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새힘을 입어 올라가자 (사 40:27-31)

첨부 1


어느 누구도 시간의 흐름을 막을 수 없으며 오직 하나님의 계획은 착 착 진전되고 있을 뿐 입니다. 우리는 이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진행의 과정속에서 또 한해를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시작하지만 그 끝이 실망과 비애의 절규로 끝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다른 한 해를 맞이하면서 하나님의 위대한 약속의 말씀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 는 새힘을 얻어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가리라"는 말씀을 붙들고 새힘 을 얻어 올라가야 합니다.

 1. 피곤한 지난날입니다.

이스라엘 배성은 바벧론에 포로가 되어 저들의 삶이 피곤에 젖엄아을 때에 하나님을 향하여 이르기를 내 사정은 여호와께 숨졌으며 원통한 것은 하나님에게서 수리하심을 받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바로 이것 이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크게 실망케하고 또 저들로 피곤케 했 던 것입니다. 이처럼 모든 사람은 피곤한 인생입니다. 그 이유는

죄는 우리를 하나님과 떠나게하고 하나님과 우리사이를 갈라놓게 했 기 때문입니다.

 집을 나간 자녀가 반드시 고적함과 두려움을 느낌과 같이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반드시 피곤을 느낍니다.

 인간의 논리와 판단에 의하여 하나님을 섬기려 할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보다 자신의 이성적 논리나 경험적 지식을, 이성적 판단을, 주장 하는 자들입니다.

 2. 새힘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인생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전적 무력하고 무능한 자 들이며 피곤한 인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올라 가려면 새 힘을 얻 어야 합니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허물과 죄로 죽었던 자들입니다. 죽 은 자가 무슨 힘이 있습니까 그러면 어떻게 새힘을 얻습니까 그것을 성경은 여호와를 앙망하라고 했습니다. 여기 앙망한다는 말은 기다린 다는 말입니다. 그 기다림은 맹목적 기다림이 아니요 여호와의 도우심 이 올때까지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때 진정 하 나님만을 의지하고 시선이나 관심의 촛점이 옮겨지는 것입니다. 이것 이 바로 하나님을 앙망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될때 새 힘을 얻습니다. 여기 말하는 새 힘이란 인간들에게서 나오는 힘이 아니며 마귀들로서는 대항할 수 없는 힘이요 하나님의 힘 입니다. 영원하신 하나님,땅끝까지 창조하신 하나님 영원히 피곤하시 거나 곤비하시지 않으시는 하나님, 명철과 지혜가 한이 없으신 하나님 의 힘이십니다. 이 하나님은 자기를 앙망하는 자에게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자 피곤한자에게 힘을 더 하신다고 했습니다.

 3. 올라가야 합니다.

우리 본문에 이르시기를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힘을 얻어 올라가리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 힘을 얻으면 비상합니다.

 독수리가 날개를 치며 하늘을 향해 올라갈때 그의 힘과 기민성은 어 떤 새들도 따를 수 없는 독수리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듯이 성숙한 성 도가 하나님이 공급해 주시는 믿음의 힘 성령의 힘을 받으면 그 누구 도 대항할 수 없는 힘으로 예수님을 따라갈 수 있고 믿고 섬길 수 있 습니다. 어떠한 환란과 핍박 그에게 있는 방해요소가 그를 억제하지 못합니다. 가족 때문입니까 직장 때문입니까 하나님만 바라보십시요 믿음을 갖고 그에게 시선이나 관심이나 사고나 의지의 판단까지 다 맡 겨 버리고 그에게 관심을 가져 보십시요 우리는 반드시 올라갈 수 있 습니다.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 저들은 사자굴이나, 7배로 뜨겁게한 풀무불도 저들의 신앙의 노선을 꺾을 수 없어 걸어갔고, 아브라함은 100세에 얻 는 아들도 모리아산상을 향하여 데리고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 께 바칠 수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세상에서는 우리를 무력하게 만들고 우리를 피 곤케 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고 날마다 우리의 어깨를 누르고 우리를 낙심케하는 일들이 계속되지만 어떠한 장애가 있더라도 우리는 늘 눈 을 들어 힘을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새힘을 얻어 힘차게 올라 가야 합니다. 걷고 뛰고 달려갑니다. 그래서 1994년을 결산하는 날에 또한 높이 올라가 있고, 멀리앞서 있는 자가 됩시다. 높이 올라가 있 고 앞서있는 교회가 됩시다.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