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새 힘을 얻습니다. (사 40:27-31)

첨부 1


무덥고 지루한 장마철에 짜증도 나고 영육간에 피곤한 성도 여러분에 게 오늘 본문은 소망의 말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피곤한 자에게 능 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 힘을 주신다고 했고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 는 자에게는 새 힘을 주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런자는 독수리 같 이 올라갈 것이고 달음박질 하여도 곤비치 아니 하며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라고 했습니다. 생수와 같은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통 하여 "새힘을 얻읍시다" 라고 오늘 설교의 말씀을 드리고져 합니다.

그러면 어떠한 사람이 새 힘을 얻는가

1.지난 생애를 돌아보며 오늘의 삶을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오늘 성경 27절에 보면 "야곱아 네가 어찌하여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 가 어찌하여 이르기를..." 했습니다. 여기 야곱은 누구며 이스라엘은 누 구입니까 야곱은 이삭의 아들로서 형 에서를 속이고 아버지를 속이고 축복을 빼앗았고 하란으로 도망가서 처 자식을 낳고 재물모아 갑부가 된 사람입니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 오다가 얍복강 가에서 천사와 씨 름하여 얻은 이름이 이스라엘 입니다. 그러니까 야곱은 과거의 이름이 요 이스라엘은 현재의 이름입니다. 야곱은 거듭나기 전 이름이요 이스 라엘은 거듭난 후의 이름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야곱아 이스라엘아 부 르는 것은 지나간 야곱생활을 잊지않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자 의 모습을 소개 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사람은 지난 생애를 잊고 살 때가 많습니다. 과거에 받은 은혜를 잊을 때가 많습니다. 개구리 올챙 이 시절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이런 사람은 있는것 마져 잃게 될것입 니다. 그러나 지나간 은혜에 감사하고 오늘의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 하고 사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은 언제나 내 힘이요 내 능력이 되어 주 실줄 믿습니다.

 2. 새힘을 얻는 자는 연단을 이기는 자 입니다.

오늘 성경본문에 보면 독수리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라고 했습니 다. 어째서 독수리인가 조류학자에 의하면 새중에 왕이 독수리인데 독 수리가 그렇게 되기 까지는 특별한 훈련 과정이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날기 전에 새끼를 물고 공중높이 올라가 떨어뜨리고는 땅에 닫기전에 어미새가 빨리 내려와 날개에 받아 다시 올라가 떨구고 이런 과정을 수십번 반복하여 새 중에 왕이 되게 한다고 합니다. 분명코 하나님께 서도 당신의 백성에게도 이같은 연단의 과정을 주십니다. 야곱도 연단 후에 이스라엘이 되었습니다. 다니엘도 사자굴 속에서 연단된 후 총리 가 되었습니다. 롬 5:3-4에 "우리가 환난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라"고 했 습니다.

 3.새힘을 얻는 자는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 입니다.

세상 바라보고 살면 무너집니다. 베드로가 물위로 걸어가시는 주님 을 보고 갈때는 자기도 물위로 걸었습니다. 그러나 물결을 바라 볼때 물속으로 빠지고 말았습니다. 성도 여러분! 온갖 세상 번뇌 다잊어 버 리고 주님만을 바라보십시요. 분명코 새로운 힘을 얻을 줄 믿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연약한 존재 입니다. 그러기에 사람은 사랑의 대상 일 지라도 믿음의 대상은 아닙니다. 믿음의 대상은 오직 예수그리스도 한 분 뿐입니다.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힘을 얻는다고 했습니다. 진 정 성도여러분의 믿음 되시기를 원합니다. 여호와를 앙망하는 성도 여 러분의 생활속에 새 능력이 임하시기를 빕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