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직자가 되려면 (말 02:1-9)

첨부 1


1.하나님의 종이란 반드시 목회자만을 말하지는 않는다.

 2.그가 어떤 직분이든간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일하면 그가 하나님의 종이 다.물론 이것은 광범위한 의미다.

 3.엄밀하게 말해서 "주의 종"하면 목회자를 말한다.하나님은 필요한 자들을 성직자로 부르신다.

 4.성직자가 되려면 어떻해야 할까

I.하나님을 경외하여야 한다(1-5).

 1.일꾼이 되려면 주인과 바른 관게를 정해야 한다.이것은 기본이다.그래서 하나님은 특별히 레위 족을 선택하셨는데,그 이유는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경 외하도록 하기 위해서 라고 하였다(5절).

 2.하나님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도 생명의 언약을 주셨다.이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가 반드시 하나님을 경외해야 하는데,경외란 "하나님을 높이 는 것"이다.

 3.시11:10에 하나님을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고 하였다.하난미을 믿지 않는 사람 중에 천재도 있고 수재도 있다.그러나 우리는 두뇌가 뛰어난 권력자들 의 비참한 말로를 눈으로 목격하고 있다.그들이 하나님을 믿었드라면 그 좋은 머 리로 나라를 위해 큰 일을 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지 않은가

4.하나님을 두려워 하지 않는 자에게 무서운 것이 없다.그들에게는 윗사람을 적당히 속이면 그만이다.그래서 거짓말과 죄가 생기는 것이다.

 5.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하 는 일이다.예배가 중요하지만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예배는 아무리 드려도 소 용이 없다.

 II.경건해야 한다(6상).

 1.6절 하에 하나님의 일꾼은 화평과 정직한 중에서 하나님과 함께 동행한다 고 했다.그러므로 하나님의 일꾼의 특징은 "화평과 정직"두 가지다.화평케 하고 정직한 자는 자신만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하나님과 동 행하도록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2.경건한 삶은 전도하는 삶이다.우리가 구제하는 일도 중요하고 선행을 베푸 는 일도 중요하지만 전도가 가장 중요하다.전도를 통해 천하보다 귀한 생명을 구 원에 이끌기 때문이다.

 3.경건이란 하나님과의 동행이다.에녹은 경건한 사람의 상징적인 존재다.그 는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하늘로 그대로 올라갔다고 했다.오늘 우리가 에녹처럼 되기 위해서는 화평과 정직을 따라야 한다.

 4.경건이란 어떤 옷을 입었느냐가 아니다.경건은 단순히 외모를 말하지 않는 다.외모는 경건의 모양만 있을 뿐이다.참 경건은 하나님과의 동행이다.

 5.하나님과 동행할 때 우리에게는 많은 삶의 열매가 맺힌다.

 III.하나님의 말씀에 헌신해야 한다(6하).

 1.하나님의 종이란 하나님의 말씀에 헌신하는 사람이다.말을 해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하고 일을 해도 자기 욕심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일을 이루기 위해 하는 사람이다.

 2.하나님의 사람이란 진리의 말씀에 자기를 복종시키는 사람이다.

 3.말씀에 헌신하는 사람은 언어사용을 주의해야 한다.만일 자신이 하루 동안 에 사용한 말들을 전부 녹음해서 분석한다면 그 중에 성도다운 말이 얼마나 되며 사탄에게 속한 말은 얼마나 될까

4.성도들이 말을 많이 한다.그래서 예수믿는 사람은 말이 많다고들 한다.만 일 우리가 남을 상처주는 말을 한다든지,비방하는 말을 한다든지,거짓말이나 위 증을 했다면 이는 진리를 떠난 행위이다.

 5.바른 하나님의 일꾼은 입술의 말을 통해서 하나님 앞에 하자가 없어야 한 다.참말을 하고 바른 행동을 해야 한다는 말이다.

 IV.말씀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7-9).

 1.하나님의 일군은 지식을 지키고 그 입에서 말씀의 지도함을 받는다.제사장 은 하나님의 사자이지 사람의 사자가 아니다.하나님 앞에서 사명을 받고 보내심 을 받은 자다.

 2.그러므로 제사장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풍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그래서 누구든지 하나님을 알기를 원하는 자 가 제사장의 입에서 나오는 설명을 듣고 깨달을 수 있어야 한다.

 3.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먹어야 한다.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 야 한다.음식을 잘못 먹으면 죽듯이 하나님의 말씀도 잘못 먹으면 죽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는 바른 교회에서 바른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한다.

 4.하나님의 일꾼은 이 귀중한 하나님의 말씀을 보존해야할 책임이 있다.보존 한다는 것은 지키는 것이다.말씀을 보존해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것이다.

 5.교회에는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이 풍성해야 한다.누구든지 먹고 싶으면 언 제나 들을 수 있어야 한다.그래서 모든 성도들이 말씀에 풍요한 자가 되어야 한 다.원하는 자 누구에게든지 나누어 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