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결혼식 예배 (창 02:18-25)

첨부 1


오늘,여러분이 주말 토요일의 바쁘신 시간에도 두 분의 결혼식을 축 하해 주시기 위하여 오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이 식은 하나님을 경배하는 예배의 의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조용하 고 경건한 가운데 진행되도록 모두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모두 조용히 자리에서 일어서 주십시 오.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이 입장하겠습니다. 신랑입장!

뒤이어 신부가 입장하겠습니다.

 신랑은 나가서 신부를 영접해 주십시오.

 자,다같이 눈을 감으시고 주악에 맞추어서 묵도하겠습니다.

 시3:8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셀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하늘의 문을 넓게 여시고 오늘 결혼하는 두 분을 하늘의 복으로 축복해 주시옵소서.

 오늘 이 결혼식이 모든 사람들의 축복과 주님의 사랑속에 아름답 게 거행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다같이 앉으셔서 순서지 옆에 준비된 찬송가를 같이 부르겠습니다. 외국인들께는 죄 송하지만 그냥 한국말로 부르겠습니다.

 오늘 성경을 봉독해 드리겠습니다.

봉독할 말씀은 창2:18-25절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KL한인연합교회 성가대에서 본 결혼을 축하하면서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짧게 두 분께 결혼의 멧세지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결혼을 모험이라고 합니다.

 내 짝을 선택하는 일에 자유가 있지만, 그 선택이 잘 되어서 행복을 가져다 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행복을 꿈꾸면서 웨딩마취에 맞추어 예식장을 나섰다고 해서 무조건 결혼에 행복을 가지는 것은 아닌 것입니다.

 시인 하이네는 '결혼행진곡은 싸움터로 향하는 병사의 행진곡을 언 제나 연상케 한다'고 했습니다.

 결혼생활을 행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전투하는 것과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행복된 결혼의 생활을 위하여 본문을 중심으로 세가지만 권면하려 고합니다.

 1.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본문에 보니까,남자를 지으시고 여자를 지으신 분이 하나님이시고 그 하나님께서 둘을 하나로 연합하여 가정을 이루며 살게 하셨습니 다.

 그러므로 가정의 창조자이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그 분께 의지하면 서 기도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러시아의 어머니들은 늘 아들에게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네가 전쟁하러 가려거든 한 번 기도하고,바다에 행해하러 가려거든 두번 기도하고, 그리고 결혼생활에 들어가려면 세 번 기도하라'

이 말은 결혼생활이 쉽지 않으니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야 결혼생활 이 행복해 진다는 것을 잘 표현하는 것입니다.

 2.서로 돕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본문 5절에 보면,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베필을 지으리라'고 했 습니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돕게 사는데에 행복이 있습니다.

 남자는 남자로서 강하고 추진력이 있지만, 세심하지 못하고 부드러 움이 여자만 못합니다.

 이렇게 때문에 여자의 도움이 필요하고,여자는 여자대로 본질상 부 족하고 약한 부분이 있어서 남자의 도움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을 서로 보완하고 도우면서 살 때에 행복이 이루어 지는 것입 니다.

 부부생활은 인생의 이중창입니다. 서로가 가진 특유한 톤으로 아름 답게 하모니를 이룰때 행복한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3.서로 계속해서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은 두 사람을 묶는 끈입니다.

 이 결혼식이 두 사람을 묶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는 영국의 촬스 황태자 부부를 보십시오.

 다 있어도 사랑이 식어지니까 갈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이 가장 중요하고 사랑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사랑의 마음,사랑의 말,사랑의 태도는 서로를 기쁘게 하고 가정을 평화롭게 합니다.

 사랑으로 피어나는 미소로 서로를 감쌀 때 가정은 작은 천국이 이 루어 지는 것입니다.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사랑으로 하나되고 연합하는 아름다운 가 정이루시기를 축원합니다.

 다음은 결혼서약을 하겠습니다.

 두분은 진실한 마음으로 다음 질문에 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분이 서로 사랑의 반지를 교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서로 사랑한다는 의미요,이제는 서로에게 완전히 속한다는 의미로 교환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먼저 신랑이 신부에게 끼워주겠습니다.

 다음은 신부가 신랑의 손에 반지를 끼워주겠습니다.

 이제는 신랑의 신부의 면사포를 제끼고 이마에 사랑의 키스를 하겠 습니다.

 이제는 이 성경에 손을 얹고 축복의 기도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성경은 제가 선물로 두 분에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사랑하는 두 분이 하나님의 축복과 여러 사람들의 축하속에 사랑을 고백하며 결혼식을 거행하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이 하나님의 말씀위에 서로의 오른손을 얹었고, 종이 오른 손 을 펴서 두 분의 손위에 안수하며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늘문을 넓게 여시고 두 분의 오른 손위에 전능하신 주님의 손도 얹어 주으시어 복을 주시옵소서.

 주어진 생애에서 늘 어려운 시험을 믿음으로 이기고 늘 승리하고 성공하는 삶 살게 하옵소서.

 이들의 평생의 건강을 지켜 주시기를 바라고,또한 적절한 자손들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이웃을 돕고,선한 일을 하며, 주님께 봉사도 할 수 있는 적절한 물 질도 늘 때를 따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이 새가정은 늘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천국이 되게 하시고 성공과 번영을 이루는 가정이 되도록 늘 축복하시옵소서

에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 멘-

이제 그리스도 교회의 규례에 의하여 나는 그대들 부부가 된 것을 성부,성자,성령의 이름으로 공포하노라.

 이제 서로 부부가 된 것을 축하하면서 한인연합교회 청년들이 나와 서 축가를 해 주시겠습니다.

 축도/ 이제는 우리 주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감 동하심이 새로운 두 부부의 삶과 가정에 늘 함께 있을지어다.-아 멘-

이제 두 부부가 뒤로 돌아서 여러분에 절을 올리겠습니다.

박수로 맞아 주십시오.

 여러분! 이제 신랑신부가 힘차게 여러분 사이를 행진하겠습니다. 다 일어서 시어서 박수로 환영해 주시면서 저들의 삶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 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