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에레미야의 소명 (렘 01:1-19)

첨부 1


예레미야의 내력 1-31) 지파:레위 지파(제사장 족속) 2) 부친:힐기야 제사장 3) 주소:아나돗(베냐민 지파) 4) 직분:제사장도 되고 선지자도 됨 5) 예언한 기간:요시야왕 13-40년간 6) 이름의 뜻:여호와는 멀다.

 1. 렘예레미야의 사명 4-10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였다. 이는 곧 하나님의 소명 이다.

(1) 나기 전에 예정하셨다. 4-51) 모태 중에 들기 전에... 즉, 세상을 창조하시기 전부터 택하 셨다(엡1:4).

2) 태에서 나기 전에... 즉 육체가 세상에 나기 전에 택하셨다.

3) 성별하여 선지자 되게 하셨다.

세례 요한은 모태로부터 성령을 충만케 하셨다(눅1:15-). 그러므 로 세상에서 성별하여 하나님의 그릇으로 작정하셨으니, 곧 예레미 야의 소명이다.

(2) 예레미야의 겸사(謙辭) 6 슬프다고 한 것은 비관(悲觀)하는 것이나 비탄(悲嘆)하는 것이 아 니고, 감당하기 어려워서 황송해 하는 모습이다.1) "나는 아이라" 아마도 약관(若冠)으로 부름받을 줄 안다.

2) 말할 줄 모른다고 하였다. 모세도 부름 받을 때 이같이 말했 다(출4:10).

(3) 재차 말씀하심 7-9 여호와께서 두번째 예레미야에게 말씀하시기를,1) 어디로 보내든지 가라. 요나처럼 딴 길로 가다가 책망 받지 말라.

2) 무엇을 명하든지 순종하라.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책망도 경 고도 해야 한다.

3) 담대하라고 하셨다. 내가 너와 함께 하리니 사람을 두려워 하 지 말라고 하신다.

4) 말씀을 받으라고 하심 여호와가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다" 고 하신다. 그런고로 나단이나 세례 요한과 같이 왕의 잘못도 책망 해야 한다.

(4) 사명의 중대성 10 하나님의 말씀은 권세가 있음으로 그 말씀대로 이루어지나니 만국 의 흥망성쇠를 다 하나님께서 주재하신다.

 2. 두가지 이상을 봄 11-16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자기 말씀의 권위를 이상(Vision)으로 보여 주셨다.

(1) 살구나무 가지 11-12 '살구나무'의 히브리 원어는 '솨게트'이니 '깨어 있다'는 뜻이요, 이것은 살구나무가 여러 식물 중에서 동민(冬珉)에서 제일 먼저 깨 는 것과 같이 꽃이 핀다고 한다. 이 뜻은 하나님의 말씀이 깨어 있 어 때를 기다리고 있다가 때가 되면 이루신다는 뜻이다.

(2) 끓은 가마 13-16 이것은 전쟁으로 인하여 인명이 살상될 것을 예징한 것이다. 더 구나 북방에서 옴은 바벨론군의 침략을 뜻한다.

그 원인은 하나님의 선민들을 바벨론으로 하여금 치게 하심은 하 나님을 배반하고 우상을 섬긴 까닭이다.

 결 론:예레미야에 대한 언약 17-19 허리를 동이고 일어나라는 것은 담대히하기 위하여 준비하라는 뜻 이 종이 대기 생태에 있는 표징이기도 하다.

눅12:37-38, 재림을 기다리는 자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바는 그 대로 전하여야 하며, 권세자나 왕의 얼굴을 두려워 말며 담대히 증 거하라. 만일 그렇지 못하면 오히려 해를 받으리라고 하였다.

권력자나 백성 앞에서 쇠기둥 놋성벽 같이 보호하시고 함께 하신 다는 보장이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