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통역의 은사 (고전 12:10)

첨부 1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에 모든 지체들에게 교회를 내세우기 위해 주신 은사 중에 방언 통역은사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려고 합니다. 통역의 은사의 그 원 뜻은 “철저하게 설명하다, 번역하다, 강해하다, 해석하다, 통역하다” 라는 뜻으로 성경 (고전 14장 5절, 28절, 막 16장 17절, 고전 12장 30절) 에 잘 마타나 있습니다.
요즘에는 방언통역하는 사람을 많이 보지 못하지만 한창 성령의 바람이 불던 60-70년대에 부흥회 현장에는 언제나 방언을 통역하는 신자들이 있어 통역하는 모습들을 보기도 했지만 대개의 경우 통역이 맞지 않아 많은 문제가 뒤따른 적도 있었습니다.
방언의 통역은 언제나 성령이 충만할 때 여러 사람이 순서를 따라 해야할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이 밝히고 있는 통역의 은사가 무엇인지 성령의 조명을 받아보아야 겠습니다.

1. 통역 은사의 정의
통역 은사의 정의를 말한다면 “방언을 하는 은사자를 통해 메시지의 뜻을 이해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성령의 감동으로 깨달아 현재 사용되는 일상어로 해석하고 전달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전 12장 10절에 보면 “어떤 이에게는 방언을 주시나니” 라고 하신 것을 보니, 통역의 은사는 반드시 방언을 할 줄 아는 신자에게 주신 것이 분명합니다.
통역의 은사는 감성적 성대를 사용하는 발성의 은사로 발언, 통역, 예언은 언어로 표현하는 은사라면 기적이나 신유 능력의 은사는 행동으로 표현되는 은사입니다. 공적인 방언은 통역의 은사와 밀접한 관계를 갑지고 있습니다. 통역이 없으면 교회에 유익을 끼치지 못하기 때문에 (고전 14장 27절-28절 ) 통역은방언을 할 줄 아는 신자가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메시지로 방언을 말하고 통역하면 마음 중심에 방언에 대한 해석이 들려온다(고전 14장 22절) 하나님은 인격자이시기에 하나님을 향한 비밀의 기도는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아무때나 통역하지 않습니다. 서령충만과 소명은 상대 적입니다.
“성령충만하지 않으면 통역하려고 하지 말라” 방언의 은사는 교회밖에서 통역되어진 적이 없습니다 (고전 14장 27절-28절). 언제나 집회 도중에 되어졌습니다. 이 은사를 가진 신자는 방언가운데 숨어있는 뜻을 알아 듣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지 않은 외국어 언어를 자기 나라말로 통역하거나 해석할 수 있는 능력도 있습니다.

2. 통역 은사의 특징
이 은사의 특징으로는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 비밀이기에 방언에 대한 해석이 느껴집니다. 배우지 않은 외국어도 해석이 되어지며 집외도중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메시지가 통변이 되어집니다. 이렇게 신비하게 역사하지만 해석이 빗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영적충만을 통해서만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이 은사는 이익보다 손해가 많은 은사인 것입니다.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잘못 사용하다가는 사탄의 도구가 되는 경우도 있어 남의 신앙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고전 2장 10절, 14장 2절-5절, 26절).
세상에 소리의 종류가 이와같이 많되 뜻없는 소리는 없나니 네가 그소리의 뜻을 알지 못하면 야만이 되고 (고전 14장 11절) 그러므로 방언을 말하는 자는 통역하기를 기도할지니 (고전 14장 13절) 라고 말합니다. 이와같이 바울사도의 말을 빌린다면 방언하는 소리는 뜻이 있다고 믿어야 하며 이 소리를 통역하지 못하면 야만이 된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또한 방언을 하는 자가 통역하기를 기도하라고 하신 말씀은 곧 방언하는 신자에게 통역하는 은사도 함께 주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언을 말할 때 마음 중심에 자기가 할 수 있는영적인 언어가 기억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든것이 바쁘고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에서 하나님과 대화하는 영적인 언어와 통역의 은사야 말로 이 시대에 필요한 은사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인 것입니다.

3. 은사자의 자기진단
이와같이 통역의 은사는 방언의 메시지가 무슨뜻인지 성영의 감화 감동으로 깨달아 해석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1) 성령이 충만할 때 마음 중심에 방언에 대한 해석이 들려옵니다.
2) 방언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밀이므로 아무 때나 마음으로 감동시키 지 않습니다.
3) 나는 하나님께 받는 메시지를 통변하고 하나님의 지체인 신자로서 하 나님께영광을 돌립니다.
4) 성령없이 통역된적 없고 언제나 집회 중에 통역이 되어집니다.
5) 배우지 않은 외국어를 우리나라 말로 통역하거나 해석할 때 타인에게 덕이되는 것을 느낍니다.

4. 통역 은사의 분별

1. 성령의 은사-하나님과 교통하는 메시지가 무슨 뜻인지 성령 감동 의 역사로 깨닫게 돼 해석하고 설명하는 능력입니다.

2.인간의 재능-은사가 아니라 이성적 경험에 의해 해석되며 표정이 나 억양을 보며 그의 영적 상태를 보고 대강 잡아 말 하는 요령입니다.

3. 사탄의 유사품-마귀도 영물인 고로 대강은 통역을 합니다. 교묘하 게 역으로 바꾸어 하나님 말씀을 왜곡시키고 비밀을 누설하는 영적 행사를 합니다.

결 론 ; 이제 말씀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와같이 통역의 은사는 ,번역하다, 강해하다, 해석하다, 하는 여러가지 뜻으로 보아 방언에 대한 해석이 들려오고 배우지 않은 외국어의 해석도 되어지고 영적 비밀의 메시지도 통변이 되는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 비밀인 것입니다.
이은사자들은 교회 안에서 전도부, 새신자부, 상담부, 출판부, 교육부 등에서 봉사해야 가치있게 쓰여질 것이며 사회의 직업에는 통역관이나 관광안내원 무역업 등다양한 직업을 가져도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