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위대한 발견 (창 21:19)

첨부 1


본문을 살피어 보면 아브라함 가정에서 광야로 쫓겨나 떡과 물 한 가죽 부대를 메고 피곤한 다리를 끌며 브엘세바 황막한 벌판을 헤매는 하갈과 이스마엘에게 나타난 하나님의 위로와 보호 끝없는 자비가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선명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위대한 발견이라는 제목으로 말씀 드리면서 하나님의 은혜를기다리려고 합니다.

 I. 생물을 발견하기 이전의 형편 1) 정든 고향과 가정을 쫓겨 났습니다. 현대인 은 이스라엘처럼 교만과 불신앙 때문에 하나님의 축복의 동산에서 쫓겨 났습니다.

축복의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2) 광야에서 유리 방황하였습니다. 현대인도 죄악의 광야에서 방황합니다. 불안과 초조의 광야에서 갈 길몰라 헤메이고 있습니다. 염 려 근심의 들판에서 길을 잃고 허덕입니다. 바람부는 고독의 광야에서 몸부림쳐 흐 느낌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수없이 많은 축복의 약속을 하셨습니다.

32,500가지나 되는 축복의 약속 한량없는 은혜의 약속입니다. 32,500가지의 약속은 바로 여러분의 것이요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제나오늘이나 동일한 분입니다. 약속을 변경치 않는 분입니다. 뜨거운 광야 길에서 "내가 네 자손으로 크게 번성하여 그 수가 많아 셀수없게 하리라"고 약속하였던 하나님의 약속을 생각하 였다면 하갈은 슬픔중에도 위로와 용기를 받았을 것입니다.

 II. 위대한 발견의 동기 (문제 해결의 비결) 1) 본문 17을 보면 "하나님이 그 아 이의 소리를 들으시므로"라고 하였으며 이것은 아이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 도했다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종의 자식이면서도 교만하여 이삭을 희롱하였던 이스 마엘 시기와 질투로 이삭을 괴롭히던 이스마엘이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스마 엘의 기도를 들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죄인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죄는 미워 하셔도 죄인은 미워 하시지 않습니다. 또한 이스마엘의 기도는 생명을 건 간절한 기 도였습니다. 우리들은 문제가 생길때 머리로써 노력으로 해결하려고 하기전에 먼저 무릎으로써 해결해야 할것입니다. 무릎꿇는 운동, 엎드리는 운동 이것만이 하나님의 자비를 얻는 유일의 방책입니다. 천국은 무릎으로만 걸어 갈수있스빈다.2) 본문 17절을 보면 "하나님이 그 아이의 소리를 들으시므로 하나님의 사자가 하늘에서 부터 하갈을 불러 가라사대"하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아이의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천사가 하갈을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1. 무슨 일이냐고 물으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커다란 관심과 자애를 가르칩니 다. 지금도 사랑과 자비가 한이 없으신 하나님께서 "무슨 일이냐"고 여러분에게 묻 고 계십니다.

 2."두려워 말라"고 하였습니다.

이 세상은 두려움으로 둘러 쌓인 철성벽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향하여 두려 워 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사람이 두려운 생각에 사로 잡히게 되면 그 심리 상태와 육체까지도 점점 마비가 되어서 온전한 생활을 할수없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그 런고로 두려워 말라고 말씀 365회의 말씀을 믿고 의지해야 할것입니다.

 3. 하나님이저기 있는 아이의 소리를 들으셨나니 일어나 아이의 손을 일으켜 네손으 로붙들라고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인간이 해야할 일은 최선을 다해야 함을 보여 줍니다. 인간이 돌을 굴려야 기적이 일어납니다.

 4. 그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갈과 이스마엘의 고난은 큰 축복을 받기위한 해산의 고통이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처하고 있는 악한 환경, 산처럼 쌓인 난제, 무거운 이세상 짐들은 다 이 축복하시기 위한 준비요 수단입니다.

 III. 위대한 발견의 동기는 본문 19절을 보면 "하나님이 하갈의 눈을 밝히시매"라 고 하였으니 영적 눈이 열려서 우물을 발견하게 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눈에는 육 안, 지안, 영안의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영안을 여는 것이 문제 해결의 비결 입 니다.그런고로 영안을 열어 달라고 기도해야 할것입니다. 샘물은 예수그리스도 를 가리킵니다. 영안을 열어서 예수그리스도를 바로보게 될때 그 안에 보고가 있습 니다.이세상 모든것을 소유할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런고로 급선 무는 영적 눈을떠서 샘물되실 예수그리스도를 바라보는 것입니다.

-결론-위대한 발견의 결과

1. 물을 채워 아이를 죽음에서 건져냈습니다.

 2. 하나님이 그 아이와 함께 계셔서 큰 민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차거운 이세상 그 어느곳에서도 참 위로를 받을수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상처 괴로워 숙인 피투성이가 된 머리에서 소망을 찾지 않고는 도무지 소망이 없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