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능력의 은사 (고전 12:10)

첨부 1


성령 하나님께서 그의 몸된 교회 신자들에게 지체의 역할을 감당시키기 위해 선물로 주신 은사를 연구함에 있어서 표적의 능력으로 오는 은사 중에 능력, 귀신제어, 영분별, 방언, 통역, 중보기도, 신유, 순교, 믿음, 다스림, 지도력, 평화의 은사들 중에서 첫번째인 능력의 은사입니다.
능력의 은사는 헬라어로 “두나미스” 라고 하는데 그 뜻은 권능, 능력, 권세, 힘, 기운, 원기, 권위, 세력과시, 권세자, 기적을 행하는자, 영적권능 등과 같이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적 근거로는 (롬 8장 38절, 엡 장 21절, 벧전 3장 22절, 막 5장 30절, 눅1장 25절, 5장 17절, 6장 19절, 고전 2장 4절, 마 11장 20절-21절, 고전 12장 28절-29절, 마 14장 2절.) 등에서 찿아볼수있습니다.
이 능력의 은사는 자연적 법칙과 질서를 초월하여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을 행사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 이웃에게 영적 기쁨을 주는 능력을 말합니다. 우리도 이시간 영적 은사의 깊은 뜻을 깨닫고 확인하여 자기에게 이런 은사가 와 있다고 생각되면 하나님 나라의 성장을 위해 힘있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1 능력의 은사의 정의

오늘 본문에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주시나니”라고 하셨는데 이 은사는 기적, 이적, 권능의 은사라고 표현할 수 있으며, 또한 의지적 은사로 하나님의 권능을 통해 자연을 변화시키는 표적을 의미합니다. 이 은사는 믿음의 은사나 신유의 은사라도 같은 동일한 표적이 일어납니다.
고전 2장 4-5절에도 사도바울이 지혜로 전도하는 것을 원치 아니하고 성령의 능력이 역사하심으로 전도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도는 말에 있지아니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어떤 선지자나 예언자가 하나님께 능력을 받았다고 말하면서 예언하다가 그에 대한 표적이 없을 때에는 돌에 맞아죽어야 했습니다.
요즈음에 일부 몰지각한 부흥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최면술이나 정신흥분술 등은 결코 성령의 능력이 아닌 사탄의 역사로 보아야 합니다. 성령의 능력이 아닌 사탄의 역사는 비인격적이며, 원하지 않는데도 이루어지는 것은 사탄의 역사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2 능력 은사의 특징

이 능력의 은사는 보통사람이 생각하는 이상의 초자연적인 역사로 자연의 법칙과 질서를 초월하여 능력을 행사하며 이웃에게도 영적인 기쁨을 주게됩니다. 성경에는 능력의 은사는 행사하는 사건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도의 능력(행1장 8절) , 신유의 능력 (막 9장 23절), 순종의 능력 (행 5장 32절), 봉사의 능력 (롬 12장 13절) 등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여호수아는 아모리족과의 전투에서 태양을 세웠고 (수 10장 12절-13절), 베드로와 요한이 안수할 때 능력이 임했고 (행8장 17절), 베드로는 “다비다야 일어나라”고 외치니 죽은 사람이 일어났습니다.(행 9장 40절),바울의 앞치마나 수건이나 그림자만 접해도 기적과 표적이 나타났습니다(행 19장 12절). 사탄의 세력을 이겨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려는 신자라면 권능을 통해 변화시키는 역사인 능력의 은사가 필요합니다.
이 능력의 은사를 혹자는 성경의 완성이후로 사라졌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구약의 많은 선지자들이 역사했고, 예수님도 세상에서 행하는 표적을 보고 믿으라고 주장(요 14장 11절) 하셨고, 나를 믿는자는 나의 하는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더 큰것도 하리라고 (요14장 12절)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12사도들도 서기관들 앞에서 힐난하며 병고친 기적을 주장했습니다(행 4장 14절). 오늘날에 나타나는 대부분의 능력의 은사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려는 계획하에 성령의 선물인 능력은사를 받은 지체들을 통하여 나타납니다.

3 은사자의 자기진단
지금까지 배운대로 능력행하는 은사는 자연적인 법칙과 질서를 초월하여 나타내는 능력이며, 또한 이것을 행하여 이웃에게 큰 영적인 기쁨을 주게 되는데, 주로 성령을 힘입을 때 기적이 일어나고 마귀가 쫓겨나며 초자연적인 일을 하는 도구가 되어집니다, 하나님의 중재자로서 일을 할 때 사탄의 비인격적 역사를 분별하여 알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시간 5가지 질문을 놓고 우리에게 주신 능력의 은사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1) 하나님께서는 나를 통하여 많은 불가능한 일들을 가능하게 하고 나 는 초자연적 일을 행하는 도구로 쓰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적이 일어나고 환경이 바뀌고 마귀가 쫓 겨나는것을 경험한 사실입니다,
3) 이웃에게 전도할 때 말에 의존하지 않고 성령의 능력에 의존하면 언 제나 성사되는 것을 느낍니다.
4) 성령의 능력과 사탄의 능력을 잘 분별하고 비인격적 역사를 따르지 않습니다.
5) 인격을 변화시키고 영육간에 건강을 원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능력의 중제자로 일합니다.

4 능력 은사의분별1) 성령의 은사 = 자연법칙과 질서를 초월하여 능력을 해사하며이웃에게
영육간에 기쁨이 되게 하는 능력입니다.
2) 인간의 재능 = 운동이나 무술, 기술,체력등으로 인간의 초능력을 구 사하여 재능을 행사한다.
3) 사탄의 유사품 = 마귀의 초인적인 역사는 사람을 현혹시고 최면술이 나 정신 흥분술을 이용하여 비인격적 역사가 일어난다.

결 론 ; 이제 말씀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와같이 능력의 은사는 보통사람이 할 수 없고, 하나님의 능력이 임할때 초인적인 역사가 일어나며, 자연의 법칙과 질서를 초월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행사하게 되고, 교회안팎의 다른 백성에게도 영적인 큰 기쁨을 줄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 은사를 받은 신자들이 전도하는 일, 구역장 일, 새신자부를 맡는 일, 홍보하는 일에 열심을 내게 되면 하나님 교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