에서만 맴돌고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지금 여러분의 가정은 여러분 스스로와 우리 사회와 하나님의 나라에 불행의 씨를 뿌리고 있다.그런 생각은 여러분 자신의 인생과 가정,그리고 우리 사회를 파괴 할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여러분의 가정을 꼭 심판할 것이다.

 하나님이 처음 온 인간을 홍수로 심판한신 것은 바로 그런 가정들로 세상이 꽉 차는 것을 막기 위함이었다.

 2.보기에 좋은 가정이란 1)하나님의 형상이 충만한 가정인가/ 가정의 본질 보기 좋은가 아닌가를 가리는 첫 기준은 하나님의 형상을 그 가정이 지니고 있는가 가족 전체가 하나님의 형상을 점점 개발해나가고 있는가 집 안 밖에서 하나님의 형상를 충만하게 드러내고,나타내는가 얼마나 많이 소유했는가, 자기 가족 끼리만 얼마나 사랑하는가 가 아니다.

:하나님의 형상이 핵심 구성요소.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한 남자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한 여자의 결합.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자녀들.

하나님의 거룩과,사랑,지혜와 능력등 하나님의 형상을 보존 개발,드러내는 가정.

 (1)영성=하나님과 바른 관계,영원한 인간의 생명이 충만한가 (2)통치성=돈의 주인,권세의 주인,쾌락의 주인,만물의 주인 노릇하는가 (3)복종성=몸이 영의 마음에 순종. 네 몸을 하나님게 순종하는가

이것을 잃으면 보기 싫은 가정,좋은 가정이 되고 싶으면 이것을 회복하고 개발,충만히 드러내기 위해 노력하고,기도해라.

 하나님의 형상이 충만한 곳이 하나님 나라.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나라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진리가 가득하고,인간이 하나님께 드리는 복종과 찬양이 충만한 나라!

그 위대한 꿈,그 아름다운 나라,질서와 조화가 있는 나라를 만드시는 일을 하나님은 가정들에 맡기신 것이다.

 가정에서 시작,가정을 통해 세계에 널리 편다.

 노아 시대의 가정들이 왜 심판 받은줄 아는가 그 이유를 드는데 흥미:집 짓고,장가 가고,장사하고-.

노아 시대의 사람들도 생육 번성-충만 했다,땅을 개간 정복,생물들을 다스렸다-그러나 그 모든 일을 행함에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렸다.

 하나님의 거룩하심과,사랑과,지혜와,공정함을 잃고 좀더 많이 가질려는 소유의식과,끼리끼리만 사랑하는 배타의식에서 드디어는 하나님의 권세와 영광 까지도 도적질해 가질려고 하고,하나님을 빼 놓고 자기들끼리만 사랑하자고 하는 범죄를 행한다.

 파괴를 청한것이다.

 잘못된 가정의식을 지금 포기 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인생은 철저하게 심판 받을 것이다.그리고 우리의 사회도 비참하게 파괴될 것이다.

 여러분의 가정을 이런 가정으로 만들자,기도해라.

그리고 수년 내에 여러분이 직접 권세를 가지고 한 가정을 이룰 때 멋지게 보기 좋은 가정을 만들어라.

지금 부터 준비하는 자에게만 그런 가정 주실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