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운행케 하시는 하나님의 역사 (시 19:1-8)

첨부 1


오늘의 본문은 다윗왕이 자연계시 가운데 나타나시는 하나님의 영광 과 신성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 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도다"(1절) 끝없는 넓은 하늘, 공중 에 떠 있는 태양의 신비, 밤하늘 별들의 아름다움과 질서있는 운행속 에서 그는 하나님을 보게되고 하나님의 솜씨를 찬양하였습니다. 하나 님의 창조하신 자연의 세계는 아름답습니다. 그 가운데 우리를 살게하 신 하나님을 감사해야 마땅합니다. 자연계는 제2의 성경입니다.

 우리는 자연을 통하여 많은 교훈을 얻으며 살고 있습니다. 19세기 미 국의 철학자(에머슨)은 '자연은 말없는 하나님의 교훈이다"라고 하였 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의 하나님이십니다. 말씀으로 나타나신 하나님 은 인격적인 하나님입니다.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하신 세계 는 모든 만상의 그 의미가 있고 목적이 있으며 진리의 법칙을 우리에 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약한 것은 아름답고 예쁘게 만드 셨고 힘이 센 것은 사나웁게 만드신 것입니다. 약한 것은 예쁘게 생 겨야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 가운데 하나님은 태 양을 <운행하게> 만드시었습니다 (5-6절) 여기 <운행> 하다는 용어가 성경에 3번 나옵니다 (창 1:2,욥31:26,시19:6).

 각기 원어의 용어는 다르게 사용되었으나 움직이다. 운동하다.전진하 다는 의미로 사용디고 있습니다. 그 중에 <창1:2>에는 천지창조 이전 에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 면에 <운행> 하시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여기 운행하시는 하나님은 일하시는 하나님, 움직이시는 하나님이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스 겔 1장에는 하나님의 보좌의 주위형상이 묘사되었는데, 보좌의 주위에 네 영물이 있고 그 왕래가 번개같이 빠른데, 생물결 땅위에 바퀴같은 것이 있고 신의 뜻대로 바퀴가 들리는데 바퀴가운데 영물의 신이었다 고 하였습니다 (겔 1:5,14,15,20) 여기서 우리는 운행케하시는 하나님 의 역사를 알수가 있습니다.

 운행케 하시는 하나님은 그가 만드신 모든 만물도 운행하게 하시고 전진하게 만드셨습니다. 그것은 마치 자동차 바퀴가 축의 중심으로 돌 아가면 전진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하나님은 태양계는 중심으로 운행케하시고 물질의 세계는 핵의 중심으로 전자들이 운행케 하셨습니 다. 지구는 태양을 중심으로 운행하여 밤낮, 사계절과 온난하 기후를 만들게 하시며,바다는 해류를 흐르게하시고,대기는 기류를 이동케하며 생물이 살게하시고, 물은 바다 구름 비의 순환운동으로 인체의 생명 인 피는 성장에서 혈관-심장으로 순환되게 하셨습니다. 만약에 이 모든 만상에 <운행>이 영광을 드러내고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고 있 습니다. 우리가 이 법칙을 깨닫고 붙들면 전진과 축복을 소유하게 됩 니다. 그러면 만물을 운행케 하시는 하나님의 법칙은 무엇입니까

1. 그것은 질서의 법칙입니다.

만물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중심>이 있습니다. 마치 바퀴축과 같아서 태양계는 중심으로 운행될때 질서와 평화가 있고 원 자는 전자가 핵을 중심으로 운행할때 질서와 평화가 있습니다. 국가는 대통령이 중심이 되어야 질서와 평화가 있고 가정은 아버지가 중심이 되어야 하고 인생은 하나님이 중심이 되어야 삶의 질서가 서고 평화가 있고 행복합니다. 만물의 중심은 하나님 한분 뿐입니다. 그러므로 우 리가 복되고 평안하고 전진하는 삶의 비결은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중심에서 벗어나면 모든 것이 파괴되듯이 하나님을 떠난 인생의 결과도 파멸입니다. 질서의 법칙은 평화와 축복의 법칙입 니다.

 2. 운동의 법칙입니다.

모두 운행케 하시는 만상은 계속하여 운동하게 만드셨습니다. 지구는 자전 공전 운동을 통해서 낮과 밤, 사계절이 생기며,물은 계속하여 흐 르면 신선하게 되고, 생명은 계속 성장할때 건강하고 우리몸은 운동을 할때 건강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원리는 우리의 영적 생활에도 그대 로 반영됩니다. 바퀴가 축을 따라 움직이고 전진하듯이 성도는 하나님 중심,교회중심으로 일하고 봉사할때 심령으로 건강하게 되고 믿음의 진보를 이루게 됩니다. 일을 하지 않으면 믿음은 성장이 정지되고 병 들게 됩니다.그리고 낙오하게 됩니다.그러므로 예배시간 참석과 기도 생활, 봉사생활 열심히 해야합니다.

 3. 전진의 법칙입니다.

운행하는 모든것은 전진합니다. 지구가 한 바퀴 운행하면 하루가 지 나고 바퀴가 한바퀴 회전하면 그만큼 전진합니다.신앙생활도 나이를 더한 만큼 성장의 모습을 보여야합니다. 전진의 방법은 하나님 중심으 로 교회중심으로 사는 것입니다. 바퀴가 축에 붙어 있으면 축을따라 전진하게 되는 것입니다.

 4. 생명의 법칙입니다.

지구가 운행을 정지하면 한쪽은 사막이 되고 한쪽은 얼음세계가 죽음 의 세계가 됩니다. 지구가 운행하기 때문에 공기가 순환되고 낮밤, 사 게절이 변화가 따르고 비가오고 강물이 흐르고 곡식이 자라고 열매맺 는 역사가 있습바니다. 하나님의 지구를 운행케하시는 것은 생명의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이같이 움직이는 교회, 움직이는 사회라야 모두가 살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사회는 경제가 돌아가야 하고 교회는 받은 것을 또 줘야 합니다. 거기에 생명이 사는 역사가 있습니다.

 운행케 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는 사는 법칙, 생명의 법칙, 질서와 평 안의 법칙, 축복의 법칙입니다. 진리의 법칙을 따라 사는 길만이 축복 의 길이고 사는 길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