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사랑의 계명을 행하라 (요이 01:4-6)

첨부 1


초대교회에 이단의 종파의 침투로 인한 약간의 소란 스러움이 교회에 있었다 사도요한은 진리에 거하는 자들을 격려하고 칭찬을 마다 하지 않는다. 그리고 서로 사랑 할 것을 권고한다.

 1.진리에 행하는자가 되라(4) 사도요한의 기쁨의 산물 진리-헬(αληθεια)참되다.신실하다.견고하다.흔들리지않다. 변함이 없다 의지 할만하다.

그러므로 진리는 영원히 변함이 없고 어떤시대 어느상황 어떠한 질문에도 변치 않는다.

 사람은 상황에 따라서 변하하기 쉽다.

그러나 그렇지 않는 분들도 역사속에 많이 있다. 우리는 그러한 븐들을 존경한다.

최영장군 고려 말기에 훌륭한 장군인 최 장군은 이성계의 혁명에 동조치 않음의 지조의 장군 그 어르신이 73세에 이태조파에 의하여 피살 될때에 유언한 내용은 너무나 유명하다.

“내가 진실하면 무덤에 풀이 나지 않으리라” 사실 지금까지 그렇단다.

그 분의 진실성 있는 삶의 슬로건 가운데 試金與石-“황금을 보거던 돌같이 여겨라” 말씀은 오 늘날 후손들이 본 받아야 할 명언이다.

 진리안에서 사는길은 예수님의 선포 (요14:6)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1)그리스도를 알라 (요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아는가 아는 길은 오직 믿음 뿐이다.

2)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라 (딤후3:14)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네가 뉘게서 배운 것을 알며 (딤후3:15)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3: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3)진리안에 살면 복된 내일이 약속이 되어 있다.-죽음을 넘어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된다.

 2.서로 사랑하자(5) 사랑의 대상 자신-이웃 개인 가정 교회 국가 온 세상 사람 사랑은 나누어 주는것 사랑은 자신을 비우는 것

3.사랑은 그리스도의 명령이다.(6)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적인 순죵 이다. 계명을 쫏아 행하는 것이다 사랑은 고백을 넘어서 순종이며 사랑은 말이 아니라 행동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