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사야의 소명의 기도 (사 06:1-8)

첨부 1


이사야는 웃시야왕이 죽던 해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이사야는 왕족이 었습니다. 비교적 훌륭한 왕이었던 웃시야가 교만해져서 문둥병자가 되어 죽자 슬픔 가운데서 크게 상심하는 중에 하나님은 그에게 환상을 보여 주셨습니다.

 1. 절망 중에서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는 왕이 죽고,그것도 하나님의 벌을 받아 문둥병자가 되어 죽으므로 민심이 동 요하고, 국가의 장래가 불투명하고, 자신의 신앙도 흔들릴 때에 하나님의 전에 나아 가 기도했습니다. 성전에 꿇어 엎드려 하나님의 뜻을 알기를 원했고, 하나님의 음성 듣기를 원했습니다.

이 때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이 임하고, 환상이 보여졌습니다. 위기가 새로운 시대의 꿈으로 바뀌었고, 절망이 감격의 기쁨이 되었습니다.

영안이 열려지고 나니까 앞에 놓여져 있는 것 이상의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게 되 었습니다.

우리도 어려울 때마다 하나님 앞으로 달려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영안이 열려져 하나님의 임재를 보고,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하나님의 높은 권세를 바라 볼 수 있 기를 바랍니다.

 2. 하나님의 보좌를 본 이사야는 자신의 더러움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을 보고,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이사야는 자신의 무가치함과 더러움을 깨달 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자신을 돌아 보게 합니다.

그렇게 당당하던 바울도 다메섹 도상에서 주님을 만나고 나니까 자신을 돌아보고, 주님께 무릎을 꿇었습니다.

베드로도 주님을 만나니까 자신을 돌아 보고 ;죄인로소이다. 나를 떠나소서 =라고 고백하며 주님 발 앞에 엎드렸습니다.

이사야는 ;화로다. 내가 망하게 되었도다 =고 땅을 쳤습니다.

 우리도 주님을 만났습니까 자신을 돌아 볼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정으로 주님을 만난 사람은 가슴을 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울부짖지 않을 수 없습니다. 회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을 깨닫는 것이 은혜요, 이 은혜를 전하는 사람이 주의 종이요, 사도요, 선지 잡니다.

이 소식이 복음이 아닙니까

3. 이사야는 소명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회개하는 이사야를 하나님은 제단의 숯으로 입을 지져서 정하게 하셨습니 다. 자신을 돌아 보고 회개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언제나 즉시 응답하시고 속히 찾 아 오십니다. 죄의 문제를 하나님은 언제나 지체하지 않고 해결해 주시는 분입니다.

그런다음에 소명을 주셨습니다.

새사람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된 것입니다. 이제는 육신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일,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감당하는 하나님의 사자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 ;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 이제 하나님과 대화가 됩니다. 하나님의 고민이 이사야의 고민이 되었습 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일을 감당할 만한 마음이 생기고, 확신이 생겼습니다.

 여러분에게 이런 이사야의 은혜가 이 아침에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하 나님과의 새로운 관계가 형성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하나님을 위해서 일할 수 있는 소명을 가진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