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인내로서 끝까지 믿음을 지키자 (계 14:9-12)

첨부 1


예수님께서 공생애 3년 기간을 통해 수많은 기사 이적으로 병자를 고치시고 하나님의 뜻을 선포하시면서 믿음없고 패역한 세대를 책망하고 계신 사실을 우리는 성경 여러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참고 인내하지 못한 때문이라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도 접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있어 하나님의 뜻의 성취를 위해 요구되는 가장 귀한 신앙의 덕목 중에 하나가 인내입니다. 성도는 참을 줄 아는 자들입니다. 참지 못할 때 오해가 발생하고 다툼과 분쟁이 끊이지 않기에 오늘 본문도 성도의 인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인내하는 자는 믿음이 있는 자이고 결과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 인내와 믿음의 관계를 함께 생각하며 은혜 나누기로 합니다.

본론 1대지:연약한 믿음은 책망과 심판을 받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을 신뢰하여 의지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이런 믿음이 없을 때 거기엔 외식과 거짓과 위장만이 존재할 따름입니다. 반면에 충만한 믿음이 있으면 성령과 지혜 충만의 은혜도 더하여 받게 됩니다. 스데반의 경우가 그렇습니다.(행6:5) 바나바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행11:24) 주님은 연약한 믿음은 저주와 심판과 책망의 대상이 된다고 교훈하십니다.(마6:30-31) 믿음이 적은 자는 병든 자입니다. 염려병과 근심병으로 인해 사명감이 투철하지 못하고 외식하길 좋아하기에 믿음의 문이 열릴래야 열릴 수가 없습니다. 믿음의 문이 열려야 믿음의 방패를 가질 수 있고(엡6:16, 살전5:8), 자원하는 심령으로 충성하며(시51:10-12), 상급을 기대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눅16:10-12, 갈5:22) 강한 믿음의 역사를 통해 날마다 이김의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시길 부탁드립니다.

2대지:믿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됩니다.
예수 믿는 믿음을 가진 자를 성경은 의롭다 하십니다.(롬3:26) 겨자씨만한 믿음만 있어도 우리는 생명과 창조와 권능의 역사를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눅17:6) 그러기에 의심은 믿음의 적인 것입니다.(약1:6) 의심의 바람이 불면 믿음의 벽은 허물어지고 근심과 걱정이란 불청객이 우리의 심령을 점령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좀먹기 시작합니다. 믿음의 역사를 의심해서는 안됩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한 알의 밀알에 비유하셨습니다.(요12:24) 이는 믿음의 역사, 믿음을 통한 생명의 창조 역사를 가르쳐 주시는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받는 자는 절대로 중단이나 멈춤이 있을 수 없습니다. 생명 세계에 중단이란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창조와 생명의 능력을 믿는 능력있는 믿음을 주님은 기뻐하십니다.(히11:6) 믿음의 성장을 위해 전력 투구하는 삶을 사시길 부탁드립니다.

3대지:믿음의 성장을 돕는 요소들1)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믿음은 생깁니다.(롬10:10,17)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지만 이 선물은 매개체 없인 받을 수 없습니다. 이 매개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말씀 곧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 아니겠습니까 말씀의 요체는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십니다.(요1:1, 5:39) 따라서 믿음의 주인 예수로부터 믿음을 선물로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말씀을 믿음으로 들을 때 믿음의 문은 열리고 뜨거운 가슴을 안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2) 열심히 기도할 때 믿음은 생깁니다.(요14;13-14, 15:16, 16:23-24, 마7:7) 예수님은 우리의 믿음이 없음과, 병든 것과 연약함을 아시기에 지금도 우리를 위해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기도하고 계십니다.(히7:24-25, 9:24, 롬8:34, 요일2:1) 베드로의 당당한 고백 앞에서도 주님은 그의 실족함이 없기를 바라는 기도를 쉬지 않으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눅22:32) 이런 기도만이 우리의 믿음을 지킬 수 있는 무기가 되는 것입니다.
3) 핍박과 환난속에서 믿음은 생깁니다.(살후1:3-4) 예루살렘교회도, 사마리아 교회도 모두가 어려움속에서 놀라운 부흥의 불길을 당겼다는 사실을 성경은 증거하지 않습니까(행8:1-8, 고후11:24-33, 행20:24)
4) 주시는 말씀의 체험과 은혜의 체험이 두터울 때 믿음은 생깁니다. 고기잡이에 실패한 제자들이지만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던질 때 그들은 만선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눅5:6, 요21:6)
5) 뜨겁게 피차 사랑할 때 믿음은 생깁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는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밖에 없습니다.(갈5:6) 믿음은 구원이고 영생이며 생명 자체입니다. 따라서 힘과 능력과 권세가 있습니다. 이런 놀라운 축복을 받았기에 사랑의 교제는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구원에 대한 열매입니다.(갈5:22, 골3:12-17, 롬5:1-5, 요13:34-35) 뜨겁게 피차 사랑할 때 놀라운 믿음의 성장이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6) 순종함이 있을 때 믿음은 성장합니다. 순종은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그 터를 두고 있기에 순종할 때 우리는 믿음의 능력을 공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순종없는 것은 믿음이 죽었기 때문입니다. 세상 그 어느 곳에서도 믿음을 찾을 수 없다 해도 우리만큼은 뜨거운 믿음을 순종의 역사를 통해 보일 수 있어야 합니다.(눅18:8)

결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믿음과 인내는 서로 정비례 관계에 있습니다. 인내하는 자가 믿음을 얻고 믿음이 있는 자가 끝까지 인내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우리의 기도 제목을 바꾸시길 바랍니다. 믿음을 더해 달라고, 인내의 축복을 달라고 간구합시다. 성도들의 인내만이, 그 인내를 가능케 하는 믿음만이 우리의 살 길입니다. 끝까지 변함없는 믿음으로 주의 오래 참으심을 본받아 하나님의 영광을 지키는 성도 모두가 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