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께서 선두로 행하시리라 (미 02:12-13)

첨부 1


우리를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하나님께서는 사람에게 영광을받으시기위해서 사람을 만드셨고 사람에게 축복해주시기 위해 살아갈수 있도록 모든 자연환경을 만들어 놓으 셨으며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항상 우리에게 베푸 신다.

하나님은 선두에서 우리를 인도 하시되 이스라엘 백성을 광야길에서 인도하신것같이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인도 하시고 우리가 삶을 다할때까지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로 인도 하신다. 때로는 우리의 믿음을시험하기 위해 험난한 길로 인도 하시며(신8:2)어린새에게 날개 짓을 가르치는 어미새 처럼 강혹하게 인도 한다(신32:11-12)성도는 주의 군사 입니다(빌2:25)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라는찬송의 고백처럼 만왕의 왕되시고 우리의 대장되신 우리주 예수그리스도만을 따라가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성도는 양이라고 표현 한다.
양의 특성은 유순하고 비공격적이며 방어력이 약하여서 누군가의 보호가필요하다. 그러므로 성도라면 절대적으로 하나님의 보호가 필요하다. 본문은 아하스 왕의 통치 기간의 말기 9년동안에 벌어진 이스라엘의 악한 행위에관해 기록 되었다.미가는 이전 절들에서 범죄하고 반역한 유다인들에게하나님의위협적인 심판을 전했으나 12절,13절에서는 그 위협이 하나님의축복된 약속으로변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택한 백성이 범죄할 때는 준엄하게 징계하시지만그러한 징계 가운데서 자신들의 죄를 깨닫고 회개하는 자들에게는 다시 은혜를 베푸신다오늘 본절에서는 하나님께서는 정녕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보스라와 초장의 양떼같이 모으시고 한 처소에 두셔서 그들의 소리가 크게들리도록 하실것을 말씀하였다.여기서 남은자란 이스라엘의 모든 족속중에서 시련을 통해 회개하고 깨긋해진 자를 의미하며 보스라는 매우 비옥하고가장 좋은 에돔 족속의 한 도시이다결국 이러한 하나님의 약속은 유다 백성이 바벨론에서 돌아옴으로 일부가 실현 되었고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온전히 성취 될것이다.

우리는 본절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과거에 하나님을 배반하고 그릇된 길로갔을찌라도 자기들의 죄를 회개하고 돌아오기만 하면 과거의 모든 죄를 깨굿이용서하실뿐 아니라 축복까지 하신다는 사실을 알수 있다.

또한 본절 13절에서 길을 여시는자라는 것은 영광의 메시야께 주어진 칭호이다하나님께서는 적을 물리치며 앞장서서 스스로 백성들을 대적들의 손에서 구해내실것이라 하였는데 이것은 하나님께서 남은자들의 앞길에 놓여있는 모든 어려움을 제거해 주시고 당신의 백성을 바벨론의 노예상태로부터 해방 시킬것을가리킨다. 또한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심으로모든 이들의 죄 문제를해결하여 주셨고 그를 믿는 모든자 들을 죄와 노예상태에서 해방시키고 하나님의새로운 자녀로 삼아 주심으로 완전하게 성취되어 가고 있다(골1:13,마4:16)오늘날도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구원을 얻고 주께 나오는 자를 위해서 선두에 서서 앞길을 인도 하신다.

1.하나님께서 인도 하시는 방법1)인도자를 세워서(시77:20)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기 위해서 홍해를 기적을 행하셨는

데 이일을 행함에 있어서 모세와 아론을 세워 일하게 하신것이다. 우리의앞길을 나아감에 있어서도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하는데 하나님이 세우시는 인도자를 잘 만나야 하며 인도자를 만난후에는 전적으롤 그를 신뢰하여하나님의 능력을 전적으로 인정하고 전 생애를 맡겨야 한다.

2)능력으로(민14:13)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인도 하실때 수많은 능력을 베푸심으로 함께 했다무슨 경영이든지 못이루실것이 없고(욥42:2) 능치 못함이 없으며(계19:6)교만한자를 복종시키며(단4:37)구원의 능력이 있고(고전10:13) 몸과 영혼을 멸망시키며(마10::28)우리로 하여금 굳건하게 설수있는 능력(롬16:25)을 행한다.

3)이름을 각각 불러서(요10:3)
목자되신 주님은 자기 양의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서 인도해 낸다.이것은인간의구원은 하나님과 개인이라는 1대1일의 관계라는 것을 알수 있다. 이렇듯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이 하늘나라로 향하는 인생길에서 만날 모든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해 주시며 목적지 까지 무사히 인도해 들이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상에서 어려움을 당한다 할찌라도 지금까지 인도하신하나님을 바라보므로 신앙을 확고히 해야 하겠다.

4)가르쳐서(사48:17)
하나님은 우리에게 마땅히 갈길과 할 일을 보이기 위해 (출18:20)우리의허물을발견키 위해(욥6:24)다른 교훈에 유혹되지 않게 하기위해(엡4:14)우리를 가르치며 인도한다.
5)자연계를 통해서(마2:9)
6)죽을때 까지(시48:14)

2.인도 하시는 길1)쉴만한 물가로(시23:2)
사람에게 있어서 쉰다는 것보다 더 편안한 것은 없을 것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하리라"(마11:28)
말씀 하면서 편안한 쉼을 약속하며 우리를 그길로 인도 하신다.

2)평강의 길로(눅1:79)
그리스도께서는 허물과 죄로 인해 영적으로 죽은 인간들에게 생명의 빛을 비치심으로 그를 믿는 자들에게 평강의 길 곧 구원의 기쁨으로 충만된삶을 살도록 허락 하셨다.

3)알지 못하는 길로(사42:16)
하나님의 생각과 사람의 생각은 다르다.하나님의 생각은 깊고 오묘하셔서 사람으로는 이해할수 없는 부분이 상당히 있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용서받지 못할 죄를 범했지만 그들을 버리지 아니하시고 구원의 길로 인도 하셨다.

4)시험하기 위해서 힘든곳으로(신8:2)
이스라엘 민족을 40년 광야길을 가게 하신 이유를 깨닫자.

5)영원한 길로(시139:24)
이와같이 하나님께서는 영원에의 길까지 인도 하신다.
반드시 성도 주위에는 예기치 못하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며 성도는 약한 존재이므로 양우리에서 벗어나 방항함이 크기 때문에 목자장이신 주님의 인도를 받아야 한다.그러므로 지치고 마음이 상해 있을때 인도자 되신주님을 따르자.

참된 경건의 모습이 사라질때 주님을 따르자.
우리의 선두에서 행하시는 하나님이 마음만 먹으면
건강도 물질도 명예의 길도 환히 열어 주실것이다.

3.인도자 되신 주님을 따라가는 성도의 자셰1)인도하는 대로 따라가자(계14:4)
양은 인도하는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가야 만이 꼴을 먹을수 있고 쉼을 얻을수있음을 알고 주님의 음성을 쫓아 가는 자가 되자. 충성된 일꾼은인도자가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이다.
2)종일 주를 바라보자(시25:5)
3)인도하심에 항상 감사하자(시136:14-16)
4)끝까지 넘어지지 말자(렘31:9)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